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공지사항

뉴미디어 시대 이끌 인재는 ㈜SBS로

2010-03-02 14:14 조회수 39,112

안녕하세요! 잡코리아 공채 데스크지기 입니다.21세기는 매스미디어의 시대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공중파 방송의 영향력은 상상 그 이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오늘은 공중파 방송국 'SBS'의 채용 관련 이모저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BS는 무엇보다 실무에 강한 인재를 선호한다고 하네요.




뉴미디어 시대 이끌 인재를 모집한다




자기소개서에 관심을
언론사는 일반 기업보다 서류 전형이 까다롭지 않다. 그래서인지 자기소개서도 건성으로 써내는 이들이 있다. 그러나 SBS입사 전형에서 자기소개서는 매우 중요하다. 모든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은 물론이고, 만약 우연히 대충 쓴 자기소개서로 서류를 통과했더라도 면접 과정에서 다시 자기소개서가 공개되니 떨어질 수밖에 없다. 기자, PD 등은 자기 의사를 표현하는 능력이 필요한 직업군이다. 소개서에서부터 인사팀을 설득하지 못 한다면 곤란하다. 지원분야의 실무자들이 직접 서류를 살피므로 지원자는 직무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강점을 충분히 살린 소개를 해야 된다.



강화된 실무능력시험
기자와 PD 지원자는 논술, 작문과 함께 실무평가를 친다. 실무능력이란 PD는 방송기획안을, 기자는 기사 쓰기를 말하는데, 작년 기자 시험에서는 사고가 난 자동차를 사진으로 보여주고 그것에 대한 기사를 꾸며 쓰라는 문제 등이 나왔다. 특이할 것은 없지만 평소 기사 쓰기를 연습해 놓지 않은 지원자라면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다. 특히 작년까지 있던 상식시험이 없어지면서 실무능력평가를 강화할 것이라고 SBS 측이 미디어잡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점에 주목해야 한다. 지원자들은 지원 분야에 특화된 실무평가에 더욱 신경 써야 될 대목이다. 실습평가와 합숙평가는 작년과 같은 방식으로 현장에서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며 그 과정을 평가받는 식이다. 면접은 여러 명이 함께 들어가는 ‘다 대 다’면접으로, 매우 구체적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PD직 지원자에 따르면 어떤 PD를 지원하고 본인이 만들고 싶은 방송에 대해 세세한 질문을 받았다고 한다. 면접에서의 대답은 간결하게 해야 한다. 핵심만 효과적으로 면접관들에게 전달하는 게 중요하다.



주업종 방송사업
주요취급품목 텔레비전 방송, 라디오 방송
기업형태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외부감사법인
전체 직원수 약 947명
남녀비율 남성 94% 여성 6%
국내 외 네트워크 본사, 지국(부산 대구 대전 전주 강릉), 해외지국(워싱턴 뉴욕 도쿄 파리 베이징)
본사위치 서울 양천구 목1동 920 SBS 방송센터
홈페이지 www.sbs.co.kr

출처 : 대학내일
이정섭 기자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업무 이상을 배우는 ㈜오리온 인턴 체험기
이전글
㈜안철수연구소 인턴 체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