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롯데IT테크(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시스템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공학부
  • 학점 3.7/4.5
  • 토익 765
  • 토스 Level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15,12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실력을 길러온 열정적인 인재입니다. 전공지식을 쌓기 위해 학교 수업은 물론 정보보안 연구실에서 학부 연구생 활동을 하며 다양한 주제의 논문 세미나 활동을 하며 지식을 키워왔습니다.

더 나아가 협력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IT 동아리 활동, 대외프로젝트 공모전 활동을 했으며 LG전자에서의 인턴 활동과 창업회사에서 클라이언트 개발을 하며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의 이런 다양한 경험과 키워왔던 역량은 롯데그룹의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정신’이라는 인재상에 정확하게 부합합니다. 롯데그룹의 비전과 저의 열정이 더해진다면 회사와 저 모두 최고의 성장을 이룰 것이라 생각합니다. 성공을 위해 항상 성장하는, 언제나 자신의 발전과 조직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한 젊은이의 꿈을 롯데정보통신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29743Byte

답변
[실패에서도 성공을 볼 수 있는 도전정신이 강한 인재!]
자라 오면서 저의 가치관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은 어머니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저는 일로 바쁘신 아버지보다 어머니와 함께였습니다. 어머니는 저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학창시절부터 태권도, 미술, 피아노 등 어머니는 저에게 많은 가능성을 열어주셨고 저는 여러 가지 분야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배움에 그치지 않고 경연과 다양한 대회를 통해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제가 원하던 대학에 합격하지 못하고 좌절하던 때에 어머니는 격려와 함께 재수를 권하셨고 저는 1년 뒤 성공적으로 대학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의 가르침으로 저는 도전하지 않는 안정보다는 실패에서도 성공의 가능성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도전의 연속이었던 저의 학창시절은 대학생활에서도 빛을 발하였습니다. 학업뿐만 아니라 대외활동, 프로젝트 공모전 등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다양하고 많은 것을 경험하려 노력하였고 지금도 역시 현재 진행형입니다. 이런 저의 도전정신은 롯데정보통신에 시스템 개발자로 성장하기에 그 누구보다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분야에 도전하고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하는 것을 중요시하는 제게, 롯데정보통신을 이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롯데정보통신에서 수십 개의 계열사의 업무에 대해서 배우며 전문성을 길러 고객사가 만족하는 최고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7681,321Byte

답변
[팀에서 빛을 발하는 인재]
2014년 대학생 연합 IT 창업 동아리에서 개발파트원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기획파트, 개발파트, 디자인파트 3부분으로 나누어 자유주제를 선정하여 한주 안에 앱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하였습니다.

1주라는 짧은 시간 안에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아이템을 선정하기부터가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획부터 개발, 디자인까지 모든 부분을 나와 팀원들이 만든다는 뿌듯함이 원동력이 되어 서로 열정적으로 의견을 내며 빠르게 주제를 잡아가기 시작했고 저희 팀은 안드로이드 매칭 서비스 앱을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단계에서도 시간이 매우 촉박하여 힘들었지만, 오히려 더 열정적으로 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일주일 동안 매일 새벽까지 개발하고 자고 다시 일어나 또 개발하기를 반복하였습니다. 맡은 부분의 책임감 덕분에 피곤함도 잊고 열심히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큰 성공 요인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일할 수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밝은 분위기를 가장 중요시하였기에 무엇보다도 힘든 팀원들을 배려하고 다독이며 즐겁게 임하려 노력하였고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누구보다 먼저 나서 일을 도맡아 하였습니다. 그 결과 1주일 뒤 저희 팀은 앱을 완성할 수 있었고 대회에서 2등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서 개인의 역할에 대한 책임감과 팀원과 협력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입사 후에도 롯데정보통신의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팀원들과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조직문화에 저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습니다.

글자수 8141,395Byte

답변
[경쟁력 있는 저만의 역량]
기본이 탄탄해야 무너지지 않습니다.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면서 기본적인 전공 지식을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데이터베이스 설계 등 다양한 프로젝트 과목을 수강하며 효율적인 DB를 구축하는 법을 배우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실력을 키워왔습니다.

또한, 학부 연구생 활동을 하면서 매주 교수님, 대학원생들과 같이 여러 가지 주제의 논문 세미나를 진행하며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았습니다. 저의 이런 지식과 경험은 롯데정보통신의 프로그래밍 직무를 수행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수행능력]
IT 동아리, 학과 및 여러 대외 프로젝트 경험 통해 끊임없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기획력과 전문적인 개발 능력을 향상했습니다. 또한, 인턴십과 창업회사 `team42`에서 클라이언트 개발을 담당하며 실무능력도 향상했고 팀원들과 협력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론적인 지식뿐만이 아닌 전문성과 소통하는 법을 하는 인재로써 롯데정보통신의 긍정적인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단점을 강점으로]
급한 성격 탓에 일의 우선순위를 놓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조금 더 꼼꼼하고 섬세하게 일을 계획하며 효율적으로 처리합니다. 또한 ‘급하다’라는 단점을 통해서 긴급한 일이 생겼을 때 빠르게 해결책을 내놓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저만의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롯데정보통신에 입사 후에도 단점을 최대한 장점으로 살려 최고의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글자수 7801,338Byte

답변
[최고의 전문가]
10년 후 저는 롯데정보통신 프로그래밍 직무에서 최고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최고의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입사 후 조직에 대한 이해를 높여 그룹문화에 적응하고 롯데정보통신의 인재상에 맞는 열정적인 사원이 되어 실무를 익히겠습니다.

그 후 5년간 다양한 계열사의 산업 분야를 익히며 고객사의 기업환경에 적합한 최적의 시스템을 관리하고 운영하며 저의 커리어를 쌓겠습니다. 10년 안에 사내 최고의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인력으로 성장하여 고객사의 핵심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을 개발하겠습니다.

[한국을 넘어 세계로]
다변화되는 고객의 니즈에 항상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기존의 시스템과는 독창적인 마인드로 롯데정보통신만의 차별화된 IT서비스를 개발하겠습니다. 저의 목표에 대한 궁극적인 이유는 이를 통해서 롯데그룹의 가치를 극대화 시켜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며 더 나아가 국내를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글자수 50687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