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글로벌 철강기업 동국제강, 채용 상담회 후기

2010-05-13 14:31 조회수 49,119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철강산업국으로 꼽히는 것은 모두 아시죠? 철강한국을 가능하게 한 알짜기업 동국제강! 오직 '철'하나만을 다루는 동국제강은 패기와 열정이 넘치는 인턴사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나볼 수 있었던 동국제강의 채용 상담회. 그 따끈한 후기를 지금부터 잡코리아 공채데스크에서 함께 하세요!



글로벌 철강기업, 동국제강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합니다!




인턴은 몇주간 진행되나요?
2010년7월5일부터 8월28일까지 총 8주간 진행이 되며 인턴실습비는 200만원이 지급됩니다

지원자격은 학점만 넘으면 가능한가요?
네 저희가 제시한 유일한 기준인 학점3.0만 넘으시면 별도의 추가 지원자격 없이 지원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학점 외에 추가로 서류에서 확인하는 내용에는 무엇이 있나요?
다른 기업들도 비슷할 것이라 생각되지만, 학점과 외국어 성적, 자격증, 자기 소개서 등을 주로 검토합니다.
그렇다고 이런 추가적인 기준들이 플러스 요인은 되지만 크게 합격여부를 결정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공계열은 인문계 보다 어학 성적 등이 크게 좌지우지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에서는 주로 무엇을 보시나요?
성장배경이나 학교생활을 어떻게 보냈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자기소개에서 중요한 것은 질문에 대한 요지를 잘 파악하고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임원면접 때에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인터뷰가 이루어지니 최대한 성실하고 솔직하게 답하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직무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이번에 인턴에서 뽑는 직무는 인문, 이공, 연구 이렇게 세 분야로 구분 될 수가 있는데, 각 직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희 홈페이지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서류면접에 통과하시면 면접을 보는데 PT면접, 영어 스피킹테스트, 임원면접 이렇게 총 세 단계를 하루에 전부 진행이 됩니다. PT면접은 전공이나 사회적 이슈 중의 주제가 정해지면 5-10분 내외로 발표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영어 스피킹은 말 그대로 기존에 보는 스피킹 테스트를 면접 때 보는 것이고, 임원면접은 다 대다 면접으로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한 인터뷰 입니다. 주로 임원면접 때 이공계열 지원자들은 기술면접이라고 해서 전공에 대한 지식을 주로 확인하는 면접이 될 것입니다.

인턴이 되면 무슨 업무를 하나요?
인턴이 되면 정규직에 준하는 업무를 맡게 됩니다. 이번에 저희 동국제강이 처음으로 인턴제도를 시행하는데 인턴과정을 거쳤을 때, 얼마나 실무에 잘 적응하고 정규직으로 입사해도 괜찮을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면 정규직으로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그럼 인턴이 되고 나면 교육은 따로 받지 않나요?
네 신입사원이 되면 원래 대전에 있는 연수원으로 교육을 가나, 이번에 하는 인턴직은 바로 채용이 되자마자 해당 업무에 편성이 되어서 업무를 중심으로 운영됩니다.

인턴평가는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각자 배치된 부서에서 인턴들은 팀 내에서 레포트를 제출합니다. 그 레포트를 각 부서의 팀장님들이 평가하시고 점수화 됩니다.

인턴 모집인원은 얼마나 되나요?
40명에서 많게는 60명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꽤 유동적이라고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재가 많으면 더 많이 뽑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인원수에는 크게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연봉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3300에 성과급이 더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면접 볼 때 Tip을 알려주세요!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이 회사에 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요. 그러기 위해선 회사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아서 공부해 가는 것입니다. 실수할 수도 있으니 최대한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내가 면접 관이다’라는 생각으로 미리 준비하시면 이미 답은 나와있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 외의 취업정보 및 문의는 동국제강 http://www.dongkuk.co.kr/ 에서 확인해주세요!





다양한 공채,인턴 정보는 잡코리아 공채 데스크에서 확인하세요!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