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면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감입니다.

2020-07-17 16:47 조회수 1,319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5명, 지원자 5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실무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실무면접-전공+인성 면접 진행 전공 면접은 학부시절 배웠던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서 질문을 합니다. 인성 면접은 회사의 인재상에 바탕하여 질문을 합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살면서 힘들었던 경험은?? 학부시절 교환학생에 선발됐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포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계획적인 목표를 세워 1년간의 휴학기간동안 어학성적을 취득해 두차례의 해외인턴은 다녀왔던 경험이 있습니다. 공백기간 중 다른 기업에 지원했는가?? 그리고 그 결과는?? 공백기간 동안 꾸준히 동종업계에 지원을 했지만, 타회사의 인재상과 맞지 않아 탈락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전공 질문에 대한 답변은 준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반면에 다른 질문에 대해서는 요지를 찾지 못해 반응이 좋지 않았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면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감입니다. 면접관분들이 보기에 지원자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상태의 사람들일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감있게 신입으로서의 패기와 열정을 보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면접관의 질문에 핵심을 찾지 못했었던 점입니다. 질문의 요지를 정확하게 파악 후 그 부분에 맞게 답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업 면접에서 단 하나의 질문에 따라 당, 락이 좌우됩니다. 따라서 면접관이 알고자 하는 바를 정확하게 캐치한 후 답변을 해야합니다.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는 예상질문을 만들고 그 질문에서 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일까 라는 것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연습만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은 우선 면접 준비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예상질문에 대한 답변을 기계처럼 하는 것을 피하라는 것입니다. 핵심 질문에 대해서는 능통해야하지만, 그밖의 예상치 못한 질문이 반드시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재치와 순발력이 필요합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대보건설(주) 관련 공채소식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