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cs강사가 갖추어야할 조건이 궁금합니다.

조회수 2,922 2019-12-13 작성
안녕하세요. 대학 졸업후 포털사이트, 은행, 쇼핑앱 고객센터 등에서 일을 하면서 교육기간동안 회사업무 고객 응대 스킬 등 전반적인 교육을 받으면서 항상 빛나고 당당하고 상냥한 cs강사가 되고싶다는 생각을 품어왔습니다. 이렇게 경력도 많이 없고 그냥 단순하게 고객센터 상담원을 해왔는데 cs강사가 되기 위해서 어떠한 조건들이 있으며 어떤 노력들을 해야하는지 전반적인 강사의 업무등을 알고싶습니다. 너무 추상적이고 터무니 없는 질문이겠지만 짐심을 담아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9
  • 프로필 이미지 mentor3678759 재직중 / 13학번 Lv 2

    일단 먼저 상담사로 들어가고 그 센터 티오 났을때 하는게 더 나은듯 경력으로 가기 힘듦 거의 내부 티오로 선정

    2019-12-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860727 전직장 / 18학번 Lv 2

    우선 고객센터에서 업무를 하신다면 센터 업무에 집중하시는게 우선이구요.
    근무하시는 유베이스는 다른 회사와 다르게 기회가 평등한 곳 입니다. 물론 기본 업무에 충실하고 본인 직무에서 먼저 빛나셔야 합니다. 그래야 회사에서 준비된 교육에 참석할 기회를 센터 관리자들이 추천하는 순서가 될 겁니다.
    아니면 우선 어느곳이던 기본 직무(CS=고객대면, 고객응대) 는 충실이 하시면서 자기개발에 충실 하세요.
    참고로 씨에스 리더스, 에스엠에티 등 CS관련 자격증도 취득 하시고 야사 등 강사 서비스 수강도 별도로 하는 등 미리 준비 하시구요. 막연하게 나도 관리자, 나도 강사, 나도 매니저 하시면 실무 없이는 절대 될 수 없습니다.

    2020-03-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68271 전직장 / 06학번 Lv 1

    CS강사가 되는 과정은 보통 경력이 아예 없다고 하면 상담사로 입사하여, 강사로 올라가는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CS아카데미를 수료하여 해당 아카데미와 연계되어있는 업체 또는 그러한 경력을 인정해주는 업체에 지원하여 입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강사는 보통 당연하게도 강의력 및 교안작성 능력이 중요하며, 더 나아가면 대인관계에 대한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센터에서의 강사는 어찌보면 연예인과 같은 존재라고 생각하시고 행동하셔야합니다. (구설에 오르기 쉬운 자리입니다)
    업무는 당연히 강의가 메인 업무라 생각하시겠지만, 강의를 위한 교안작성, 센터내 업무지원, 센터 내 실적 분석 등 다양한 업무를 하게되며, 환급 업무가 있는 경우 환급 서류 준비, 감사 준비 등등 여러가지 페이퍼 워크가 많습니다.

    강의를 할때의 즐거움, 내가 키운 교육생이 관리자로 성장하는 모습에 뿌듯함도 느끼고, 즐거움도 느끼는 업무입니다.
    건승 하시길 바랍니다.

    2020-02-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658521 전직장 / 93학번 Lv 4

    제가 예전에 CS를 7년넘게 근무한적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상냥한 CS강사가 되는분들은.. QA가 정확하거나, 스크립트가 정확하고, 고객응대가 잘되는분들이 보통 하시더라구요.
    아마도 자격증이 있으시다면 더 수훨하시겠지만, 그렇지않다면, 상담직을 하시면서 조금씩 스킬을 터득한다음에
    강사에 도전해보시고 , 관리직도 도전해 보시면 좋을듯하네요 ^^

    2020-01-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09282 전직장 Lv 1

    Cs강사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좋고 아무래도 강사는 교육자료를 만들거나 수정하는 업무도 있다보니 컴퓨터 프로그램을 다룰줄 알아야 하는거로 알고있어요 강사분들도 학교 선생님들처럼 교육시간엔 교육하고 10분되는 쉬는시간엔 사무자리로 돌아가서 해야할 사무업무를 하고 10분뒤 다시 교육장에 와서 교육해주시고 하시더라구요(고객센터 강사님들)
    제가있던 회사 강사님들은 전부다 상담원으로 취업했다가 강사자리에 티오가나면 공지를 띄워주는데 각팀 관리자님이랑 협의 해서 그부서로 지원하고 면접보는 시그템이였고 면접은 관리자분들 앞에서 강의 하는거랑 인성면접 봤었어용 화이팅하세용!

    2020-01-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506371 전직장 / 11학번 Lv 2

    기본은 회사 업무를 모두 알아야되기때문에 경력자 중에서 뽑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계속 일하시면서 엑셀, 파워포인트 이런것만 기본적으로 알고있으면 더 가능성이 높구요
    강사이다보니깐 안그런다해도 외적인부분도 보는데가 많더라구요 단정하고 깔끔하게 다니시고 근태도 문제없어야되니깐 회사 잘다니면서 기회를 엿보면됩니다

    2019-12-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684858 재직중 / 00학번 Lv 1

    빛나고 당당하고 상냥한^^강사님을 만나셨나봐요

    Cs강사가 되기위해
    1. 마인드 긍정/사람을 좋아해야해요
    2. 지식 cs나 교육계에 컨텐츠를 다양하게 알아야하니 지속적인공부가 필요합니다
    -많은 cs아카데미가 있으니 그곳을 활용하면좋습니다
    자격도 취득할수있어요
    3. 강의력 은 좋은 강사선배를 만나거나 프리젠테이션 공부를 하신다면 트레이닝은 될수있습니다.
    4. Ppt 외 오피스능력 이 있어야 강의자료를 만들수있어요

    고객센터 사내강사님들 엄청 노력하시기도 하고요 강의준비하시느라 고생도 많으십니다
    그러나 사람을 좋아하고 내 일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면 충분히 즐겁게 일할수있어요

    2019-12-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922082 전직장 Lv 1

    고객센터 20년차 입니다. CS,QA,교육강사 및 운영팀과 교육팀, 지원팀등에서 팀장업무를 맡아왔습니다. 쓰니님의 경우 외부강사경력이 전무하므로 내부채용을 선택하시는편이 좋을듯합니다.전문전인 CS강사는 관련자격증과 강의경력(재능기부식의 무료강의라도) 스마트한외모 등 조건이 필요하며 자격증취득기간포함 짧게는 2-3년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현실적으로 그 시간을 오로지 강사가 되기 위해 투자한다는건 비효율적이고 상담사로 근무하다가 내부채용이나 승진제도를 통해 교육팀으로 전직하여 커리어를 만드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기존 장기근속자가 많은 콜센터에서는 쉽게 기회를 잡기 어려우므로 조금 힘들더라도 신생콜센터 상담사로 입사하여 업무관심도, 협조도, 업무효율성등을 보여주시면 보다 쉽게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어디나 마찬가지겠지만 본인노력여하에 따라 결정되는 부분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2019-12-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062994 전직장 Lv 4

    저도cs강사가 꿈인데요, 고용노동부 어플가시면 국비로 할수있더라구요?? 엑셀기초부터 파워포인트까지요
    민간자격증도 cs리더쉽꺼 딸수있더라구요
    전 내년에 도전해보려구요
    프리형식으로도 할수가 있다합니다

    2019-12-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