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엔씨소프트 합격하는 자소서는? 강조해야 하는 자소서 키워드 분석

잡코리아 2016-04-29 15:19 조회수4,773

엔씨소프트, 게임에 대한 열정만 있으면 된다고? NO!!!

좋은일 연구소 이해미 컨설턴트와 함께 엔씨소프트 입사에 한발짝 다가설 수 있는 꼼꼼 자소서 전략을 파헤쳐 봅시다!

 

①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진지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수행했던 경험(Integrity/진지함), 무엇인가에 빠져 열정적이고, 헌신적으로 그것을 수행했던 경험(Passion/헌신),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개선을 통해 타인을 감동시켰던 경험(Never-ending Change/감동) 중 한 개를 선택하여 그 경험과 결과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전문가 TIP

내용을 작성하시기 전에 지원하는 직무 분석을 선행하여 어떤 역량을 강조해야 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 후 선정 된 직무역량과 제시어를 연결해 보고 지원자의 활동과의 교점을 체크한 후 글을 기술하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언론홍보 업무를 지원한다면 기업의 대외적인 이미지, 내부 고객인 직원과 외부 고객인 소비자/ 고객사와의 소통의 역할이 요구됨에 따라 감동의 키워드와 연결이 용이한 만큼 아르바이트 경험 중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고객만족을 통해 칭찬을 받았던 사례 등 이와 관련된 사례와 연결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핵심 키워드
#직무분석 #직무역량


② 지원한 분야의 전문성과 역량을 갖추기 위해 본인이 노력했던 경험과 그 결과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전문가 TIP
직무역량에 대한 질문입니다. 직무지원동기를 간략히 제시하고 이를 위해 그 동안 준비해온 직무 역량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직무역량은 전문성(실제적 역량으로 자격증 / 유관 경력)과 직무적성(자질, 적성, 잠재적 역량)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가급적 전문성과 관련된 측면을 보다 강조하고 덧붙이는 맥락에서 직무적성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어도 직무적성만을 나열하지는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용공고에서 자세한 직무소개가 제시된 바 이를 십분 활용해 보세요@

또한 내용을 작성할 때 자신이 제시한 직무 역량을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하여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것인지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원직무에서 필요한 지식이 무엇인지 어떤 업무를 하는지 등 지원분야와 직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기본입니다. 면접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내용을 완성해보세요!

 

핵심 키워드
#전문성 # 직무지원동기  # 직무역량 

 

 

③ 엔씨소프트에 입사한 후 3년 이내에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서 이루어내고 싶은 목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전문가 TIP
‘최선을 다하는 직원이 되겠다.’는 맥락처럼 추상적인 방식으로 쓰지 않도록 필히 주의해야 합니다.
우선, 지원 직무의 분석을 통해 상급 진로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희망 직무에서의 주요업무, 자격요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신의 상급진로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봅니다. 이후 단계별로 관련 직무역량을 다시 분석하여 보다 체계적으로 직무 로드맵을 완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직무비전이 어떻게 회사의 비전에 기여할 수 있는지 최근 이슈, 주력사업 등을 사전에 미리 파악해야 합니다.

단계별 직무분석이 선행되었다면 각 단계별 올바른 목표를 제시하고 이에 따른 적합한 액션플랜을 구축하여 기업 내 어떤 인재로 성장할지 자신의 직무 로드맵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핵심키워드
#입사 후 포부  # 목적의식  # 직무이해도  # 직무 로드맵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글 더 보기

> 엔씨소프트 합격스펙부터 면접후기까지 꿀팁 보러가기

> 엔씨소프트 상세요강 보러가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경력단절여성, 회사 유경험자로서 이제는 재기 할 때!
이전글
CJ제일제당, 면접에서 최다 빈출 질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