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현재 직장인인데 매니저 도전, 가치 있을까요?

조회수 647 2023-05-28 작성

여자이고 나이는 올해 30살 직장인입니다.

예전에 방송쪽 업을 했는데 사람을 다루고 연예인을 키우는 일을 하고싶고 나 잘하겠다 해보고싶다,는 믿음이 있어 매니저를 지원하고싶었습니다. 근데 운전을 못해 일단 직장에 들어가 운전 연습하는 상황입니다.

붕뜬 생각일 수도 있으나 나름 많이 알아보고 공부하고 현장에서 간접경험한 경험이 있어 마냥 환상만을 갖고있진 않아요. 저는 존버해서 미래에 캐스팅 디렉터, 매니지먼트 설립, 컨텐츠제작 등 현재 대표님들이 걸어가는 뒤를 쫓고싶습니다. 그래서 일단 매니저되는것이 우선이다, 라는 생각이되었고 운전이 능숙해지면 지원할 예정입니다.


근데 모든 일이 그렇듯, 계획되로 되지않고 내가 처한 상황때문에 먼 훗날 꿈을 못 이룰수도 있잖아요!!??

건강,집안문제,결혼 등으로 그만두는 경우도 생길거구요. 그래서 마냥 한가지 목표에만 매달리지 않습니다.

저의 꿈에대해 확신하고 노력하긴 하나 이런경우들이 있다는걸 몸소 느꼇기에 매니저의 꿈도 하나의 꿈의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민하는 점은, 지금하는 일이 때려치고 싶을 정도는 않아요. 그냥저냥 돈벌이로 할만한데 매니저로 도전하는게 과연 옳은 길일지 현직,전직 분들께 조언받고싶니다.

나이도 30살이고 여자라 직업을 옮기는것이 미래에 나를위해 맞는것일까? 의구심이 듭니다...

꿈을 이루기위해선 리스크가 따르고 과감히 던져야한다는것쯤은 아주 잘압니다. 하지만 매니저일이 버티기 굉장히 어렵잖아요..ㅠㅠ 제가 이루고싶은 꿈이 과연 가치있는 것일지 뼈때리는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현실성없는 화이팅의 조언보다 근거있는 뼈때리는 조언을 아주 좋아합니다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6112161 연예인·매니저 / 10년차 Lv 1

    매니저로 꽤 오래 일했습니다.
    저도 글쓴분과 비슷한 상황이었어요. 중견기업에 다니면서 일하다가 매니지먼트 사업에 관심이 생겨
    매니저부터 해보자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했던 터라 조언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 저 같은 경우는 매니저 시작한 시기부터 예능과 광고, 드라마를 두루두루 촬영하는 연예인을 담당하게 되어
    다양한 일을 접하게 되어, 배우는 것이 빨랐음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위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적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녔던 회사를 포함해 많은 회사들은 매니저들이 메인 담당 연예인에, 서브로 흔히 말하는 잘 나가지 못하는 연예인들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캐디, 혹은 실장급으로 올라서기 위해서는 흔히 말하는 영업에 필요한 인맥이 만들어져야 하는데, 로드 매니저 일과 인맥 만들기를 동시에 하기가 꽤 힘듭니다.

    2. 개인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한 달 내내 일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촬영이라는 것이 변동이 워낙 많다 보니, 업무 흘러가는 흐름을 파악하기 전인 1~2년 차까지는 약속 잡기가 힘듭니다. 특히 공휴일이나 주말은 관공서가 쉬기에 촬영하는 경우가 잦고, 명절의 경우에는 방송국 쪽에서도 최대한 명절 당일 촬영은 피하려고 하긴 하는데, 저는 4년 동안 명절에 쉰 적이 없었습니다.

    3. 어떤 일을 시작하는 것에 나이가 서른이면 늦었다고 하기는 어려운데, 매니저 업계는 어린 친구들이 굉장히 많기도 하고, 회사에서 신입 커트라인을 대개 30정도로 생각하고 있으니, 진지하게 생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급여가 정말 매우 적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매니저를 하기 전에 다녔던 곳과 연봉이 2배가 차이가 났습니다.
    월 200만원 채 안 되는 급여를 받으며, 정해진 휴일 없이 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임금 인상도 매우 적은 편입니다.
    지금은 다른 일을 하고 있고, 매니저로 일한 것에 후회는 없지만, 만약 매니저로 일하기 전으로 돌아간다면 다시 해보려고 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2023-05-31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0763905 품질관리자 / 13년차 Lv 5

    여자매니저도 많습니다 매니저 1명만 근무하는 게 아니라서요
    운전은 필수로 하셔야 해서
    운전 더 연습하시고 지원하세요

    출장도 많이가고 새벽부터 나와서 새벽에 들어갈 수도 있는데 방송업해보셨다면 잘 아실 거 같아요

    30살이면 나이가 많지도 적지도 않아요
    나이에 억메이지 마세요

    2023-05-2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