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저같은 사람도 A&R 쪽으로 지원이 가능한가요?

조회수 433 2023-08-02 수정

저는 사회복지를 전공하였지만, 음악 프로듀서라는 새로운 꿈을 갖고 음악을 시작하였고, 이제 3년되었습니다.

악기는 피아노, 드럼 다룰 수 있고, 미디 같은 경우에는 독학으로 배웠으며, 무난하게 사용가능합니다.  현재 사운드클라우드, 유튜브 위주로 활동중이며, 앨범 발매 경험은 없지만, 리믹스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작업물을 제출한 경험은 있습니다.

그 동안 취미 수준으로 쭉 혼자서 음악을 해오다가 최근에 A&R 쪽에 관심이 가기 시작하였는데요, A&R이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는지, 그리고 저같은 사람도 그 쪽에 지원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0034447 사무담당자 / 4년차 Lv 1

    안녕하세요 ! 저는 국악과 전공자 입니다 !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져요 , A&R 직무는 음반기획을 주로 하지 않을까 합니다 ! 예체능 분야에는 워낙에 실력자 분들도 많으시고, 아이디어도 다들 넘치신 것 같아요 ! 취미와 독학으로 배우셨다면 이제 명확한 꿈을 위해서 전문학원에서 먼저 교육을 받으시고, 후에 엔터쪽으로 지원해보시면 어떨까요 !

    2023-08-16 작성
  • 저는 음악이 아닌 만화 전공에 일러스트레이터 취미로 하는 사람으로써 잘은 모르겠지만 음악 같은 분야에 예체능 경우는 홍대 쪽으로 가셔서 더욱 간첩적인 경험을 쌓아서 인지도 올리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예체능 이라는 부분 에서는 실력 있고 경력이 뛰어나며 베테랑 급에 재능을 선호 하는 부분이 많은 지라 사회적인 면으로 보면 경쟁이 많은 분야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의 경험상 으로는 무엇이든 부딫혀보세요. 경험을 더욱 쌓아서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근데 무슨 지원을 말하시는 건지 몰라서 이거 보시면 답장해주시길 바랍니다.

    2023-08-0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