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지코퍼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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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앤지코퍼레이션설명

  • 설립 22년차

    2000년 2월 출범

  • 52명

    사원수

  • 중소기업

    기업형태

  • 600억원

    매출액 (2016년 기준)

  • 30세

    직원 평균 나이

피앤지코퍼레이션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서울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유망 중소기업
  • 하이서울 우수기업 브랜드 선정기업
  • 레드닷/GOOD 디자인 어워드 수상기업
  • 국세청 ‘납세자의 날’ 표창 모범납세기업
  •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강소기업

숫자로보는 기업 History

  • 2003

    뉴욕타임즈 경제지
    헤드라인 등재 연도

  • 6000만불

    피앤지코퍼레이션이
    2016년 달성한 총 매출액

  • 43

    모자 관련 국내외 상표 및
    특허권 보유 개수

  • 3000

    중국/베트남 해외공장
    근로자를 포함한 총 직원수

  • 1500만개

    2016년도
    모자 생산 판매 수량

사업분야

미국 4대 스포츠 리그와 650개 美대학
스포츠 모자 제조업체!!

피앤지코퍼레이션은 미국의 MLB, NFL, NHL, NBA 모든 구단과 미국 650개 대학의 스포츠 모자를 제조하는 모자 전문업체다. 이 기업의 최고 경쟁력은 시간마케팅(On Time Business)이며, 이러한 전략은 뉴욕타임즈 경제면에 헤드라인 기사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러한 경쟁력은 대만, 중국 업체의 저가공세에도 피앤지코퍼레이션이 선두권을 유지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피앤지코퍼레이션은 미국의 스포츠 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서울에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하여 패션 모자 브랜드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MBA, NBA, 데상트, 빈폴 등 40여개 이상의 패션 브랜드 모자를 제조/유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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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브리오니·듀퐁 등 명품모자 공략!!
新시장 개척에 앞장서다

모자와 패션업계에에서 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피앤지코퍼레이션의 도약은 명품 브랜드의 모자 품질이 왜이리 조악할까, 라는 의문에서 출발했다. 피앤지코퍼레이션은 원단, 소재, 제조기법의 고급화를 통해 명품에 어울리는 모자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특히 유럽의 Louis Vuitton, Dupont 등의 명품 브랜드를 공략하여 협상이 진행 중이며, 프랑스의 가죽 명품 브랜드 Zilli의 명품 모자의 제조를 하고 있다. 이 모자는 개당 100만원이 넘는 고가 제품이다. 또한, 왜 선캡은 촌스러울까, 라는 의문을 품기 시작한 뒤에는 `2014 Red Dot Award`에서 수상한 UV Shelter 모자 개발이라는 쉽지 않은 결과를 만들어냈다. 피앤지코퍼레이션은 단순 모자 제조업체를 넘어 혁신과 도전에 앞장서 온 기업임을 자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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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직원의 권리를 존중하는 조직문화”

  • 연금보험직원들의 편안한 미래를 위해
    연금보험을 운영해요.
  • 경조휴가제 개인적인 경조사에 별도의 휴가를
    사용할 수 있어요.
  • 특별지원금 경조사나 명절 때 특별 보너스를
    직원들에게 지급해요.
  • 자율복장 근무 복장은 편안하게!
    직원들 스스로의 판단에 맡겨요.
  • 워크샵매년 1회, 단체여행을 통해 친목과
    심기일전의 기회를 가져요.
  • 미국방문 3년 주기로 전 직원이 미국에가서
    바이어를 만나고 여행해요.

근무환경

“집중과 소통이 원활한 업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업무공간세련된 모자 디자인만큼 깔끔하고 컬러풀한 사무실
  • 아래 설명 참조
    쇼룸전 세계에 공급되는 피앤지코퍼레이션 모자의 집합소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치열하면서도 유쾌한 회의가 진행되는 전체 회의실
  • 아래 설명 참조
    미팅룸 손님맞이 혹은 직원간 원활한 대화가 오가는 미팅룸
  • 아래 설명 참조
    주방 간단한 식사도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주방공간
  • 아래 설명 참조
    휴게실식사도 하고 휴식도 이루어지는 직원들의 휴게공간
  • 아래 설명 참조
    단독사옥피앤지코퍼레이션의 역사가 집약된 단독사옥
  • 아래 설명 참조
    해외공장베트남과 중국에 소재한 엄청난 규모의 제조공장

채용정보

인재상

  • 열정 아이콘

    어떤 장애물도
    극복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는 열정적 인재

  • 단결력 아이콘

    내 일만 잘하면 그만?
    함께 잘할 줄 아는
    진정한 능력의 소유자

  • 도전정신아이콘

    자기 일을 즐길 줄 알고
    망설임 없이
    도전할 줄 아는 인재

  • 정직성아이콘

    조직이 자율권을
    보장할 때 정직하게
    책임을 다하는 사람

인사담당자 인터뷰

고지훈 차장 / 경영지원본부

고지훈 차장 / 경영지원본부

“노력은 필수! 도전하면 실패도 적극 포용해요.”

피앤지코퍼레이션의 경영철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조직의 경영이념은 CEO의 경영철학과 그 맥을 함께합니다. “선지랄 후수습”. 피앤지코퍼레이션의 CEO인 고호성 씨가 늘상 하는 말이며, 이 회사가 커온 역사입니다. `선지랄`은 지나친 염려와 두려움으로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을 경계하는 말입니다. `후수습`은 도전에 대한 책임입니다. 결과에 대한 책임이 아니라, 노력에 대한 책임입니다. 피앤지는 도전에 실패한 사람은 적극 포용하지만, 노력하지 않는 것은 절대 용서하지 않습니다.
피앤지코퍼레이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모자에 관한 A-Z까지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자의 디자인 단계부터 원단과 부재자 수배, 실제 공정에서 납품까지 모든 것을 핸들링하게 됩니다. 또한, 신입도 일정 교육기간만 지나면 회사를 대표하여 바이어를 상대하게 됩니다. 한정된 일만 하게 될 수 있는 대기업에서는 경험해볼 수 없는 종합적인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피앤지코퍼레이션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모자 제조 유통분야는 진보적인 업무와 보수적인 업무가 공존하게 됩니다. 패션 영업의 특성상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바이어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감각이 있어야 합니다. 반대로 제조업의 특성상, 수많은 오더를 계획적으로 관리하고, 원단, 운송비, 공장 제조상황 하나 하나를 세심히 살피고 관리하는 극도의 꼼꼼함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업무의 특성을 파악하시고, 구직자분들도 본인이 하게 될 일과 그 일에 대한 본인의 적합성을 사려 깊게 판단하고 지원하기를 바랍니다.

채용시기

수시채용

채용 프로세스

아래설명
  • 서류전형

    지원 동기와 업무와 관련된
    경력 혹은 경험담을
    구체적으로 기재해주세요

  • 실무진 면접

    일관성 있고 명확한 의사
    전달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자신감 있고 진정성 있는
    모습을 어필하세요.

  • 임원 면접

    미래의 성장을 위해 어떤
    목표를 갖고 실천해가고
    있는지 명확히 제시해주세요.

  • 최종 합격

    피앤지코퍼레이션의 새로운
    식구가 되었음을 개별
    통보합니다.

직무인터뷰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해외영업부 영업2팀을 총괄하고 있는 정민호 대리입니다. 해외영업에 발을 들인지는 6년 차이며, 현재 미주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모자 시장의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서 그에 맞는 최상의 모자를 고객에게 제안하고, 계약조건, 가격 등을 협상하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벤더로서 수많은 바이어의 오더와 샘플들을 관리하고 새로운 제품 개발 및 영업전략 수립을 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샘플 개발 단계부터 심혈을 기울인 제품이 스토어에 진열되어 판매실적이 좋다는 연락을 받을 때 뿌듯함과 자부심을 느낍니다.

해외영업 업무에 요구되는 필수 역량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사람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지식의 습득이 이루어지고 개인적인 역량이 강화 되는 곳이 바로 해외영업부입니다. 소통이 가장 기본인 해외영업 업무에 가장 필요한 역량이라고 하면 보통은 외국어 구사 능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실제로 중요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꼼꼼함을 더 강조하고 싶습니다. 영업사원, 특히 벤더업체의 해외영업원은 체크하고 관리해야 할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야 할 만큼의 꼼꼼함이 해외영업원으로서 갖춰야할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내수영업팀에서 MD업무를 담당 중인 이용중 계장입니다. 저는 국내 영업 중 주로 디자인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바이어와의 미팅을 통해 바이어가 요구하는 디자인을 생산 가능하도록 협의하고, 테크닉적인 부분으로 풀어가는 업무입니다. 현재 주 바이어는 MK트렌드입니다. NBA, TBJ, 버커루, 앤듀, LPGA등의 브랜드 모자 생산을 주관하고, 총 5명의 팀 구성원은 굉장히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팀원 모두의 업무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서로 협력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내수영업 업무를 진행하면서 보람 혹은 고충이 있으시다면요?

바이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기발한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는 작업에서 많은 매력을 느낍니다. 불가능해 보이는 작업도 여러 가지 시도를 통해 생산 가능하도록 하고, 그렇게 애쓴 제품이 실제로 출시되면 많은 보람과 자신감을 얻습니다. 반면, 항상 ‘새로운 무언가’를 찾아야 하는 점이 부담으로 작용하는 때도 있습니다. 바이어의 요구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신속하게 제시할 수 있어야 주어진 기한 안에 모자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자의 생산 기술, 각종 원단과 부자재들이 모자를 만들기 적합한지 보는 눈을 지속적으로 길러야 하는 부분이 가장 큰 숙제인 것 같습니다.

채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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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시는길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16길 22 피앤지빌딩

지하철 5호선 신논현역 3번 출구에서 도보 3분

대표번호 02-761-4042, 홈페이지 http://www.pngca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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