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무스펙인데 인턴 서류합했습니다. 면접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조회수 854 2023-08-11 작성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3학년 1학기를 마친 상태로 8월부터 체험형 인턴을 중심으로 서류를 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직원 100명 중반대 기업의 공채 대졸 이상 채용형인턴에 (채용형인줄 모르고…) 서류를 냈는데 합격했습니다. 


합격하긴 했는데 왜 붙은지 모르겠습니다. 회사와 같은 지역에살고 학벌은 그저 지역국립대로 평타에 토익 900있는 거 빼고는 자격증 같은 것도 하나도 없었습니다.


 공인노무사 공부해서 근로기준법 좀 안다고 했는데 (사실 이것도 1차 입니다.) 이거 때문인 거 같기도 한데.. 아무튼 지금 부랴부랴 인턴 준비중인데 어떻게 준비할지 막막합니다.


일단 그 회사가 속한 산업에 대해서, 회사에 대해서, 제 자소서 기반으로 준비하고 있긴한데 조언 좀 주실수 있으련지요..,?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이도공간 웹기획 / 16년차 Lv 5

    인턴에게 필요한 건 자신감이죠.
    사실 인턴에게 큰 기대나 사활을 거는 회사는 없습니다. 이제 사회로 막 나온 초년생 분들이니까 얼마나 조직에 융화될 수 있는지, 업무에 대해 자신감은 갖고 있는지 등을 보죠.
    어느 부서, 분야의 인턴이 되는진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회사 연혁, 이슈(사업방향, 투자, 국내외 성과 등등 ) 등은 미리 체크해두시고 만약 어느 부서로 가고 싶냐고 물을 수 있으니 본인의 전공이나 적성에 빗대어 가고 싶은 부서 등을 체크하는 것도 좋겠네요. 막연히 어느 것이든 열심히 하겠다는 건 1990년대 방식이니까요. ^^
    행운을 빕니다.

    2023-08-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874393 인사담당자 / 21년차 Lv 2

    인턴이면 별다른 것 안봅니다 회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으신지를 표현해 주시면 됩니다. 진정성 있는 모습이면 충분합니다

    2023-08-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65750 컨설턴트 / 38년차 / 77학번 Lv 1

    특정한 기술을 요하는 자리가 아니라면, 질문에 솔직하게 답하는 태도를 보이는게 좋을 듯 합니다. 함게, 혼신을 담아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자세를 보여주어야 겠지요.
    일반적인 회사의 일이란게 입사후 교육과 실무를 통해서 경력을 쌓아가는데, 전공보다는 주어진 일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대응하는냐에 따라 성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화이팅하세요^^

    2023-08-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602247 78학번 Lv 1

    그 회사에 대해 열심히 준비하시되 자신감을 갖고 부닥치세요.
    누구든 겸손하되 자신감 있는 사람을 믿게 됩니다.
    인턴을 하다보면 그 회사가 바라는 인재가 어떤 유형인지 알게 될겁니다.

    2023-08-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회법 세무사 / 2년차 Lv 5

    도대체 어떻게 조언을 드려야할까요.........

    채용형인턴과 100명 중반대 기업 정보 외로는 기업정보와 직무에 대해서 아무런 정보가 없는데말이죠...
    근로기준법 얘기를 하신거보면 HR쪽이신거 같은데 확실치 않아서, 답변을 못드립니다..

    또한 공인노무사 1차 합격도 아니고 그냥 공부하신걸로는 기업에서 별 생각 안합니다. 1차를 합격했어도 1차 못붙은거보다 좋게 볼 뿐, 그렇게 큰 생각을 안합니다.

    토익과 학벌로 붙었을 가능성이 더욱 높아 보입니다.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해당 기업에 대한 정보와 직무에 대해서 답변으로 좀 더 상세히 작성 부탁 드립니다.

    2023-08-1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