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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 이메일 쓰기 Honey Tip 공개!

잡코리아 2017-01-01 15:00 조회수7,001

업무 이메일이라면 한국어로 써도 어렵다는 신입사원들에게

영어 이메일은 더욱 까다롭게만 느껴질 것이다.

토익 990점도 잘 모르는 영어 이메일 쓰기 꿀팁(Honey Tip)을

전격 공개한다!

 

 

 


 

 

 

 

(이미지=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제목은 메일 내용을

바로 알 수 있도록

짧고 명료하게 짓는다

 

Honey Tips:

'Hello, Gabriel!',

'Check This E-mail' 같은 제목은

스팸함으로 넘어갈 확률이 높으므로

절대 지양!

 

 

받는 사람 작성법 예시

-Dear Mr/Ms OOO,

-Dear sir,

-Dear Sales Manager,

-Dear OOO@jobkorea.co.kr

 

Honey Tips:

누가 받게 될 지 모르는 경우에는

'To whom it may concern'을 사용하자

 

 

Hi 말고 다른 첫인사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Thank you for your last email

 

Honey Tips:

'Hi'보다는 'Hello'를 쓰는 것이 좋으며

첫인사 뒤에는 반드시 자기 소개를 덧붙인다

(ex: I am OO at Jobkorea).

 

 

본문은 직접적이고 명료하게 작성하며

목적을 먼저 밝히는

두괄식이 좋다

 

Honey Tips:

제안, 요청의 내용일 경우 would를 사용하고

되도록 줄임말은 사용하지 않아야

격식있어 보인다고 한다.

 

 

클로징 멘트 작성법 예시

-I am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

-If you have any questions,

please feel free to contact me

-I appreciate your business!

 

Honey Tips:

Thanks 보다는 Thank you

Sincerely 보다는 Regards

친분이 있으면 Warm regards!

 

 

시차 등의 이유로

업무에 차질이 생길 가능성이 높으므로

답장은 최대한 빨리 보낸다

 

Honey Tips:

답변 작성에 시간이 걸릴 것 같다면

언제까지 답장을 주겠다는 메시지를

먼저 보내자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rm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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