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대학생들, 삼성전자에 입사하고 싶어요!

2010-04-20 15:50 조회수 40,661

만약 한 기업을 골라 바로~입사할 수 있다면 어느 기업의 신입사원이 되고 싶은신가요?


대학생들은 '삼성전자'를 일등으로 꼽았네요.
이어 포스코와 SK텔레콤도 상위권에 랭크 되었습니다.
대학생들은 인지도가 높은 대기업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7년째 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

[한경닷컴] 대학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 하는 기업 1위로 ‘삼성전자’가 꼽혔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이 남녀 대학생·졸업생 1631명 을 대상으로 국내 매출액 기준 상위 100대 기업의 ‘고용 브랜드’선호도에 관 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녀 학생 모두 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18.6%)로 삼성전자를 꼽았다. 삼성전자는 2004년 처음 조사를 실시한 이래 올해까지 7년 연속 대학생들이 가 장 취업하고 싶어 하는 기업 1위에 올랐고 △포스코 △SK텔레콤 △국민은행 △ 대한항공 등의 기업이 7년 연속 취업 선호 기업 10위 안에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고용브랜드’ 구성 항목 전 부문(9개) 중 기업 이미지 부문을 제 외한 △기업문화 △경영방침 △현 구성원들의 질적 수준 △근무환경 △국가경제 발전 기여도 △향후 성장세 △경력개발의 기회 항목 등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 했다. 취업하고 싶어 하는 기업은 성별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남학생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삼성전자(22.8%) 다음에 △포스코(4.9%) △한국전력공사(4.1%) △SK텔레콤(3.4%) △국민은행(3.1%) △노키아티엠씨(2.9%) △기아자동차와 △ 삼성물산(각각 2.7%) 등을 꼽았고,여학생은 삼성전자(16.2%) 다음으로 △대한항 공(11.6%) △CJ제일제당(7.8%) △국민은행(6.4%) △SK텔레콤(5.4%) △아시아나 항공(4.7%) △롯데쇼핑(3.5%) 순이었다. 특히,취업하고 싶은 기업을 선택할 때 남학생들은 ‘연봉 수준’을,여학생들 은 ‘기업 이미지와 문화’를 고려하는 것으로 밝혀졌다.설문참가자들에게 이들 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이유가 무엇인지 선택(복수응답)하게 한 결과 남학생들 은 ‘연봉수준이 좋아 보여서(22.0%)’가 가장 많았고 여학생들은 ‘기업 이미 지와 기업 문화가 좋아보여서(23.1%)를 가장 많이 택했다. 이외에도 대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은 기업을 선택한 이유로 △회사의 비전이 높 아 보여서(19.9%) △원하는 직무(일)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18.3%) △복지제 도가 잘 되어 있을 것 같아서(14.1%) △기업의 보유기술력이 뛰어날 것 같아서 (.5.2%) 등이라고 답했다. 한편,‘고용브랜드’ 전 부문(9개) 중에서 유일하게 삼성전자가 1위를 놓친 부문은 △기업 이미지로 이 부문에선 포스코가 16.1%로 1위에 올랐다.다음으로 △삼성전자(9.4%) △CJ제일제당(6.9%) △LG전자(6.2%) △SK텔레콤(5.8%) 순이 었다.이외에도 △포스코건설(3.4%) △국민은행(2.9%) △아시아나항공(2.3%) △ 신세계(2.1%) △두산인프라코어(1.8%) 등의 기업이 상위 10위권 내에 진입했다 . 기업의 경영방침과 직원 개인역량,직원 경력개발 등의 항목에서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물산 삼성SDI 삼성중공업 삼성토탈 삼성전기 등 삼성 계열사의 순 위 진입이 눈에 띄었다. 기업문화와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사내복지나 근무환경 항목에서는 삼성전자 포스코 SK텔레콤이 모두 1,2,3위를 차지했고,국가 경제발전 기여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48.8%로 타 기업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표를 얻었다.다음으로 △포스코(6.9%) △현대중공업(1.9%) △삼성SDI(1.8%) △국민은행과 △삼성중공 업이 각 1.7%로 상위 5위 내에 있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전국민의 기업 아니 이제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의 면접은 어떤 분위기 일까요?

■■삼성전자 면접현장이 궁금하다면? 클릭클릭~■■
↑ 클릭






다양한 공채,인턴 정보는 잡코리아 공채 데스크에서 확인하세요!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롯데그룹, 총 550명의 하계 인턴 모집!
이전글
현대 자동차, 국내외 인턴 사원 大모집중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