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여름철 점심메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 메뉴가 1위!

잡코리아 2016-06-30 11:30 조회수6,293

 

 

 

 

 

 

 

 

 

 

 

 

 

 

 

(이미지 출처 =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무더운 여름 직장인들의 점심을 책임지는 메뉴는 무엇일까? 그리고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여름철 음료는 무엇일까?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점심메뉴와 여름철 즐겨 찾는 음료는 무엇인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여름철 직장인들의 점심을 책임지는 '냉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전국 직장인 1,247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즐겨 찾는 점심메뉴와 음료’에 대해 물었다.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들은 여름철 즐겨먹는 메뉴(복수응답 최대 3개 가능)로 냉면(41.62%)을 선택했다. 지난해 직장인이 가장 좋아하는 여름 음식 1위도 냉면임을 감안한다면 여름철 직장인에게 미치는 냉면의 위력을 짐작할 수 있다. 

2위와 3위는 각각 김치찌개 (21.57%), 제육볶음/쌈밥(19.33%)이 자리했다. 무더운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직장인들이 두 메뉴를 선택했다. 다음은 콩국수(16.68%)가 뒤를 이었다. 지난해 전체 응답률의 25.5%가 콩국수를 먹는다고 한데 반해 이번 설문에서는 응답률 16.68%가 콩국수를 선택했다. 

 

한편, 작년 설문조사와 이번 설문조사와 비교했을 때 삼계탕의 순위 변화도 흥미롭다. 작년 ‘직장인이 가장 좋아하는 여름 음식’(디저트 제외)에서 응답률 33.5%의 수치로 2위를 차지했던 삼계탕은 이번 설문조사 응답률에서 10.26%에 그치며 부진한 성적을 보였다. 순위로는 10위에 해당한다. 

 

이어 여름철 점심 적정 가격에 대해서도 물었다. 대체적으로 직장인들은 6,260원 정도의 가격이 적정한 점심가격이라고 대답했다.

 


여름철 직장인을 식히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여름철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료는 무엇일까? 여름철 대표 음료에 대해서도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1위는 아이스아메리카노가 전체 응답률의 65.12%를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레몬과 제몽에이드 같은 상큼한 과일에이드를 찾는다는 응답률이 24.86%로 2위, 아이스 카페라떼(20.53%)가 3위, 딸기, 바나나 등 과일 스무디(19.49%)가 3위와 근소한 차이로 4위에 안착했다. 이어 바닐라라떼, 카라멜마끼아또 등 달달한 아이스 커피류가 응답률의 18.6%를 차지해 5위가됐다.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여름철 음료에 대한 적정가격에 대해서도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여름철 찾는 음료 평균값이 3,100원으로 도출됐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이슬비 인턴사원 drizzle@

 

관련글 더보기

> 이 정도는 입어줘야 쿨~한 직장인이지! 직장인 여름철 옷차림

>여름철 남녀 직장인 꼴불견 패션 총집합!

>당신은 언제쯤 퇴직할 것 같나요? 직장인들의 예상 정년 퇴직 연령

>설문결과로 알아보는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일상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워런 버핏이 투자한 회사가 경상도에 있다고? 우리만 몰랐던 지방 알짜 기업
이전글
지친 취준이들에게 필요한 성장영화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