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의 TESCO 매장 안에서 진행하였던 한국 냉동식품 홍보, 판매 행사를 통해, 영업 업무에 필요한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역량을 갖추려 노력하였습니다. 핵심을 잘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바이어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기획력의 장점을 살려 최대한 업무에 적용하였습니다.
첫째, 테스코 관리자들 즉 유통채널 담당자들과의 소통을 우선시 하였습니다.1) 한국 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네임 자체가 한국 냉동식품의 대명사로써 알려질 수 있도록 시식행사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며 효과적인 판매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2) 바이어들에게 판매행사 성공가능성을 증명함과 동시에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먼저 그 들을 대상으로 시식을 권했습니다.행사 진행 계획과 매장 내 재고의 예상 판매 개수를 보고하고, 지역의 특색과 소비자들의 종교 즉 문화를 고려하여 인기제품으로 예상되는 상품의 재고 주문을 부탁하며 바이어들로부터 신뢰를 쌓았습니다.
둘째, 시식행사가 효율적으로 진행되는 스팟을 다시 잡고, 매일 50건이 넘는 후기를 수집하여 제품의 어떤 면에서 최종구매결정이 이루어지는지 파악하여 홍보에 적용 시켰습니다. 고객들의 시선을 더 사로잡을 수 있도록 행사 진열대를 더 풍성하게 변화시킨 그 결과, 기존 매출량의 87.5%가 증가하였고 행사진행요원들 중 매출실적 1위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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