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한국소비자원 인적성 후기

2020-07-17 16:46 조회수 138

오전 10시부터 1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반에 결시율은 6명-8명 정도 되었습니다. 대략 ncs 1, 전공 1, 논술 1 시간 진행 하였습니다. 1. ncs 4개 영역(언어,수리,문제해결,일반시사느낌) 영역별 시간 제한 15분 20문제 따라서 시간관리가 매우 중요해 보였습니다. 시간 종료 후, 마킹은 가능하지만, 문제로 다시 되돌아가 문제를 볼수는 없었습니다. 마지막 영역에서 상식에 대한 문제도 보였습니다. 결재문서에 결재대상은 어디까지인가 등 주로 보던 문제였습니다. 2. 논술(우버택시,공유경제 내용) 쓸 수 있는 종이 2장을 주셨고, 50분 정도 약술하는 시험이었습니다. 1장을 다 채우고 뒷 한장은 비웠으나, 합격하였습니다.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 틀린 글자는 선으로 긋고 밑에서 다시 쓰게 하였습니다. 3. 전공(경영학 일반 원론 수준) + 일반 상식(10문제) 총 50문제 경영문제가 주로 나왔고, 회계 재무 문제는 5문제 가량이었으며, 간단한 개념 수준 정도였습니다. 경영 기본서를 다시 한번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상식은 기본적으로 뉴스에서 나오는 시사 상식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면접이 4배수인 만큼 시험에서 합격하시는 분이 많았습니다. 논술의 경우, 온라인 스터디 등을 통해 시사상식을 취합하여 단기간에 공부하였습니다. 경영전공의 경우에는 회계 재무보다는 시간이 없다면 경영 원론을 다시 한번 복기하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객관식입니다. ncs는 무엇보다 시간관리가 중요해 보였습니다. 20문제에 15분씩이다보니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하였고, 정확하게 빠르게 풀고 못푼것은 찍는 것으로 해야할 것입니다. 감점 없었습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