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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이거지원해보신분

조회수 32 2024-04-27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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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삼성웰스토리, LG아워홈, 신세계, 동원, 풀무원 등의 회사는 직영 또는 위탁으로 단체급식을 운영하고, 그에 필요한 식자재를 유통합니다.
    자사 발주프로그램에서 식자재를 발주하는 거래처는 어린이집, 학교, 병원, 산업체, 개인사업자 등 다양합니다.
    자사 발주프로그램은 발주시간이 있기 때문에 마감되면 거래처에서 발주를 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빵은 2일전에 발주를 해야 하는데 못하면 전화를 하는거죠.
    다만, 전화를 한다고 해서 다 발주를 넣어주는 게 아니라 상담원도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도 많아요.
    특히, 빵, 우유 등 유통기한이 짧고 발주 후 생산이 들어가는 상품은 발주가 불가능합니다.

    저는 삼성웰스토리가 아닌 다른 회사에서 식자재 발주업무를 했는데, 제가 일했던 회사는 거래처별로 담당자가 정해져 있었어요.
    왜냐하면 불특정다수가 이용하는 게 아니라 계약된 거래처만 이용하거든요.
    제가 담당했던 거래처 중에는 수발주 거래처가 있어서 주문서 받아서 대신 발주 넣어주고, 미배송, 품질불량 등 클레임 처리도 했습니다.

    거래처와 일반 고객의 차이점은 거래처는 대량발주이고 미배송 또는 품질에 문제가 있을 시 당장 점심 음식을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빨리 처리해주어야 합니다.

    2024-04-2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