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한국예탁결제원 인적성후기

2016-01-26 13:23 조회수 3,997

서초고에서 응시했고 시간에 딱 맞게 도착했습니다. 오전9시까지 입실이었어요.
서류배수는 10~15배수 정도 되는 듯 했습니다. 한 자리 수 뽑는데 2~3반 있었습니다.(전산계열만)

유형은 전산전공필기 논술/약술형입니다. 공무원 5급공채 기술직 시험 유형이 논술형과 유사합니다. 저는 서류 발표 후 5급 공채 문제로 대비했습니다.

약술형은 난이도가 쉬운문제도 있고 어려운 문제도 있습니다.(이론 및 개념 정리 필수)
시험은 논술형 약술형 모두 함께 한시간 반 전후로 풀게 했습니다.

전체 시험의 난이도는 上上이었습니다.

결코 단기간안에 승부를 볼 수 있는 시험이 아닙니다. 훌륭하고 처우 등이 좋은 직장인 만큼 입사하는데 장기간의 준비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 보였습니다. 시험 준비는 역시 전공관련 학습을 얼마나 깊게 확실히 했는가에서 출발하며 5급공채 기술직(전산)을 준비하신 분들에게 좀 더 적합한 시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행시를 준비하다가 눈을 돌려 이쪽을 응시하시는 분들은 쉽게 논술형 답안을 작성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서류합/불을 예측하기 어려워 눈을 돌리는 것도 많은 고민을 하셔야 하겠죠. 참 쉬운길이 없어요ㅠㅠ

일단 저는 예결원을 준비하진 않았습니다. 본래 그냥 대기업을 준비하는 일반적인 취준생이었습니다. 가진 스펙은 sky, 전산교육이수 등이었습니다. 영어점수는 당시 입력받지 않았어요. 좋은 경험이다 생각하고 시험에 응시했었고 높은 난이도에 놀랐던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비전공자였거든요. 또. 서류에 관해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저는 자소서를 좀 창의적?이게 작성했습니다. 마지막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짧지만 스스로 생각할 때도 '아 정말 이런 접근은 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색다르 게 썼던 것이 조금 도움이 되지 않았나 합니다.

앞으로는 전공필기 시험을 폐지하고 ncs식으로만 선발을 한다는 '풍문'이있는데 확실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벌써 두 세달 지난 일이라 두서없이 생각나는 대로 적었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