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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플러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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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사원수
5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14.07.01
(11년차)
자본금
1억원
(2023.12.31)
매출액
4억 8,577만원
(2023.12.31)
대표자
엄대진
주요사업
소프트웨어자문개발및공급,생활용품,수출,무역,전자상거래,지적재산권라이센스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255번길 9-22 (삼평동, 판교우림W-CITY) .

재무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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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4억 8,577만원
작년 대비
-21%
하락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3억 389만원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3억 9,233만원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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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50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49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Executive Summary for v-Commerce SaaS Platform

Conclusion :
앱플러의 미션은 “전세계의 기존 이커머스 산업의 형태를 바꾸는 것이다.” 이것은 ICT기반 기술로 인류의 전자상거래의 형태를 진일보 시키고, 판매자와 소비자를 초 현실적으로 서로 밀접하게 연결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플랫폼로써의 첫번째 자체 미션은 “TV 홈쇼핑의 개방과 평준화에 촛점을 맞춘 비디오 커머스”에 있으며, 판매자라면 누구나가 방송을 송출하고 소비자는 부담없이 시청을 하며, 판매자에게 직접 질의를 통한 문의를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SaaS 플랫폼 서비스이다.

Business Model :
우리의 플랫폼은 단순 전자상거래를 위한 플랫폼으로 디자인 되어 있기보다는 ICT기술을 이용해 경쟁력을 제고시켜 청중과 실시간성 방송이 가능한 어떠한 비즈니스 모델이라도 적용이 가능한 플랫폼이며 이는 굉장히 유연하고 확장성을 가진 플랫폼이다. 현재 우리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시스템, 경매 시스템, 음악 콘서트, 음악 앨범 프로모션, 인터넷 홈쇼핑, 원격진료, 온라인 문학(미술, 문학작품) 전시/경매, 온라인 패션쇼 등의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현재 우리는 관련 회사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는 혁신적인 생방송 비디오 기술을 전자상거래에만 국한 시키려 하고 있지 않고, 다양한 온라인 비즈니스로 확대 및 발전시킬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Definitions :
1. V-Commerce Platform(비디오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은 새로운 개념의 플랫폼이다. 이것은 마켓플레이스와 MCN구조가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전자상거래의 컨셉이다. 앱플러의 혁신적인 모바일 기반의 v-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하면, 벤더 누구라도 그들의 상품을 실 시간적으로 플랫폼의 고객에게 상품의 상세 설명, 테스트, 360도의 뷰, 고객의 반응 등을 실험적으로 방송을 할 수 있다. 이 기술로 인해 TV 홈쇼핑플랫폼의 기존 전통적인 문제점들인 고비용의 참가비용, 커미션, 장기간 대기타임을 해결할 수 있다. 본 플랫폼은 향후 전세계 다양한 로컬상품과 다양한 벤더들의 컨텐츠와 결합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2.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 : 미디어의 트랜드는 매스 미디어에서 UCC 또는 PCC로 움직이고 있는 중이다. 우리는 자율성이 높은 컨텐츠 시대에 살고 있다. 앱플러는 전자상거래의 플랫폼으로써 벤더가 직접 방송을 할 수 도 있지만, 팔로우가 많고 인기가 많은 1인 미디어 창작자이나 판매를 크게 도모할 수 있는 VJ들을 연결하는 비디오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을 추구한다.

Market impact of v-Commerce
이메일에 비디오 광고를 포함했을 시 평균 250% 클릭률 증가
75%의 비디오 청중들이 웹사이트를 방문
74%의 비디오 청중들이 다른 고객보다 제품의 이해도가 커짐
비디오 광고는 CRO 85% 증가함

v-Commerce players
현재는 2014년 앱플러가 시작단계보다는 많은 비디오 커멋 사업자들과 플레이어가 존재한다. 초기에는 (Lafaso, eBag, mark&spenser, Joyous & 우먼톡스(한국)) 이었고, 현재는 네이버, 카카오, 그립, 소스 라이브가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각 TV홈쇼핑사들과 그룹사에서 인수 및 합병으로 힘을 모으고 있다. 현재는 라이브 커머스인 동기화 방식에만 집중하고 있지만, 향후의 비동기 방식의 비디오 커머스의 시장의 확대가 일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는 메타버스 시대의 전자상거래의 큰 획을 그을 것으로 예측된다.

Distinctive points of Applr inc
모바일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 우리의 모바일 플랫폼은 실시간적으로 고객과 함께 상호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전통적인 단방향적인 TV홈쇼핑과 같은 비디오 방송과는 확연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플랫폼은 1인미디어 창작들과 함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으며, 벤더들은 이를 활용하여 물품의 판매를 극대화 할수 있다. 만일 직접 방송이 부담이 된다면 참여하고 있는 창작들과 협업 방송이 가능하다.
최상의 라이브 방송 솔루션 : 전세계의 어떤곳이라도 안정적인 성능을 낼 수 있는 AWS기반의 비디오의 최적화 되어 있는 글로벌 서비스의 인프라로 구성되어 있다. 실시간 비디오 서비스 관련 API( WebRTC, RTMP, RTSP, DASH, HLS)등의 현존하는 응용 될 수 있는 리이브 방송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이에 모든 방송은 DVR서버로 녹화가 되고, 향후 업데이트 관리, 재활용, 자산관리, 관련 통계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관련된 정보는 API로 제공한다.
최고의 숏펌 비디오 솔루션 : 짧은 10초 내외의 숏펌 비디오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실시간 영상 촬영, 영상 편집, 음악선택 및 믹싱, 음악 구간 선택 및 편집, 뷰티효과, 핸드프리(셀프 자동 카메라 찍기), 스티커 붙이기, 자막 입력, 모멘트 촬영, 기존 영상 불러와서 편집하기, 단순 레코드, 내폰 음원 불러오기, 영상 속도 조절하기, 음악편집, 음량조절, 툭수 효과, 필터 선택, AR입히기, 음원과 영상 녹화 맞추기 등의 기능을 SDK로 제공하며 관련 API도 제공한다.

유연하고 확장성을 가진 플랫폼 : 우리의 플랫폼의 가장 독특한 강점의 포인트는 다른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맞춰진 전자상거래를 이끌며 낼수 있는 강점과 새로운 컨테츠를 탑재하여 MCN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과 확장성에 있다. 이는 여러 이커머스 솔루션이나 자사 서비스를 선택해서 연동이 가능하며, 방송을 송출 시 원하는 이커머스 메인이나 자사 서비스에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질 수 있다.
멀티 채널 플랫폼의 마케팅 : 우리의 플랫폼은 단순한 라이브 방송을 플랫폼내에서만 스트리밍하는 서비스가 아니다. 실시간 방송을 자체 플랫폼 뿐만 아니라 동시에 유투브, 페이스 북, 비메오 등과 같은 채널에도 동시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방송하며 사용자들을 확대할 수 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동시나 방송이후에도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와도 연계가능하다. 방송은 다채널로 이원방송을 할 수 있다. 이는 여러 플랫폼에 같은 방송을 실시간으로 송출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원격지에서 인플루언스와 판매자가 이원 방송이 가능하다. 이는 현지 과일가게 판매원과 인플루언스가 한 방송을 서로 다른 지역에서 할 수 있다.

Key technologies possessed
1. 비디오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
·라이브 기술을 이용한 비디오 기반의 커머스 메카니즘 구성
·AR/VR을 이용한 H.265의 4K, 8K 실시간 전송 기술
·기존 소셜 미디어와 방송 연동 기술로 인한 마케팅 비용 최소화

2. e-Commerce 구현을 위한 웹(Web)의 기술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상품관리, 재고관리, 판매관리, 정산관리의 기술
·싱글 스토어 및 멀티 스토어, 오픈 마켓 스토어의 구조관리 기술
·각국의 언어 및 결제 관련 기술
·앱과 연동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기술

3. e-Commerce와 연동된 앱(APP)의 기술
·상품의 주문을 받기 위한 상품리스팅, 검색, 카테고리, 결제를 위한 기술
·안드로이드 및 IOS의 프로그래밍 기술

4. 라이브 비디오를 위한 기술
·현재 디바이스에서 방송 시 10초 이상의 딜레이 타임을 거의 실시간성으로 전송하는 기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의 고용량 실시간 비디오 방송, 녹화, 사용자 CDN 전송 기술
·사용자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맞춤형 전송방식(Adaptive Bitrate) 품질보장형 전송기술
·방송 시 전송에 의한 지연율과 채팅의 딜레이 타임의 동기화 기술

5. 대용량 처리를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
·대량의 사용자 접속시 실시간성 스트리밍 처리 및 기준이상의 유저 접속시 처리 기술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기술 및 NoSQL 기술
·하둡(Hadoop) 및 HBASE를 이용한 빅데이터 처리 기술

6. 추천 알고리즘을 통한 개인 맞춤화
·분석된 데이터 의한 상품의 개인 맞춤화 추천 알고리즘 기술
·프로파일링 의한 “최근성“,”노력도“,”친밀도“중심으로 상품의 평가
·실시간 방송, 방송참여, 상품의 반응/인기도를 점수화하여 상품 추천

Patent application and registration status
1. 비디오 커머스 시스템에서 라이브 영상 방송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및 실시간 상품
정보를 제작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 (제 10-2263610호)
2. 비디오 인터렉션 선택지에 의한 다중 비디오 스트림 기반의 상품 추천 방법
(출원번호: 10-2019-0105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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