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공지사항

`LG 그룹차원 첫 장애인 공채` 인·적성검사 현장 공개!

2013-01-23 15:12 조회수 21,833 댓글수4

안녕하세요~♡ 라이브 공채소식 알림이 담당자 늠름입니다~!

지난해 10월 마지막 날 LG그룹 차원에서 처음 시행하는~! 장애인 공채 인·적성검사(LG way Fit Test)가 진행됐었습니다.
기사를 통해 인적성 검사를 치렀던 지원자들의 소감과 시험 현장에 대해 알아봅시다^^~!


관심기업대형스크린… 수화로 진행… 마킹 도우미…

《 밤사이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전국 대부분이 초겨울 날씨를 보인 10월의 마지막 날. 인·적성 시험을 치르기 위해 경기 성남시 분당구의 한국장애인고용센터를 찾은 지원자들의 표정도 긴장감으로 얼어붙었다. LG그룹은 이날 그룹 차원에서 처음 시행하는 장애인 공채 인·적성검사(LG way Fit Test)를 진행했다. 지원자 400여 명은 오전 9시 반 시험이 시작되기 훨씬 전부터 속속 모여들었다. 》

비록 몸은 불편했지만 이들은 긴장감 속에서도 비장한 각오로 당찬 꿈을 내비쳤다. 한양대 컴퓨터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이종운 씨(27)는 떨리는 마음으로 시험장을 찾았다. 선천성 청각장애를 가진 그는 보청기의 도움을 받아도 잘 들을 수 없다. 상대방의 입 모양을 보고 무슨 말을 하는지 대충 짐작할 뿐이다.


장애인 400명 시험 열기 31일 경기 성남시 한국장애인고용센터에서
실시된 LG그룹 인·적성검사에서 장애인 400여 명이 시험을 치르고 있다.
LG그룹 제공


이씨에게 만약 합격해 ‘LG맨’이 된다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물었다. 그는 역시 문자메시지로 대답했다. “LG전자 무선사업부에 입사해 나처럼 청각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앱(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싶어요. 첫 월급을 받으면 서대문에 있는 청각장애인 복지관에 후원금으로 전달할 생각입니다.”

LG전자에 지원한 왕현수 씨(25)는 오른쪽 네 손가락이 엄지손가락보다 짧다. 그는 “손이 ‘조금’ 불편하지만 개발부에 들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며 “직장인이 돼 당당하게 홀로서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웃으며 말했다.

뇌병변 장애를 가진 아들을 시험장에 들여보낸 한 어머니는 “아들이 미국에서 대학까지 마쳤지만 장애인이라고 받아주는 기업이 없었다. LG에서는 꼭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오전 9시 반이 되자 장애인고용센터 직원이 시험 시작을 알렸다. 시험지와 OMR 카드를 받은 지원자들은 일제히 대강당 앞 대형 스크린에 표시된 시간을 쳐다봤다. 시험 진행 도우미들은 청각장애인을 위해 시험 방법과 주의사항을 수화(手話)로 설명했다. 저(低)시력 장애인들에게는 일반인용보다 두 배나 큰 시험지가 배포됐고, 손을 떠는 지원자들을 위해서는 도우미들이 옆에서 마킹을 도와주기도 했다.

최근 LG그룹, 롯데그룹, 삼성전자 등 대기업들이 장애인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미진한 것이 현실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따르면 우리나라 등록 장애인 수는 지난해 기준으로 251만9000명에 이르지만 취업자(2010년 5월 기준)는 85만5000명 수준에 그친다.

정부는 장애인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1991년 공공기관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의무고용제도를 도입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기관과 기업들은 이 제도를 외면한 채 부담금을 내는 것으로 장애인 고용을 회피하고 있다. 지난해 장애인 의무고용을 이행하지 않아 기업 및 기관이 신고한 부담금은 총 907억7500만 원에 이른다.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이사는 “최고의 장애인 복지는 일자리”라며 “기업들부터 앞장서서 장애인 공채를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동아일보 성남=정지영 기자 jjy2011@donga.com




☞ 청년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산다! 연중 공익 캠페인 바로가기





신입사원이 되려면 잡코리아 신입사원에서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 이열치열 2013-01-23

    장애인 공채라뉘! 장애인도 대기업에 취직할 수 있는 날이 온건가! 답글달기

  • 조쿠나 2013-01-23

    대기업에서 이런 시도는 괜찮게 보여지네요~ 장애인 분들 퐈이팅^.^ 답글달기

  • 뜨내기 2013-02-12

    장애인을 고용하는게 특별한일이 아니였음 좋겠다. 장애인의 편의를 생각하는게 더이상 별일이 아니길 바란다. 그저 기업 홍보 수단으로 전락하질 말길 답글달기

  • 어머 2016-11-28

    멋짐..!!!! 답글달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19탄. 수학의 기본은 정석! 영어의 기본은 맨투맨! 그럼 자소서의 기본은?
이전글
일에 대한 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은 기업형태는?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