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한국무역보험공사, 합격으로 가는 보험내역 공개

잡코리아 2017-03-16 01:30 조회수4,661

 

 

꽃샘추위를 끝으로 봄이 부쩍 다가왔다. 따뜻한 봄과 함께 공기업의 채용 소식도 속속 들려오고 있다. 수출 및 수입보험제도를 전담, 운영하는 정부출연기관인 한국무역보험공사가 2017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보험인수, 조사 리스크 관리, 법무 보상 채권관리, IT분야로 나누어 채용하며 접수는 3월 17일부터 3월 29일까지 진행된다. 한국무역보험공사에 합격하는 보험 내역 지금 바로 공개한다.


한국무역보험공사 설립목적
무역이나 그 밖의 대외 거래 시, 발생하는 위험을 담보하기 위한 무역보험제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무역과 해외투자 촉진을 통해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 함.

 

> 한국무역보험공사 상세모집요강 보러 가기

 

 

1. 채용절차부터 알아두기

 

서류전형 > 필기전형 > 직무설명회(인성검사 실시) > 실무면접(팀프로젝트 면접포함) > 임원면접 >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 > 최종합격자 발표

 

 

2. 잘 쓴 ‘자기소개서’가 바로 합격보험!

 

한국무역보험공사의 합격으로 가는 보험 첫 단계는 바로 ‘잘 쓴 자기소개서’
필수로 들어야 하는 자기소개서 보험부터 알아보자.

'한국무역보험공사' 자소서 이렇게 쓰면 된다!

Q. 현재 자신의 위치에 오기 위해 수행했던 노력과 지원한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한 노력 및 향후 계획을 기술해 주십시오.
지원한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해당 분야 관련해 학업적 측면, 활동적 측면 중 하나를 선택해 적합한 사례를 중심으로 풀어나가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지원직무에 대한 이해가 선행돼야 합니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향후 어떤 커리어를 쌓고 한국무역보험공사에 어떤 기여를 할 것인지 써주세요.

Q. 지원한 분야와 관련하여 자신이 다른 지원자보다 조금이라도 수준이 높다고 내세울만한 역량 및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역량을 각각 한가지씩 기술하여 주십시오
자신의 직무역량을 먼저 살펴볼 것이 아니라, 희망 직무의 필수 직무역량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자신의 강점 중 하나와 연결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가급적 직무적성 보다는 전문성(관련 전공의 높은 학점, 자격증, 유관 경력)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이 항목을 작성할 때는…(중략)

> 한국무역보험공사 자소서작성TIP 더보기


'한국무역보험공사' 합격자소서를 공개한다!

Q. 갑작스런 변화에 대처해야 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작년 여름 동안 OOOO 재무부서에서 인턴사원으로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OOOO는 글로벌 맥주회사에 합병되며 신용평가규정(credit policy)을 모회사의 기준에 맞게 변경하는 절차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계획과 달리, 상하이 본부에서 갑작스러운 지침과 함께 규정 개정작업을 조기에 완수해야 하는 상황이 닥쳤습니다. 그에 따라…(중략)

Q. 우리 조직 및 행당분야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입사 첫 1주일을 어떻게 보낼 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무역보험공사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자부심과 그에 따르는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사의 모집분야 중 경제학을 전공하며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조사? 리스크관리 분야로 지원하였습니다. 입사 후 첫 1주일은 신입직원으로서 공사 직원분들에게 인사를 드리며 좋은 인상을 남기는 주간이라고 생각합니다…(중략)

> 한국무역보험공사 합격자소서 더보기

 

 

3. 생생한 ‘면접후기’가 바로 합격보험!

 

4월말에 역량면접, 그 후 5월초에 팀프로젝트 면접으로 실무면접을 진행한다. (실무면접은 PT면접과 토론면접으로 구성)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하는 PT면접의 경우, 주어진 질문에 대해 공사의 취지를 강조하여 답변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한 팀 단위로 행해지는 토론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책임감과 조화가 주된 평가 항목임을 유의하고 면접에 임하는 것이 바로 핵심!

먼저 겪은 '한국무역보험공사' 면접후기!
PT 면접의 경우, 준비시간 10분과 발표 및 질의 응답 10분 정도 소요되었음. 질문은 두 가지가 주어지며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표하는 것이었음. 본인이 선택한 질문은…(중략)
인상 깊었던 면접 질문들 중 하나는 ‘친구들과 에베레스트 정상 등반을 목표로 가고 있는데, 중간에 티벳 승려를 발견하게 된다면 구할 것인가’ 였으며 그 외에 유가하락 등…(중략)

> 한국무역보험공사 면접후기 더보기

 

깨알 TIP
한국무역보험공사의 경우, 국제 및 경제적 이슈들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경제 분야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가지고 면접에 임해야 할 것이다. 평소 신문을 통해 시사 상식 등 사회 이슈에 관심을 가지길 추천한다.

 

 

관련글 더보기

> 공기업 NCS 채용의 모든 것

> 한국무역보험공사 채용설명회 보기

> 한국무역보험공사 선배들의 합격스펙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성격의 장단점은?" - 1. 장점 작성 Tip
이전글
모두투어 합격을 향한 여정은 잡코리아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