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배스킨라빈스의 주인! 비알코리아의 자기소개서 합격 가이드 공개!

잡코리아 2016-04-25 10:06 조회수5,352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와 글로벌 NO.1 도너츠 브랜드 던킨도너츠(Dunkin’ Donuts)를 보유하고 있는 비알코리아의 2016년 상반기 공채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좋은일 연구소 김태진 컨설턴트님이 알려주는 자기소개서 합격 가이드 지금 부터 시작합니다. 

 

(이미지 출처 : 비알코리아 공식홈페이지 CI) 

 

자소서항목 핵심키워드

 

① SPC 그룹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며, 입사 후 어떻게 성장 및 발전해 나갈 것인지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400자 이상 1000자 이내 ]

 

지원동기에서는 입사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드러내고, 향후 지원자만의 성장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하도록 합니다. 입사 지원동기의 경우 지나치게 감정적인 이야기보다 기업의 최근 이슈 및 과거 주요 사례 등 객관적인 이야기와 직무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세요. 

 

한편 입사 후 성장계획은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시키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어필해야 합니다. SPC 그룹의 인재상, 핵심가치 등을 참고하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노력을 통해 SPC그룹에 없어서는 안될 인재가 되겠다는 각오를 기술하세요.

 

* 핵심 키워드

입사 지원동기/ 기업분석/ 발전 계획/ 성장 계획

 

② 지원하신 직무와 관련하여,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지금까지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이들을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400자 이상 1000자 이내 ]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관심과 적합성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완벽히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합니다.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부서인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해당 분야를 선택한 이유와 준비해온 지원자의 노력을 기술하면 됩니다.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노력은 크게 학업적 측면과 활동적 측면, 이렇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학업적 측면은 지원자가 직무 관련한 전공일 경우 이에 대한 학업 성취도로 어필하는 것이고 활동적 측면은 대외활동, 공모전 등 직접적으로 직무 관련한 경험에서 거둔 성과를 어필하는 것입니다. 둘 중 지원자에게 맞는 경험을 선택해 비알코리아에서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고 입사 후 직무를 수행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지 실질적인 측면에서 기술해주세요.

 

* 핵심 키워드

역량/ 노력/ 직무/ 직무적합성


③ [경력직만 해당]업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이룬 가장 큰 성취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00자 이내 ]

 

과거 직무 관련 성취 경험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과 강점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당시 자신이 맡은 역할과 그 결과를 구체적으로 명시할 필요가 있으며 이러한 성취에 자신의 어떤 강점이 기여했는지 어필하세요. 나아가 이런 지원자의 역량이 비알코리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핵심 키워드

성취/ 노력/ 역량/ 강점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 글 더 보기

비알코리아 생생면접후기 바로가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꼭 전공에 맞춰서 취업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전글
신입사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직장매너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