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LG디스플레이 면접 전 이건 꼭 봐야돼!

잡코리아 2016-04-27 14:25 조회수4,345

4월 26일에 LG인적성 발표가 있었습니다.  

인적성이라는 작은 산을 넘으니 면접이라는 큰 산이 남아있습니다.

 

여러분이 조금 더 수월하게 큰 산을 넘을 수 있도록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에서 따끈따끈한 2015년도 하반기 LG디스플레이 면접 기출 및 후기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LG디스플레이 공식홈페이지 홍보센터) 

 

ㅣ면접후기 BEST5

 

1. 면접은 합격 후 일주일 후에 있어서 시간이 촉박합니다.

 

서류>인적성>1차면접>2차면접 순서로 진행됩니다. 1차면접은 인적성 합격결과 일주일 후에 바로 있어서 준비시간이 촉박했습니다.

 

면접관3:면접자2의 多:多 면접이였는데 압박면접과 꼬리질문이 위주였습니다.. 분위기는 좋은 편이었습니다.

(2015년도 하반기 공채)

 

2. 면접은 조를 짜서 30분 정도 진행됩니다.


오전에 필기시험이 끝나고 오후1시에 면접이 진행됩니다. 4개의 큰 조가 나뉘고, 큰 조 안에 작은 조 4개가 나뉘어 집니다. 

 

면접실은 총 4개이고, 면접관 3명과 면접자 5명의 多:多 면접을 보았으며, 면접은 한 조당 약 30분정도 진행됩니다.

(2015년도 상반기 공채)

 

3. 편한 분위기를 유지하려고 신경을 많이 써주십니다.


편한 분위기 유지해주려고 신경을 많이 써주십니다. 면접은 체계적으로 잘 진행되며 주제는 그 자리에서 두 가지가 주어지고 읽고난 후 둘 중에 선택합니다. 그 후 주제와 관련된 자료를 받고, 40분 동안 시간을 주고 자료를 훑어보고 아이디어 생각합니다.


PT, 대본 작성에 시간이 빠듯한 느낌입니다. 주제 받자마자 빨리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PT작성 후 면접실 앞에서 대기 후 1명씩 나눠서 들어가고 2명의 면접관이 있습니다. 면접관님과 거리가 가까우며, 들어가서 PT발표를 5분간 진행합니다.


PT에 관련하여 간단한 질문을 하시고 바로 실무/전공/인성 면접을 구분 없이 물어봅니다. 30분을 넘지 않앗으며, 실무/인성/전공 질문은 어렵지 않고 평이했지만 성적표와 관련하여 프로젝트에 대해 많이 물어보았습니다. 편한 분위기에서 솔직한 리액션으로 차분히 대답하고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2015년도 상반기 공채)

 

4. 면접관3:지원자2 多:多면접


구미러닝센터에서 면접을 보았고, 면접관 3: 면접자 2인 多:多로 보았습니다.


분위기는 대체적으로 편안했으며 제대로된 면접을 보기에 앞서 긴장을 풀만한 간단한 질문을 해주셨고, 전공과 관련된 질문을 지원자마다 다르게 해주셨습니다.

(2015년도 하반기 공채)

 

5. 영어성적이 낮은 사람에게는 영어 말하기를 시킵니다.

 

서류통과, 인적성검사 후 면접을 보았는데 남자둘, 여자둘 조를 짜주었습니다. 남자들은 30~40분을 보았는데 여자는 20분정도 가볍게 본것같습니다.

 

영어성적이 낮은 사람에게는 영어로 말하기를 시킵니다 

(2015년도 하반기 공채)

 



ㅣ면접 기출 문제 BEST5

 

1. 살면서 어떤 시련을 겪었으며 어떻게 극복했는가? (2015년도 하반기 공채)

 

2. 지원한 직무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셨나요? (2015년도 하반기 공채)

 

3. LG디스플레이의 영업전략에 대해 아는대로 말해주세요. (2015년도 상반기 공채)

 

4. LG디스플에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2015년도 하반기 공채)

 

5. 학부동안 공부한것이 LG디스플레이에 어떻게 도움이 될것같은가? (2015년도 하반기 공채)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 글 더 보기

> LG디스플레이의 인재상부터 연봉까지 한 눈에 보러가기
> LG디스플레이 인적성 전격 해부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한미약품 자소서 만병통치약, 취업전문 컨설턴트가 처방한다
이전글
성공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마케팅 종류 1탄 - 오감을 자극하는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