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인적성·면접후기

코오롱머티리얼(주)

인적성후기 년도반기 선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전체 채용시기 - 7 11 -
2016년 상반기 - - 1 -
2014년 하반기 - 6 7 -
2014년 상반기 - - 1 -
2013년 하반기 - - 2 -
2012년 하반기 - 1 -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2016 상반기 코오롱그룹 해외영업 직무 면접후기

1차 면접은 실무진 면접과 조별 토론을 진행합니다. 외국어 능력을 검증하기 위한 간략한 인터뷰도 진행됩니다. 다른 기업에 비해 부드러운 분위기였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입니다. 시사와 관련된 질문이 있었고 솔직하게 대답했습니다. 학력사항 중 특이 사항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면접 질문으로는 당시 제조 공정에서 있었던 문제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섬유 비전공자에게는 난해한 질문이었습니다. 이는 얼마나 차분하고 논리적으로 대응하는지를 보기 위한 질문이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2014 하반기 코오롱그룹 생산기술 직무 면접후기

인성 면접, 피티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토론은 군가산점 문제에 대해 진행했습니다.

그외 면접질문으로는 자기소개, 성격의 장단점, 다른 지역으로 배치받아도 상관없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2014 하반기 코오롱그룹 생산기술 직무 면접후기

면접 분위기는 꽤나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토론 면접, 인성 면접을 진행합니다.
토론 면접은 군 가산점 제도 문제로 진행했습니다.
인성 면접에서는 공통 질문만 받았습니다.

구체적인 면접질문으로는 노사관계에 대한 생각, 살면서 힘들었던 경험에 대해 물었으며,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설명해보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팁을 주자면 경험에 대한 예시와 직무를 연결시킨다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2014 하반기 코오롱그룹 국내/해외영업 직무 면접후기

1차 면접은 과천 코오롱 별관에서 실시하였습니다.
보안관계로 핸드폰 카메라에 스티커를 다 붙이고 수거하더군요. 1층에서 대기하다가 안내하에 올라가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먼저 역량 면접은 세 명씩 들어가고 면접관은 4분이었습니다. 직무 지원동기와 자기소개서의 내용대로 한 사람당 공평하게 질문하였습니다.

그 다음 바로 pt면접 준비를 하는데, 45분 동안 주어진 자료를 보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었습니다. 가상의 임과장이 되어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이 처한 상황을 보고, 이 상황에 어떻게 대처할지 자료를 토대로 발표하는 식이었습니다. 자료의 양이 45페이지 정도 되어서 굉장히 시간이 빡빡하였지만, 해결책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면접관 2분에 저 혼자 들어가서 임과장의 입장이 되어 약간 연기하듯이 회의를 하며 발표합니다.

2차 면접은 1차 면접 때와 동일한 곳에서 대기하다가 면접장으로 올라갑니다. 면접관 4분에 지원자 4명씩 들어갔고 지원동기,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의 장단점을 묻는 등의 공통 질문과 나머지는 자소서를 기반으로 개인 질문을 받았습니다.
각 사람당 공평하게 발언기회가 주어지는 편이었지만, 분위기는 굉장히 딱딱했습니다.

1차 면접에서는 역량 면접 도중에 펜 한 개를 주시더니 영어로 팔아보라고 했습니다. 갑자기 영어를 시켜서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영어 면접이 없어서 준비를 하지 않았었는데, 좀 버벅거렸지만 합격한 것을 보니 큰 비중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1차 실무면접은 거의 자소서 내용을 소재로 한 질문과 평이한 질문이 많이 나왔음.
한 시간 정도 진행되며, 편한 분위기는 아니었음.
전공 관련 심화 질문이나 말꼬리 물기 등의 질문은 없었고 대체로 지원자의 말을 잘 들어주는 분위기였음.
모든 지원자에게 영어로 말하도록 시키진 않으며 각 조의 2명 정도에게 랜덤으로 영어로 말해보도록 시키는 정도임.
1차면접은 과천 코오롱 별관에서 실시하였음.
보안관계로 핸드폰 카메라에 스티커를 다 붙이고 수거했음.
1층에서 대기 후 안내 하에 올라가서 면접을 봄.

역량면접은 세 명씩 들어가고 면접관은 네 분이셨음.
그 다음 pt면접을 준비하는데, 45분 동안 주어진 자료를 보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임.
자료의 양이 45페이지 정도로 많아 시간이 빡빡하였지만 해결책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았음.
차례가 되면 혼자 들어가서 발표하며, 면접관은 두 분 계심.

2차면접은 1차면접과 동일한 곳에서 대기하다가 면접장으로 올라감.
면접관 네 분에 지원자 4명씩 들어갔고, 각각 공평하게 발언기회가 주어지는 편이었지만 분위기는 굉장히 딱딱했음.
2014 하반기 코오롱그룹 R&D직무 면접후기

저는 연구개발에 지원했습니다.

1차 면접은 PT 면접입니다. 4명 연구팀장님들 앞에서 자신이 석사 과정 동안 연구한 주제가 담긴 PPT를 이용하여 10분간 발표하는 것이었습니다. 10분의 발표시간 후에는 10분간의Q&A가 있었습니다.

발표 중에는 다른 질문같은 것은 일체 안 하십니다.

발표를 마친 후에 질문을 하시는데, 전공 관련 뿐 아니라 인성 관련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연구과제 ppt를 미리 제출하고, 면접장에서 ppt 발표 후 질문 받는 형식임.
공채로 해외영업 직무에 지원함. 1차면접은 과천지사에서 봄.
4명이 한 팀으로, 임원급 앞에서 자소서 위주의 질문을 받음.
국내영업 직무에 지원함.

1차면접에는 PT면접과 실무진면접이 있음.
PT면접은 A4용지 30장 정도 되는 분량을 읽고 그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안을 분석하고 결론을 내는 것임.
준비시간 1시간, 발표시간 5분, 질의응답 10~15분 정도 였음.
실무진면접은 면접관 3분:지원자 4명으로 구성되어 진행됨.

2차면접은 코오롱타워 별관 1층에서 대기하다가 8층에 올라가서 면접을 봄.
인사팀이 있는 사무실에서 1시간 정도 대기 후 면접실로 들어감.
임원 6~7분 계셨으며, 가운데에 김창호 대표이사님이 계셨음. 지원자는 5명이 들어감.
자기소개는 공통으로 하고 개별 질문을 받음. 몇 명 뽑는지 물어보았으나 TO에 맞게 채용할 예정이라고 대답해줌.
면접은 다대다면접으로 토론면접과 인성면접이 있음.
  • 1

‘코오롱머티리얼(주)’ 채용시기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