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여름방학 대비 취업 준비 공략!

2012-06-05 16:49 조회수 40,119 댓글수1


안녕하세요~ Live 공채소식의 알리미 담당자 쏭입니다~ a(´▽ `)a
2012년 상반기 공채의 유용한 소식은 유용한 공채정보에서 만나요~




여름방학 활용계획을 세워야 할 때입니다. 하반기 취업에서 여름은 가장 중요한 시기인데요.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취업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올 하반기 채용 시장에서 최후의 승자가 되해 제안하는 여름방학 취업 준비 전략을 소개합니다.


특전 빵빵한 대기업 공모전 노려라
4학년 여름방학은 공모전 마지막 기회! 신입직의 경우, 자신이 실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기업에게 어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인터넷 홈페이지 경진대회 입상자, 디자인 광고 대상 입상자, 각종 경진대회 등 각종 공모전 입상 경력은 도움됩니다.
특히 공모전 주최 기업으로 바로 취업이 되지 않더라도 입사 시 가산점을 주는 기업이 많아서 취업 경력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지 않은 상금도 받을 수 있어 취업준비생들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혜택이 큰 만큼 경쟁이 치열함으로 예상되는데요, 올 여름방학을 이용해 공모전에 도전하는 대학생들이라면 각 공모전의 주제 및 기존 수상자료들을 분석하고 사전에 이를 준비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기업 인턴, 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경력 쌓기
기업 현장 캠프 참여 등으로 풍부한 경험을 체험하고 시야를 넓히는 것도 유리합니다. 특히, 인턴이나 기업 챔프, 현장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택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자신의 취업분야와 연관이 되거나 도움이 되는지를 신중히 검토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스터디 모임 통한 스펙 올리기
여름 방학을 이용해 나홀로 도서관족이 되기 보다는 취업 분야가 맞는 이들과 함께 스터디 모임을 갖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여름 방학을 맞이해 스터디 모임을 위한 글이 잇따르고 있으니까요~ 스터디의 종류와 성격은 각 그룹마다 다양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여름방학은 영어 장벽을 넘어설 수 있는 좋은 기회
토플·토익 등 이른바 서류제출용 영어가 아니라 실전 회화 설력을 갖춰야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글로벌 취업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상당수 기업이 영어면접을 필수로 채택하고 있는 경우가 늘고 있죠. 해외어학연수를 다녀오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국내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해외어학연수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자원봉사로 경력 쌓기
최근 들어 채용 시 사회봉사활동 경력을 우대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여름캠프 자원봉사는 단기간 참여할 수 있어 시간적 부담은 적다는 것이 특징이죠. 전공과 연계하고 싶다거나 전문적인 취미를 갖고 있다면 전문기술을 필요로 하는 자원봉사에 도전해 볼 만 합니다. 제약업체나 금융업체 등은 사회봉사 활동 경험자에게 가산점을 주는 비율이 다른 업종에 비해 높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 외에도 방학 동안 희망 업종에 대한 전문지식을 저널, 잡지 구독을 통해 습득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런 정보 없이 면접에 임하지 말고 미리 희망 업종이나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이를 발췌, 정리하여 면접 때 활용해보세요. 신입직 지원자의 경우 해당 회사, 이력서와 함께 제출할 것!!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예정자라면 여름 동안 학교에서 진행하는 특강을 수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취업 비수기인 7~8월이 지나야 채용이 시작되므로 방학 동안 희망 취업분야의 관련 특강을 신청하는 것은 플러스 요인이 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덧붙여, 밝고 적극적인 표정 관리나 머리 모양, 옷차림, 화장 등을 연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체중이 과다한 경우 면접 시 우둔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방학 기간을 이용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은 어떨까요^^



신입사원이 되려면, 잡코리아 신입사원에서!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 둘리둘리 2012-06-07

    나도 스펙 쌓으려 가야겠다!!! 답글달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합격을 부르는 비밀 자료 OPEN!!
이전글
2012 직무별 면접 코디 전략?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