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8편. GSAT 리얼 인적성후기

잡코리아 2016-10-06 01:47 조회수6,263

  

GSAT 리얼 인적성후기

 

삼성카드 인적성후기

(2015 하반기 지원자)

 

GSAT 보기 전 모의고사 문제집을 하나 사서 시간 재고 풀었던 것이 도움되었던 것 같습니다. 상식 범위가 광범위하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다는 얘기를 들어서 그냥 문제집 부록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도형같은 경우는 인터넷에서 문제 푸는 방법 같은 것 찾아보고 이를 적용해서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실제 시험장은 지하철역과는 꽤 멀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점 감안해서 빨리 도착하시는 게 마음이 편하실 것 같아요. (계열사별로 고사장이 다릅니다.)

 

실제 문제는 시중 문제집에 나와있는 문제들보다는 쉬운 것 같습니다. 후기를 보니 예전 시험에 비해 난이도가 많이 낮아진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아마 문제집 위주로 공부하면서, 시간 관리하는 연습하시면 충분히 인적성은 통과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성의 경우 다른 기업들과는 달리 면접 날 함께 보게 됩니다. 임원면접에 들어가기 바로 직전 컴퓨터를 이용해 약 30분간 인성 문제를 풉니다. 그 자료가 어떻게 평가되는 지 잘 알지 못하지만 아마 임원분들이 인성 검사 결과를 참고해서 질문하시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삼성중공업 인적성후기

(2015 하반기 지원자)


전 이공계지원자입니다. 문제 풀다 보면 철학이나 듣도 보도 못한 인문분야의 지문 1or 2개 있습니다. 이건 버리고 문제를 풉니다. 다 풀고 시간 남으면 그때 꼼꼼하게 읽어봅니다. 그 2~4 문제를 버리고 5~6문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못 푸는 건 붙잡고 있어도 안 풀립니다.  

 

그 뒤에 있는 쉬운 문제를 못 풀고 찍는 최악의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시간조절 + 못 푸는 문제를 버리는 연습을 하세요. 그리고 수리에서 소금물, 강에 배가 지나가는것, 주머니에서 ~색 구슬이 뽑힐 확률 등등 맨날 나오고 또 나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 점수를 받기위한 문제입니다. 

 

절대 틀려서도 안되고 시간을 많이 할애하면 뒤에 문제 풀 시간 없어집니다. 충분히 반복학습으로 마스터 가능하니 이 부분에서 문제 틀리지 마세요. 도형은 저는 책 복사 인쇄해서 칼로 오려가며 접어가며 문제 풀었습니다. 그렇게 계속하다 보면 감각이 생깁니다. 종이접어서 직접 펀치로 뚫어도 보고 접어도 보고.  이건 직접 해보는 수 밖에 없어요. 타고난 감각이 아닌 이상에야 말이죠.

 


지금까지 삼성그룹의 직무적성검사 GSAT 유형분석 핵심노트(1편~8편)를 정리해 보았다.

 

2016년 하반기 삼성그룹 GSAT 시험은 10월 16일에 국내 5개지역, 해외 2개 지역에서 일제히 시행된다.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문항이 출제되므로 기출문제를 통한 문제풀이 연습을 통해 자기만의 문제해결 기준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각 유형에 대한 이해는 시험 당일 문제 풀이 시 시간 분배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상기하자.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유나 jyn0208@

 

관련글 더 보기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1편. 직무적성검사 보다 먼저 알아야 할 직무적합성 평가란?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2편. ‘직무적성검사의 표본’ GSAT의 특징은 무엇인가?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3편. GSAT [언어논리] 영역 핵심 노트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4편. GSAT [수리논리] 영역 핵심 노트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5편. GSAT [추리] 영역 핵심 노트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6편. GSAT [시각적사고] 영역 핵심 노트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7편. GSAT [직무상식] 영역 핵심 노트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CJ그룹 CAT 핵심노트 1편. CAT, 대중문화와 인문학적 소양이 왜 중요한가?
이전글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7편. GSAT [직무상식] 영역 핵심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