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AK플라자 인적성후기

2009-12-08 23:07 조회수 245

09년도 ak플라자 인적성을 보게 되었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ssat와 유형이 비슷하다고 하는데 유사하긴 합니다. 그러나 인적성이 어느 회사든 평가하는 내용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적성검사는 80분동안 100문항을 풀게 됩니다. 시사, 언어 추론, 수리 추론, 회계지식, 경영정보등 폭넓지만 전문가 수준이 아닌 상식 수준으로 섞여서 출제 됩니다. 아마 다양한 영역이 동시에 나와 어렵다는 평이 지배적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한자 어휘나 속담, 한국어 문법에서 영어 어휘, 문법, 그리고 펀드나 재무재표에 대한 상식-컴퓨터 활용에 관한 내용

도형 추론과 응용계산(소금물 계산하는 것등), 일정 규칙으로 괄호 숫자 넣기등 저 또한 범위가 다양해 당황스러웠고(즉 일차적으로 문제 적응력에서 상당한 시간을 할애했습니다;;)모르는 것은 넘어가고 아는 것만 한 80%정도 푼 것 같네요. 모르는 것 찍으면 점수에 마이너스 된다는 소리를 들은 것이 있어서;;

 

이후 4시반정도부터 인성검사를 봤습니다. 역시 100문항을 30분정도에 작성하면 되는데, 예/아니오로 대답하는 형태지만 저는 고민(?)하면서 풀었습니다; 인성 다중이로 나올 듯;

 

전반적인 난이도는 SK보다 범위가 넓어서 어려운 면이 있었지만, 문제의 깊이는 얇은 편이었습니다. 한분야에 전문인보다 멀티플레이어를 원하는 방향일듯하네요. 암튼 좋은 결과를 기대해야 겠습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