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20년차
2002년 5월 설립
54명
사원 수
벤처기업
기업형태
80억 원
연 매출액
(2018년 기준, 자회사 포함)
호스트센터에 근무하는
기술상담 전문인력
호스트센터
총 기술지원 현황
운영중인 서버대 수
한미약품, 클리오,
사랑의교회, 아이나비 등
호스트센터와 함께하는
고객사
ICT 어워드코리아
온라인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한국정보화진흥원)
2002년 설립된 호스트센터는 호스팅계에서 알려진 강소기업 중 하나다. 고객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와줄 클라우드 서비스 브랜드인 ‘누리클라우드’를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2014년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가진 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IT인프라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ICT 산업의 중추 역할도 도맡고 있다. 디지털 경쟁력 제고와 더불어 우수한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선정한 ‘ICT 어워드코리아’에서 온라인마케팅 부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인재는 곧 기업의 미래’라는 비전 아래, 적극적인 인재 채용으로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우수중소기업으로 ‘일·생활균형’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장비, 회선은 물론 기본적인 서버관리를 대행해 편리하고 쉽게 사용이 가능한 서버호스팅. 24시간 통합 모니터링 및 응급전화 장애통보, 서버 시스템 최적화 설치 등 총 9개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 즉시 아마존(AWS)의 클라우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버호스팅과 동일하게 365일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단 3단계를 걸쳐 아마존 클라우드 환경을 생성할 수 있는 게 특징.
‘차이나 다이렉트라인’을 통해 중국 기업전용 회선인 CN2로 한국 IDC에서 신속하게 중국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취약점 점검, 방화벽 및 웹 방화벽 차단, 칩입방지 시스템, 안티 랜섬웨어, DB암호화, SSL 서비스, D-DOS방어 등 다채로운 보안 기능.
CDP 백업, 서버 관리, 통합 모니터링, HA호스팅, CDN 서비스, 라이선스 임대, OFFICE 365 등의 부가 서비스.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인재
끊임없이 자기 계발하는 인재
바른 책임감으로 일하는 인재
안녕하세요. 호스트센터 기술지원팀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는 고효석 팀장입니다. 첫 직장으로 호스트센터에 입사해 총 14년째 호스트센터와 함께하고 있어요. 필드에서 직접 고객지원 업무와 컨설팅, 매니지드 운영을 맡고 있는데요. 현재는 클라우드 사업 쪽에 많은 역량을 쏟고 있어요. 이 외에도 기술지원 1, 2파트, 네트워크 파트, IDC 파트의 총괄을 담당하고 있죠.
야근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니에요. 특별한 장애나 이슈가 없다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죠. 물론 처음부터 그랬던 건 아니죠. 야근을 줄이기 위해 회사 내에서도 많은 지원을 해주셨거든요. 대표님께서 ‘건강한 저녁을 보내야 업무 시간에 더 효율이 높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것도 큰 영향을 준 것 같아요.(웃음)
서버호스팅 기반 회사이기에 서버호스팅에 많은 인력이 투입되고 있지만, 최근 가장 주력하고 있는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예요. 향후 서버호스팅을 거의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현재도 그렇게 되고 있으니까요. 지금 우리에게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받으시는 고객사들도 미래의 클라우드 고객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팀내에서도 클라우드 관련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분석과 활용에 집중하고 있죠.
안녕하세요. 작년 2월부터 호스트센터 기술지원팀의 일원이 된 남상재 사원입니다. 저는 주로 웹 서버와 사용자 간 이뤄지는 모든 통신 중 암호화와 관련된 보안 서비스의 일종인 ‘SSL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의 신규 클라이언트 안내 및 인증서 적용과 기존에 사용하던 클라이언트의 인증서 갱신 업무에 집중하고 있어요. 고객이 신규 서버로 서비스 이전 등을 원할 때 그에 기반이 될 서버의 세팅 업무도 맡고 있죠.
흥미와 관심이에요. 어떤 일에 종사하든 개인의 가치간과 목적이 있을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덕목은 ‘이 업무가 내게 얼마나 흥미 있고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가?’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고객과 서버시스템 상호 관계의 이해도 중요해요. 고객의 요청, 서버의 응답 그 사이에 존재하는 요소들을 파악하고 문제점의 대안과 서비스의 새로운 방안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하죠.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서 많은 트렌드와 기술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장기적으로는 AWS 등의 Cloud 서비스와 네트워크 및 보안에 대해서 좀 더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물리적인 서버에 국한되지 않고 Cloud 서버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적인 서비스 역량을 기르고 싶어요.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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