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20년차
2002년도 설립
40명
총 사원수
벤처기업
기업형태
30세
직원평균나이
(주)애드웹커뮤니케이션은 인터넷 마케팅과 광고 전문 대행기업으로, 독자적이고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광고 프로세스를 보유, 웹/모바일 개발 등 다양한 서비스를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등 다채로운 형태의 홍보/마케팅 경험을 통해 다수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성장하는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기술과 디자인을 이해하면서 최고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는 회사로 평가 받고 있다.
애드웹은 마케팅 및 홍보를 지원해주는 기술개발 연구소, 디자인팀과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온라인 여론 형성의 중심이 되는 언론기사의 반응량 모니터링, 즉각 대비 가능한 경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이슈 관리를 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을 선보인다. 자체적으로 보유한 노하우와 기술의 도움으로 마케터의 업무 부담은 감소하고 성과는 높아지는 기업이라 할 수 있다.
유수의 공기업, 공공기관들의 홍보를 대행하는 애드웹은 1인당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점차 증가하는 내실 있는 회사로 통한다. 애드웹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그 자체로 매출이 있어서 회사의 수익기반을 튼튼하게 해주고 있다. 그야말로 마케터가 일하지 않아도 매출이 나오는 마케팅 기술 컴퍼니인 셈. 2016년 이전에 이룬 기술투자로 2017년부터는 매출의 증가보다 영업이익의 증가가 가파른 추세이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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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수시 채용
모집분야별로 입사지원서상 질문에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각 질문에 최대한 솔직하고 자세하게 자신이 학습하고 경험했던 내용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경험하거나 학습한 바가 없다면 “어떻게 학습하고 노력할 것인지”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모집분야 중 검색광고, 공공사업부문 등에 한하여 신입 채용 시 국어시험을 봅니다. 수능 언어영역과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되고, 면접시간 전후 30분 정도 시험을 봅니다. 점수가 아주 낮지 않는 한, 과락에는 별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비중 있게 평가합니다. 업무적 지식 보다는 일상 속에서 사람들과 어떤 관계를 맺으며 지내는지 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면접관이 일방적으로 하는 질문에 대답만 하는 것보다는 지원자 본인이 우리 회사에 대하여 어떤 질문을 던지는 지도 봅니다.
애드웹커뮤니케이션의 새 식구가 되었음을 개별적으로 통보합니다.
"직원의 성장과 조직에의 공헌을 여유 있게 기다려 주는 회사!"
트렌드와 창의력보다 중요한 것은 ‘보통의 정서’ 읽기
안녕하세요! 공공기관 홍보사업부 2팀장 이경원입니다. 저희 팀은 정부·공공기관의 온라인 홍보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는 부서입니다. 기관 이미지 제고부터 세부정책 홍보까지 공공홍보에 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상시적으로는 기관의 블로그, SNS 채널을 운영하며 정책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하루에도 수십 개가 넘는 기사, 카드뉴스, 영상 등이 제작되고 릴리즈 되기 때문에 업무 사이클이 빠른 편이지만, ‘아이디어 앞에서는 모두가 평등하다’는 소신으로 모든 팀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펼치며 유연한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트렌드에 민감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 크리에이티브까지 장착하면 금상첨화입니다. 하지만 공공홍보에서 이 두 가지보다 중요한 것은 ‘보통의 정서’를 읽는 것입니다. 공공홍보는 사업 내용에 따라 타겟이 변합니다. 하나의 정책이라도 청년, 신혼부부, 은퇴한 중장년 등 홍보타겟이 여럿일 수 있습니다. 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방법을 연구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사람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찬반이 첨예하게 대립되는 정책을 대다수의 국민들이 공감하는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서 대중의 미묘한 감정을 읽고 적절한 워딩으로 표현할 줄 알아야 합니다.
광고주 설득을 위한 논리구성력과 상품 이해력이 필요해
안녕하세요! 컨설팅사업부 기획3팀 팀장 최율산입니다. 저희 부서는 검색광고 위주의 온라인광고를 대행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한 종류, 한 매체의 광고만 진행하는 광고주는 거의 없으며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해서 다양한 광고를 진행하게 되는데, 제안에서 실제 운영, 결과 분석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사업 운영을 하려면 각 광고상품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저희 같은 대행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업무가 제안, 운영, 분석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각 단계에서 요구되는 역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제안 업무는 광고주를 설득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논리구성 능력이 필요합니다. 운영을 할 때는 각 광고상품의 원리가 어떠한지에 대한 이해력이 반드시 필요하고요. 분석에서는 수치상의 특이점과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분석 능력이 요구됩니다. 제 경우 광고효과가 정확한 수치로 측정되기 때문에 통계지표들을 익히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효과 분석이 잘 되면 전략 제안도 힘을 받는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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