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풍요로운 생활의 동반자, 한화갤러리아㈜ 채용

2010-12-20 18:35 조회수 39,519



(주)한화갤러리아는 우리나라에 유통산업이 뿌리 내리기 이전인 1975년
국내 최초의 현대식 슈퍼마켓을 개점한 이후 전국에 걸쳐 고품격 백화점인 명품관을 비롯하여
갤러리아백화점 6개점을 운영하는 유통전문기업으로 한국 유통산업에 비중 있는 역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 역시 충실히 이행하고 고객 제일주의를 통해 진정한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한화갤러리아 - 갤러리아백화점 경력 및 인턴사원 채용


☞ ㈜한화갤러리아 - 갤러리아백화점 경력 및 인턴사원 채용공고 바로가기



1. 회사소개

* 개요



갤러리아는 '갤러리'라는 영어단어를 활용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발음의 편리성을 취한 명칭입니다. 갤러리아가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품격 있게 전시하고 관람객을 맞이하는 문화장소인 것과 같이 갤러리아 백화점은 고급 상품을 최상의 서비스로 판매하는 품격 있는 백화점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경영이념(한화그룹)



'제품을 만들기보다, 행복을 만드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 신용과 의리의 한화정신을 바탕으로 한화의 경영이념과 브랜드 비전을 구축하였습니다.
한화의 경영이념은 신뢰, 존경, 혁신, 비전은 '인류의 발전과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초일류 한화브랜드의 달성'입니다.

이와 같은 경영이념과 브랜드 비전의 성취를 위해 수행해야 할 한화인의 과업을 미션으로 설정하여, 최고의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세계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존경받는 기업을 만드는 한화인의 모습을 규정하였습니다.


* 갤러리아 점포현황

■ 서울, 경기지역
- 명품관 WEST
- 명품관 EAST
- 수원점
- 콩코스

■ 대전, 충청, 경남지역
- 타임월드
- 동백점
- 진주점
- 센터시티


* 연혁

[태동기 1979 ~ 1975]
유통업계 진출


- 1975년에 개점한 '한양스토어 여의점'은 현대식 슈퍼마켓의 효시로 ㈜한화갤러리아의 모체 입니다.
한양쇼핑센터 영동점(現 명품관 WEST)은 강남백화점 시대를 열었습니다.




[성장기 1989 ~ 1980]
백화점 사업 확대


- 한양쇼핑센터(現 명품관 WEST) 출점 이후 백화점 사업을 확대하고 1985년에는 한화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도약기를 맞았습니다.




[중흥기 1999 ~ 1980]
갤러리아백화점 탄생


- 1990년 9월 대대적인 새단장 공사를 통해 한양쇼핑센터 영동점과 패션전문점 파르코를 갤러리아백화점 패션관(現 명품관 WEST)과 명품관(現 명품관 EAST)으로 재개점 하였으며, 백화점의 브랜드를 '갤러리아'로 통일하고 고급화 하였습니다.




[발전기 2004 ~ 2000]
백화점 전문기업으로 전환


- 동양백화점(現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및 동백점')을 인수하여 백화점 사업의 내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든 백화점이 ISO인증을 받는 등 환경안전 경영에도 주력하였습니다.




[현재 2009 ~ 2005]
고급 백화점의 대명사


- 명품관 WEST, 수원점 리뉴얼을 통해 내외부 환경, 브랜드, 서비스면에서 최고 수준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 다각화를 전개하여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 인재상




* 한화인상



01. 신의를 지키는 사람
- 신용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라는 자세로 가족, 동료, 회사, 고객, 사회와의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사람
- 그룹이 추구하는 근본적 가치를 공유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
- 올바른 마음가짐과 성실을 바탕으로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
- 인간적 매력을 바탕으로 주변에 호감을 주는 따뜻한 사람

02. 창의와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사람
-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더 높은 목표를 향해 스스로 도전하는 사람
-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사람
- 열린 사고와 문제의식을 통해 보다 나은 방안을 창출해 내는 창조적인 사람
- 동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설정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는 추진력 있는 사람

03. 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사람
- 끊임없는 자기개발을 통해 국내 해당분야의 1인자 급으로 성장한 사람
- 연관분야에서 전문가에 버금가는 수준의 지식과 경험을 갖춘 사람

04.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갖춘 사람
-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수준의 윤리의식과 환경의식을 가진 사람
- 다양한 외국어 능력은 물론 세계 문화에 대한 수용력과 국제적 소양을 갖춘 사람


* 급여 및 복리후생

■ 급여
- 1999년부터 기존에 사용하였던 호봉제는 폐지하고 기본연봉과 고정수당, 성과급을 중심으로 한 연봉제를 시행함으로써 업적평가 및 보상을 강화하여 조직활성화 및 경쟁력 제고를 도모하였습니다. 향후에는 조직 성과와 개인의 업적평가결과에 따라 차등배분되는 급여의 비중을 점차 확대시킴으로써 자발적인 동기부여를 통해 개인과 조직의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급여제도 개선을 꾸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졸신입사원의 연봉수준은 업종별로 상이할 뿐만 아니라 각사별 연봉제 또는 성과급제, 인센티브제도의 상이함으로 인해 단순비교는 무의미하며, 특히 금융권 회사는 전직원 성과급제도 실시로 개인별 능력에 따라 급여가 철저히 개인별로 차등 지급되고 있습니다.

■ 복리후생

- 가정생활지원
사택/부임이전료 지원, 주택자금 융자, 비연고 전출자 주택 지원
자녀 학자금 및 경조금 지급, 경조 휴가 상병휴가·휴직, 국민연금 지원, 우리사주 취득자금 대부

- 직장생활지원
통근버스·셔틀버스 운행, 교통비 지급, 차량유지비 지원
중식보조비 지급, 직원식당 운영 지원, 피복(근무복,작업복) 지급
창립기념품, 근로자의 날 기념품 지급

- 여가/레저지원
콘도 숙박 지원, 모범사원 및 장기근속자 특별휴가 국내외여행
동호회 활동 지원, 각종 문화행사 개최

- 의료/건강지원
의료보험료 지원, 사업장 의료실 운영, 정기 건강검진 실시
체육시설 설치 및 지원, 체육대회 개최, 정기/부정기 산행 실시


* 채용관련 자주하는질문

Q. 인턴 프로그램 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 가능여부 및 향후 공채 지원상 가점이 부여되는지요?
A. 매년 한화그룹 內 해외 우수인재 및 국내 신입에 한하여 인턴 프로그램을 통한 정규직 전환 사례가 꾸준히 늘어가고 있습니다.

즉, 인턴 분들의 노력과 의지 및 해당 계열사별 직무 수요에 따른 정규직(full-time)으로 전환 및 정기 채용 전형에서의 가점 부여가 가능합니다.

Q. 사원연수나 교육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신입사원 연수 및 신입사원 Follow-Up과정, 각 직급별 승격자과정과 학점이수과정 등은 한화인재경영원에서 시행하는 그룹공통과정 교육프로그램이며, 각 사별로는 해외 MBA과정 및 국제화인력 양성과정, 국내외 석박사 과정 등 전문가육성프로그램과 외부기관 위탁연수과정 등의 연수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어 무한경쟁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인재개발프로그램 실시하고 있습니다.

Q. 인터넷으로 지원서 제출이 안 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A. 인터넷으로 지원서 접수가 안 되는 경우로는 먼저 입력란에 너무 많은 양을 입력하거나 특수문자가 다수 삽입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Q&A를 통해 채용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해주십시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입사지원서 접수기간 마감일이 다가올수록 지원자가 너무 많아 입력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지원서 접수 마감일을 피해서 이용하시면 접수가 훨씬 용이합니다.

Q. 석사나 유학생에게 별도의 전형이 지원되나요?
A. 특별한 경우(연구인력 등)를 제외하고는 통상 석사나 유학생도 학사에 준하여 채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해외 우수인재채용(overseas recruiting)은 별도의 절차와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Q. 불합격자는 어떻게 처리되나요?(합격통지 또는 불합격통지 방법은?)
A. 통상 각 사별로 유선, 이메일, 문자메세지 또는 www.netcruit.co.kr 사이트를 통해 합격자 명단을 통보하거나 게시하고 있습니다.

Q. 한화의 각 계열사로 복수지원하였습니다. 어떻게 처리되는지 궁금합니다.
A. 입사지원시 1지망, 2지망의 방식으로 복수지원이 가능하도록 제도화 되어 있으며 회사별 채용규모가 상이함을 감안하여 1지망회사 탈락시에도 일정기준이상인 지원자는 2지망 회사로 전환 합격시켜 우수인력을 최대한 선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재응시자는 원서제출을 할 수 없나요?
A. 응시제한이나 전형상의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Q. 올해 졸업자 및 예정자 기준에서 졸업후 군복무한 경우(군미필자)는 해당이 안되나요?
A. 군복무를 마친 졸업자와 졸업후 군복무를 마친 자 또는 군면제자만이 입사지원이 가능하며 군미필자는 병역특례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Q. 병역특례지원은 어떻게 하나요?
A. 병무청에 의해 부여되는 병역특례채용 T/O가 있을 경우에는 채용공고시 상세 내용을 별도로 알려드립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사전에 알고 싶으시면 해당회사 인사팀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어떤 것에 가산점이 부여되나요?
A. 가산점 부여와 관련하여 공통된 원칙은 없습니다. 다만, 국가보훈대상자 및 신체장애자는 관련법규에 의해 우대하고 있으며, 특별히 각 사별로 우대하는 자격증이나 어학능력, 컴퓨터능력 및 소정의 경력을 보유한 지원자에게는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시 각 사별 채용원칙에 따라 일정한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Q. 한화에 입사하기 위한 계열사별 필요자격증에 관한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A. 일반적으로 각 사별로 모집시기에 필요한 업무부문에 따라 필요자격증의 내용이 달라집니다. 통상 한화/화약은 화약류제조/관리자격증, 한화/무역은 외국어관련 자격증, 한화S&C는 IT관련 자격증, 한화건설은 토목/건축/전기관련 자격증, 한화국토개발㈜는 영양사 자격증, 대한생명과 신동아화재는 계리사 자격증, 한화증권㈜는 CPA, FP, 1종·2종투자상담사 등의 관련 자격증을 요구하거나 우대하는 경향이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Q. 서류전형에서의 고려사항은 무엇입니까?
A. 서류전형 시에는 모집분야에 적합한 전공자인지 여부와 학점, 그리고 어학능력 및 컴퓨터능력 등의 기본적 소양과 자기소개서에 기재된 내용을 통해 경험, 성격, 특기, 적성, 포부 및 진실성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합니다. 입사지원서 작성요령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입사지원서 접수시기와 접수처는 어떻게 됩니까?
A. 신입사원 공채는 매년 5월초와 10월초에 www.netcruit.co.kr로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고 있으며, 그외의 경우에는 그룹 홈페이지/넷크루트 상의 채용정보를 확인해 보시면 접수기간 및 접수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정기채용과 수시/상시채용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정기채용은 신입사원 채용 시에만 적용되는 채용방식으로 상,하반기 동일한 절차에 의해 전 계열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공개모집 방식입니다.

그러나, 수시/상시채용은 각 회사별로 수시/상시로 필요한 인력을 비정기적으로 채용하는 방식으로서 채용대상은 경력사원일 수도 있고 신입사원일 수도 있습니다.

Q. 신입사원 채용자격기준은 무엇인가요?
A. 신입사원은 군필 또는 군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연령 및 성별, 학력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경력사원은 그룹 홈페이지나 해당사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모집요강 상의 자격조건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채용정보

○모집인원
- 00명


○근무지
- 갤러리아 백화점 (본사 및 점포 - 서울, 수원, 천안, 대전, 진주)


○수행업무 및 지원자격
- 공통지원 자격 : 학사 또는 동등이상 학력 소유자, 단 경력사원 지원자 각 부문 2년이상 경력소유자에 한해 지원가능


※ 경력사원 및 인턴 동시지원 제한합니다.
※ 입사지원시 필히 희망직무, 희망지역을 기재 바랍니다.



○근무형태
- 근무형태 : 정규직/인턴
- 처우 : 회사 내규(단, 경력사원의 경우 협의가능)


○접수기간
- 2010년 12월 20일 ~ 12월 31일 (총 12일간)


○전형방법
- 1차 : 서류전형
- 2차 : 1차 면접 (실무진 및 부서장 면접,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 3차 : 2차 면접 (임원 면접, 1차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 4차 : 신체검사 (2차 합격자에 한함)


○제출서류
- 입사지원시 : 인터넷 접수(한화그룹 채용사이트 www.netcruit.co.kr)로만 가능
※ 자기소개서는 상기 사이트에서 직접 입력하시고, 화일첨부는 제한합니다.
- 면접시 : 학력관련 증명서(대학 성적/졸업증명서 등), 재직/경력증명서, 반명함판 사진(3×4cm)
관련 자격증, 어학증명서, 취업보호대상증명서 각 1부(소지자에 한함)
경력사원 경우, 전 직장 급여관련 증명서(원천징수 또는 갑근세 증명서) 각 1부


○합격자 발표
- 서류전형 후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
※ 모든 지원자는 발표 후 넷크루트 "나의 지원정보"에서 합격/불합격 여부가 조회가능합니다.
※ 합격자 통보는 e-mail, SMS로 통보될 수 있으니, 입사지원시 정확히 입력바랍니다.


○기타사항
- 지원서 작성내용은 기밀을 보장하며, 사실과 다를 경우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불합격자의 경우는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 문의 : ㈜한화갤러리아 인력개발팀 (02)410-7156/7057


더 자세한 사항은 ㈜한화갤러리아 - 갤러리아백화점 경력 및 인턴사원 채용을 참고해주세요.



다양한 공채,인턴 정보는 잡코리아 공채 데스크에서 확인하세요!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2010년을 보내며 - 대학생 취업 리포트
이전글
인터파크 대학생 스타일 리포터 1기 모집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