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남녀 대학생들이 생각하는 `꿈의 직장`은?

2013-01-31 15:52 조회수 24,648 댓글수7

안녕하세요~! 라이브공채소식 알림이 담당자 늠름입니다~!


잡코리아에서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이 생각하는 꿈의 직장'에 대해 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여학생은 '자유' 남학생은 '안정'을 추구한다는~! 상반되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여학생들은 자유로운 영혼!?)
취준생 여러분은 직업선택을 하실 때 어떤 가치를 가장 우선순위로 두시는지 궁금합니다(ㅎㅎ)
기사를 통해 남학생과 여학생이 각각 추구하는 가치관과 직업군 등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남학생들은 안정성을 여성들은 자유로운 근무 분위기의 직장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최근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여성 패션지 마리끌레르와 함께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남녀 대학생 342명을 대상으로 <대학생이 생각하는 꿈의 직장>에 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남학생들은 꿈의 직장으로 ‘공무원, 공사, 교사 등 안정적인 직장(26.4%)’을 가장 높게 선택했다. 반면 여학생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겁게 근무할 수 있는 중소기업을 선택한 응답자가 29.2%로 가장 많았다.

이 외에도 대학생들은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등 자격증이 필요한 전문직(16.4%) △한국P&G, 유한킴벌리 등 외국계 기업(11.7%) △자영업(창업_10.2%) △삼성그룹, CJ그룹 등 대기업(9.9%) 순으로 꿈의 직장을 선택했다. 한편, 대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업종은 방송국, 잡지사 등 미디어 관련 업계인 것으로 밝혀졌다. 대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관심 업종을 꼽아보게 한 결과, 남녀 모두 방송국, 잡지사, 광고대행사 등 미디어 관련 업계(남학생_17.1%, 여학생_23.3%)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다음으로 남학생들은 △은행, 보험, 증권사 등의 금융업(15.0%)과 항공, 호텔 등의 서비스업(12.1%) △네이버, 다음, 구글 등 IT관련 업계(10.7%) △삼성전자, LG전자 등 전기전자 업계(7.9%) 에 취업하고 싶다는 의견이 여학생보다 높게 나타났다. 여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 로레알 등의 코스메틱 업계(14.9%) △제일모직, 코오롱 등의 패션 업계(7.4%) △아웃백, 피자헛 등 식음료 외식업계(5.9%) △CJ유통, 이랜드리테일 등 도소매 운수업계(4.0%)에 취업하고 싶다는 의견이 남학생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 한편, 대학생들이 직장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은 성별에 따라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남학생들은 △일의 재미나 업무 만족도(30.7%)와 함께 △장기적인 비전과 안정성(22.9%)을 꼽은 응답자가 많았고, 여학생들은 △일의 재미와 업무 만족도(28.7%) 다음으로 △연봉(23.8%)을 주요 조건으로 꼽았다.

이 외에도 대학생들은 △근무 시간, 사무실 인테리어 등 근무환경(15.8%) △개인적인 성장 가능성(6.1%) 등의 조건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신입사원이 되려면 잡코리아 신입사원에서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 난남자다 2013-02-01

    나는 안정적인 직장이 더좋아~ 자유롭고 안정적이라면 좋지만... 그게 쉽니? 답글달기

  • 막상 2013-02-01

    주변에 잡지사, 방송국 들어간 사람들 보면 정말 힘겨워 하던데~ 세상에 쉬운일은 없어! 기대만큼 재미없을 수 도 있단말이지ㅋㅋ 답글달기

  • 역시나 2013-02-06

    예나 지금이나 공무원의 순위는 높네요~ 그만큼 공무원 들어가기 힘들어서이기도 하지만 어렵게 들어간만큼 정년은 보장되어 있으니 그럴만도.. 답글달기

  • 나도한표투척 2013-02-06

    저는 코스메틱 업체에 한표요!!!!!!!!!!! 답글달기

  • 광고인 2013-02-08

    방송국, 잡지사, 광고대행사 등 미디어 관련 업계를 선택했다라...
    진짜 힘든데 티비에 화려한(?)모습만 비춰져서일까요? ㅎㅎㅎㅎㅎㅎ 답글달기

    • 이태백 2013-02-08

      지난주에 시작된 광고천재 이태백이 생각나네요ㅋㅋ
      한채영 화려의 극치~ 막내 카피라이터로 나오는 박하선은 대기업 회장딸(?) 참나~

  • 얼룩소 2013-02-08

    잡코리아 어딘가에서 광고홍보 두얼굴을 말하다인가 설문조사? 이벤트? 하던데ㅋㅋㅋ
    광고홍보업계에 있으신 분들 실제 얘기 공모해서 빕스 상품권준다더라구요
    친구가 페이스북에 공유한것봤음ㅋ 사연 장난아님ㅋㅋㅋㅋㅋ 정말 힘든듯요ㅋㅋㅋㅋ 답글달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20탄. (완결)자기소개서 정답은 없다. `내가 곧 답이다?!`
이전글
호감 신입사원 여자 1위는 `국민 여동생 문근영!` 남자는?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