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신입연봉 4,026만원의 레저기업 세븐럭카지노 입사 성공하는 자소서 쓰기

잡코리아 2016-04-05 14:38 조회수4,624

신입연봉 4026만원, 평균연봉 6006만원의 레저기업, 그랜드코리아레저의 2016년 신입공채가 시작되었다. 컨설턴트의 자소서 팁을 파헤쳐 보자. 

 


(이미지 출처: 그랜드코리아레저 공식홈페이지)

 

 

1.  귀하가 문제에 직면하였을 때 문제해결을 위한 사례를 분석하고 적용하였던 경험을 기술해주십시오.

 

업무를 하다 보면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또는 새로운 업무에 착수해야 함에 있어 큰 도전정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전정신/ 목표추진력/ 책임감 등을 발휘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가급적 희망 직무와 유관한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여 아래의 맥락에 맞게 내용을 구성하세요.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게 된 상황(육하원칙) -> 목표설정 계기(도전의지, 능동, 진취, 개척) -> 목표달성과정의 어려움 -> 극복과정(진취적 행동, 창의, 새로운 아이디어) -> 목표 달성 정도(수치로 표현)’의 구조로 뼈대를 세워 서술하세요. 특히, 목표를 이루는 방식이 기존과 다른 점이 있었는지, 있었다면 어떤 점에서 새로운 시도였다고 볼 수 있는지도 함께 작성하세요.

 

l 핵심 키워드

#문제해결능력 # 관극복 #도전정신 #목표추진력 #책임감

 

2. 귀하가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이를 효과적으로 시행했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

 

목표를 스스로 정하고 이를 이루기 위해 몰입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은 지치지 않고 다음 목표를 찾아 자기개발을 계속합니다. 목표를 위해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여 이루어 내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목표를 설정하게 된 계기를 통해 미래에 도전하는 인재라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또한 목표 달성을 위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목표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에 따라 행동하는 모습, 어려움이 닥쳤을 때 해결과정 등 자신의 열정이 드러난 행동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세요 열정과 집중, 진취적 사고를 보여주는 유사 사례를 간략하게 서술해주세요.

 

l 핵심 키워드

#목표설정  # 목표 추진력  # 도전  # 계획

 

3. 귀하가 친구와 의견을 공유하는 경우 효과적으로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에 대해서 기술해주십시오.

 

조직생활은 서로 긴밀하게 협조 및 협업해야 하는 일이 많은 만큼 이해관계가 상충된 상황에서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더욱이 그랜드코리아레저의 사업은 항공사와 더불어 고객서비스가 매우 요구되는 직종인바 내/외부 고객에 대한 원활한 의사소통역량이 업무를 효율성에 크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매우 중요하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상대를 설득하여 자신의 의견을 듣도록 만들었다는 내용보다는 서로의 의견을 조율하고, 그 중 더욱 좋은 점만을 반영하여 최초의 목표보다 더 좋은 결과를 이루어 낸 사례를 제시하며 그 사례 안에서 자신의 역할이 강조되도록 글을 구성해 보세요.

 

l 핵심 키워드

#커뮤니케이션 역량  # 조직생활  # 조율  # 협업

 

4. 귀하가 조직 내에서 구성원들과 갈등이 있는 경우 어떻게 타협점을 찾았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직장생활은 곧 조직생활로 볼 수 있습니다. 조직 생활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갈등의 상황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지원자인지, 협업 및 팀워크 역량을 통해 공공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인재인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팀 업무에서 갈등 관리, 협업 능력은 곧 업무 효율 및 성과로 이어짐에 따라 본 역량은 직장인 누구에게나 매우 중요한 필수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코리아레저의 핵심가치 중’우리는 고객과 동료를 신뢰하고 존중한다’와 관련이 깊습니다. 

 

따라서 이 항목에서는 지원자의 노력으로 갈등상황을 극복하여 본래의 목적 또는 그보다 더 좋은 성취를 이루었던 경험을 팀워크 능력, 협업능력, 갈등관리능력, 조직적응력, 협상력, 의사소통능력, 화합, 배려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작성하여 자신의 역량을 어필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갈등의 상황 자체가 아니라 ‘극복하게 된 과정에서 지원자의 역할’ 임을 고려하고 1회성 과제를 위한 팀 프로젝트 경험보다는 오랜 시간 동안 소속되어 있었던 조직을 선택하고, 조직을 위해 자신의 희생을 감수하고서라도 헌신하려고 노력했던 사례를 작성하세요. 자신이 해 낸 일이 자신 혼자만 잘해서 해낸 것이 아닌 팀원으로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초점을 두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l 핵심 키워드

#조직생활  #갈등관리  # 팀워크  # 협업능력  # 의사소통능력 

 

 

잡코리아 좋은일연구소

 

관련글 더 보기

> 면접 울렁증! 면접에 대한 트라우마로 번번히 실패한다면?
> 채용공고는 많아도 고졸인 저는 갈 곳이 없네요. 

> 그랜드코리아레저의 최근 HOT이슈는?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2016년 상반기 한화생명 직무가 궁금하면 들어오떼요
이전글
글로벌 기업 한화/무역의 일원이 되기 위한 시작, 자소서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