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SK텔링크 자소서, 당신이 CEO라면 어떻게 회사를 경영할까?

잡코리아 2016-04-05 16:45 조회수4,907

 

(이미지 출처:SK 텔링크 홈페이지)

 

00700, SK 알뜰폰으로 알려진 SK텔링크가 4월 14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혁신적 사고와 헝그리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이 더욱 행복해 질수 있도록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노력하는 SK텔링크. 이에 걸맞게 SK텔링크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3년 연속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앞으로도 그들은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 만족을 넘어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약속한다.

 

SK텔링크와 함께 더 높은 고객만족경영에 힘쓰고픈 취준생들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SK텔링크 전용 자소서 작성 방법을 안내한다.

 

창의적 인재임을 강조해

성장 가능성을 엿보여라

 

  

귀하가 SK텔링크의 비즈니스와 조직에 대한 모든 책임을 가진 CEO라고 가정하고, CEO로서 임직원들에게 제시할 경영방침을 3가지 들고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10 단락 이내)

 

기업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무엇보다 경영방침은 단순히 자기 자신의 관점보다 기업의 비전과 목표 관점에서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SK텔링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꼭 필요한 것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임직원들에게 제시하는 방침이므로 SK그룹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가치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SK그룹의 경우 SK VALUES라는 가치를 강조하고 있는데 이는 MINDSET의 열정과 사랑, ACTION의 도전과 혁신, 마지막으로 CONSTRAINT의 정직성과 책임감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를 숙지하고 기업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효과적인 경영방침 세 가지를 작성하면 됩니다.

 

 


최근의 다양한 경영환경 변화 중에 기업들이 특히 중요시해야 할 것을 3가지 제시하고, 귀하가 생각하는 좋은 회사란 이러한 경영환경 변화를 감안하여 어떤 모습이 되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10 단락 이내)

 

평소 얼마나 경제/경영 분야에 관심이 있었는지 어필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기업에 있어 어떤 가치가 중요한지에 대한 지원자의 의견과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사례가 있어야 하며, 여기서 SK텔링크의 사례를 활용하는 것은 인사담당자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얼마나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느냐, 그리고 SK텔링크를 지켜보고 있었느냐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답을 찾으려 하지 말고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풀어나간다고 생각하세요.

 

 

 

귀하의 입시경험을 예로 들어, 목표의 수립,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적 방향설정, 실제 실행하는 과정에서의 어려움 극복과정 등이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달랐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10 단락 이내)

 

진학이라는 목표를 주제로 지원자의 성취 과정을 알아보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목표의 설정, 계획의 수립 및 성과 측정의 단계로 항목을 기술하세요. 또한 당시 마주한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도 빼놓지 않고 기술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어떤 것을 배웠으며 향후 SK텔링크에서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임을 어필하세요.

 



지원하신 직무분야의 업무수행을 위해 가장 필요한 자격요건(기질, 역량 등)을 3가지 제시하고 입사 후 5년 이내에 해당분야에서 꼭 성취해보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10 단락 이내)

 

자신의 직무를 잘 알고 있어야 작성이 가능합니다. 입사 후 어떤 일을 수행하는지, 조직 내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해가 선행돼야 합니다. 단순히 자격요건을 제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가장 자신 있는 역량이 해당직무를 수행하는 데 꼭 필요한 자격요건임을 어필하는 항목임을 명심하세요.

 

또한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는 해당 지원자가 얼마나 지원 기업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입사에 대한 의지가 강한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가 되겠다’, ‘전문가가 꿈이다’ 등 지나치게 추상적이고 일반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다른 기업 지원에도 적용이 가능한 수준의 자소서는 인사담당자가 가장 기피하는 것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원자는 기존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SK텔링크에 없어서는 안 될 인재,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이전에 비해 개선했던 경험에 대해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10 단락 이내) 

 

낯선 문제를 마주한 기업에게 창의적 사고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기업이 창의적 인재를 원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 항목에서 지원자는 자신이 얼마나 창의적이며, 이러한 강점이 그동안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어필해야 합니다.

 

사소한 경험이라도 새로운 방식이 변화를 가져온 사례를 기술하면 됩니다. 당시의 상황,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된 계기, 그 결과까지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이런 강점이 향후 SK텔링크에 꼭 필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잊지 말고 어필하세요.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good@jobkorea.co.kr

 

관련 글 더 보기

>SK 텔링크 면접 질문에 한미 FTA가? 생생한 SK 텔링크 면접 후기모음 

>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내 이력서 검색을 잘 되게 하려면?
> 베껴 쓴 자기소개서 10초 이내 휴지통에 쏘옥~!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2016년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작성TIP!!
이전글
국내 최대 IT인프라 전문기업 LG엔시스 자소서 합격 TIP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