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인성 + 직무 면접

2020-07-17 16:47 조회수 224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6명, 지원자 3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인성 + 직무 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인성 - 특정 상황을 부여하고, 그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를 물어봄 직무 - 간단한 전공지식에 관한 질문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Front / back 중 어떤 개발이 하고 싶은지? back end가 하고 싶다. 운영체제 및 시스템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울때 재미를 느껴서 그쪽으로 공부하고 싶다. 대학원 진학을 할 생각이 있는가? 없다. 석사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모두 필드에서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원하는 유형의 답변이 아니면 꼬리 질문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유도하십니다. 전공지식에 대해 물어보시지만, 모른다고 하면 다른 부분을 물어보십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면접은 자신감인것 같습니다. 저랑 같이 면접봤던 분들 모두 외국어도 잘하시고, 학교도 좋고, 스펙도 좋았는데 한분은 너무 긴장하셔서 말을 재대로 못하시고, 한분은 너무 과도하게 답변을 하셔서 제가 상대적으로 돋보였습니다. 모르면 모른다고 솔직하게 말하시고, 아는 것은 아는만큼만 대답하면 됩니다. 확실히 모르는것 말하셨다가 꼬리질문 나오면 밑천이 바닥납니다. IT기업이다 보니 주로 프론트엔드쪽 지식에 대해 많이 물어보십니다. 특히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쪽은 확실하게 알고 가셔야 합니다. 기업이 전체적으로 젊어서, 일반 대기업 임원 면접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대리~과장까지 들어오시고 분야도 다 다른 쪽에서 오십니다. 같이 스터디 하신 분중 한분은 전공지식에 대해서만 엄청 준비하시던데, 상대적으로 비중이 낮습니다. 특정 상황을 부여하고 그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할지를 물어봄으로써 지원자의 가치관을 확인합니다. 여기서 답변에 따라 꼬리질문이 계속 들어옵니다. 따라서 거짓말보다는 정말 솔직한 답변이 필요합니다. 장소는 역삼역 근처 강남파이낸스빌딩, 면접비는 안줬습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