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두산그룹 공채준비, 이것만 봐도 준비 끝! 합격은 따논 당상

잡코리아 2017-09-12 05:07 조회수3,891

 



두산그룹이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 공채는 전자BG(5개 분야), 산업차량BG(3개 분야), 모트롤BG(3개 분야), 정보통신(1개 분야), 관리본부(2개 분야)로 총 14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화학, 화학공학, 고분자, 신소재, 상경계열, 어문계열 등을 전공한 인재를 직무 별로 고르게 선발할 예정이다. 두산그룹 자소서부터 면접까지, 합격을 위한 꿀정보를 참고하자.

지원자격
*2017년 12월 말 입사 가능자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격자 외에도 동일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자
*어학기준
- TOEIC Speaking : 인문 130점, 이공 110점 이상
- OPIc : 인문 IM(Intermediate Mid), 이공 IL(Intermediate Low)등급 이상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분

채용부문
전자BG / 산업차량BG / 모트롤BG / 정보통신BU / 관리본부

전형절차
입사지원서(DBS) ⇒ 두산종합적성검사(DCAT) ⇒ 1차면접 ⇒ 최종면접 ⇒ 신체검사

접수기간
2017년 9월 5일(화) ~ 2017년 9월 27일(수) 18:00까지

>>두산 채용공고 보러가기

연봉정보


2017년 9월 5일(화) ~ 2017년 9월 27일(수) 18:00까지

>>두산 연봉정보 더 보러가기



두산그룹 ‘자소서 작성’ 꿀정보






Q1. 지원하는 회사와 분야(직무)에 대한 지원동기를 자유롭게 기술 하세요.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여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1) 왜 지원직무를 하려고 하는지, 2) 왜 꼭 이 회사여야 하는지, 3) 그러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3가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중략)

Q2. 본인의 장/단점과 입사 후 장점은 어떻게 활용되고, 단점은 어떻게 보완 할 수 있겠는지를 기술하세요.
지원 직무와 관련한 장점을 중심으로 기술하는 항목입니다. 두산 그룹의 경우 커리어 두산 홈페이지(https://career.doosan.com/)를 통해 자회사 별로 직무에 대한 소개를 자세히 하고 있으니 지원 직무의 기본적인 업무 내용부터 입사 후 단계별로 맡게 될 업무의 내용을 파악하여 글을 작성한다면 인사담당자에게 직무이해도가 높은 지원자임을 피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략)

Q3. 본인이 살아오면서 가장 도전적이었거나 가장 인상 깊었던 경험을 기술하세요.
지원직무와 관련하여 어떤 역량을 준비하고 경험했는지 파악하고, 살아오면서 목표를 위해 얼마나 열정적인 자세로 임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도전적인 목표란 쉽게 달성하기 어려우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노력과 열정을 발휘해야 도달할 수 있는 목표를 말합니다. (중략)

>>전문 컨설턴트 자소서 TIP 확인하러 가기
>>합격한 자소서는 뭐가 다를까? 합자소 참고하러 가기



두산그룹 ‘인적성 후기’ 꿀정보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일단 인문계 문제는 수리영역 비중이 작었습니다. 때문에 다른 기업 인적성 준비 경험이 어느 정도 있다면 평이하게 풀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가장 기억이 남는 한자 시험은 두산 자체 문제지 형식이 아닌 대한상공회의소 공인 한자시험 시험지 형식으로 나왔습니다. 기억나는 문제로는 백수(白壽)는 몇 살인지 묻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인성검사는 60문항이 넘는데, 검사시간이 55분이라 시간 걱정하지 말고 천천히 소신대로 풀면 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DCAT은 사전에 검색했을 때 정보도 별로 없고, 매우 어렵다고 들었는데 의외로 어렵지 않고 평이한 난이도였습니다. LG, CJ 인적성 준비 경험이 있는데 DCAT을 따로 준비하지 않았음에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해보면 검사지에 낙서를 할 수 없다는 얘기가 보이는데, 이공계 공간추리 영역을 풀 때만 낙서를 할 수 없고 나머지 영역은 낙서가 가능합니다. 못 푼 영역은 적당히 찍고 혹시 몰라서 몇 개 비워뒀는데 결과적으로 합격했습니다.

>>인적성 후기 더 보러가기


두산그룹 ‘면접 후기’ 꿀정보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인성면접은 1시간 동안 지원자만의 스토리를 듣는 긴 시간이 이어지고, PT 면접은 정말 생소한 분야의 파일들을 활용해 짧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야 합니다.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방식은 모두 다대일입니다. 인성면접은 1시간 동안 철저히 질문 시트지를 토대로 인성경험 위주의 질문을 하고(직무질문 X), 큰 주제를 먼저 던져주고 답변에 따른 세부적인 질문들이 이어집니다. PT 면접은 약 1시간 동안 자료를 탐독하고 전지에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고 5분 동안 PT를 진행, 이어지는 5~10분 동안 질의응답을 받게 됩니다.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하루에 한 계열사당 10명만 면접을 보기 때문에 상당히 소수정예 형식의 면접이었습니다. 면접장에 들어서자마자 모든 스태프들이 내 이름과 경력에 대해 알고 있어 당황스러웠습니다. 당황했다. 대기시간은 길지 않았으나 인성면접이 워낙 길어 전체적인 시간은 짧지 않았습니다. 대기하는 동안 스태프들이 아주 편안하게 대화를 유도합니다. 직무관련 역량보다는 정말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보려는 의도가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본인의 경험을 A부터 Z까지 차근차근 되짚고 이에 따른 에피소드를 정리하는 작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A를 물어보면 A만 대답하고 ABCD까지는 먼저 대답하지 마세요. 어차피 뒤에 B, C, D에 대한 질문이 들어오게 됩니다. 경험 위주의 질문이다 보니 답변이 길어질 수밖에 없는데, 그렇기에 두괄식으로 답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채용 중인 대기업 인담자피셜! “우리 회사 합격하고 싶다면…”
이전글
이거 안 보고 한국무역보험공사 지원하면 스튜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