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합격하려면 인적성 문제집을 O권!? 아모레퍼시픽 합격자의 리얼 후기

잡코리아 2016-06-21 18:30 조회수5,476






(이미지 출처 =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아모레퍼시픽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입사 희망 기업으로 꼽히는 기업이다. 그만큼 입사 경쟁률도 높은편. 아모레퍼시픽에 근무하는 취업 선배의 합격 노하우를 공개한다.

 

 

기업 핵심 정보

 

회사명 : 아모레퍼시픽

사업종류 : 화장품 제조업

취급품목 : 화장품, 생활용품, 녹차

매출액(2014) : 3조 8,740억 원

 

 

SK텔레콤 합격 선배의 리얼 후기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연구개발직무를 지원했으며 14년 상반기에 지원했다. 전공은 고분자 관련 전공이다. 석사 졸업 후, 연구직으로만 꾸준히 지원했다. 코스메틱 회사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을 지원했으며, 회사에서 전공을 바로 적용 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회사에 입사해 보니 어떤가요?
회사는 매우 바쁘다. 부서의 경우마다 다르지만 개발팀은 회사의 먹거리를 실질적으로 맡는 부서여서 새로운 제품 개발 및 기존 제품에 대한 보완 및 고객대응으로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실제 아카데믹한 연구를 한다기 보다는 수익이 가장 중요한 것이 기업이므로 상업적인 특성이 강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원가를 중요시여기는 건 당연하다.

 

아직 일하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일을 하면서 열심히 배워가고 있다. 선배들도 다들 1인 1과제 이상을 하며 역량을 보여주고 있고, 나도 현재 2가지 이상의 과제를 맡으며 열심히 일하는 한편 연구원으로서 고찰 및 자기개발을 함께 하고있다.

 

아모레퍼시픽에 입사하기 위한 본인만의 비결이 있나요?
무엇보다 회사에 대해 아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뉴스기사 몇 개월치를 수집해서 내가 어필할 수 있는 부분과 회사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숙지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면서 자기소개서 쓸 때 내 경험과 회사와의 연관성을 찾는 경우도 있었다. 이것이 평가 시에 플러스요인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그리고 인적성은 문제집 한권을 구매해서 시간 맞춰 풀어보는 연습을 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여러 문제집 푸는 것보다 하나를 풀더라도 제대로 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시험 날짜 바로 전까지 공부를 했다.

 

면접의 경우, 최대한 웃으며 진행하려고 노력했다. 웃으며 진솔하게 애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면접 노하우라고 생각한다.

 

채용전형 외 취업 준비 노하우가 있나요?
취업할 때 '여긴 꼭 붙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것을 온 몸으로 표현하는 것은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것 같다. 특히 면접을 볼 때 '이 기업에 입사하고 싶지만 떨어져도 괜찮다'라는 마음가짐으로 면접에 임해야 당당한 나로서 면접관과 마주볼 수 있다. 어렵겠지만 결국 이런 마인드컨트롤이 면접의 당락을 좌우한다고 생각한다.

 

취업 준비하는 후배들을 위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요즘 취업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다. 기업 네임밸류도 중요하지만 정작 내가 평생은 아닐지라도 하고 싶은 일을 중심으로 지원해야 취업기간 및 취업 이후에도 남들보다 우위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대학교 때 진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이 뭔지 계속 찾아보는 노력이 꼭 필요하다. 모든 후배님들의 취업건승을 바란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ㅣ이슬비 인턴사원 drizzle@

 

관련글 더 보기

> "면접? 내가 회사를 평가하는 자리!", SK 이노베이션 취업선배의 합격전략  
> 취업 재수, 삼수로 '삼성전자' 합격한 선배의 리얼 취업스토리

> 현대자동차 합격선배가 들려주는 초REAL 후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 와우 2017-04-06

    리얼후기 제목이 sk텔레콤으로 나와있네요 답글달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자기계발, 이렇게 따라하면 성공한다!
이전글
각 기업의 영업사원들이 공개한 “영업맨 필수역량 Best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