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인적성·면접후기

(주)글락소스미스클라인

인적성후기 년도반기 선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전체 채용시기 - 4 6 1
2022년 상반기 - 3 1 1
2015년 상반기 - - 1 -
2014년 상반기 - - 3 -
2013년 하반기 - - 1 -
2012년 상반기 - 1 -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평일 오전, 용산에 위치한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지원자는 3명이었으며, 항상 이 정도 인원을 뽑는 것 같습니다. 면접 일시를 따로 잡기 때문에 면접에는 혼자 참여합니다. 면접관은 2명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2명, 지원자 1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자기소개를 비롯하여 메일에 기재된 예상 질문 위주입니다. 크게 어려운 질문은 없기 때문에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잘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회사 정보나 다룰 제품의 경우 지원자 입장에서 알 수 있는 정보가 한정적이므로 관심과 성의를 보이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지원자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A.노래방에서 신나는 노래를 부르거나, 한강에서 러닝을 하면서 해소합니다. (너무 튀지 않고 평범한 대답이면 되는 것 같습니다.)
    Q.영어로 자기소개
    A.이름, 나이, 전공, 학교, 취미 등의 내용을 영어로 1분 정도 간략하게 이야기했습니다. 어학 점수를 이력서에 기재하였기에 면접을 성의껏 준비했는지를 보는 것 같습니다.
    Q.회사에 대해 아는 내용
    A.대표 제품과 사업 분야, 기업 규모 등을 이야기했습니다. 입사 후에 다룬 제품에 관해서는 전혀 모르는 상태였는데, 따로 묻지
    않으셨습니다. 물어보시는 경우에도 제품 정보를 얼마나 아는지가 합불에 크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큰 반응까지는 없었으나 적절한 리액션이 있었습니다. 업무와 관계 없는 회사 정보에 대해서는 면접관도 처음 알았다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지원자의 이야기를 잘 경청한다는 인상을 주셨고, 중간중간 간단한 대화도 나누었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분위기는 매우 편안했으며 공격적인 질문도 없었습니다. 면접관은 함께 일할 실무자가 하시기 때문에 어떤 부서인지에 따라 스타일이
    다를 수는 있으나, 보통 크게 다르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 없어 면접 자체에 아쉬움은 없었으나, 준비를 많이 하지 못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아르바이트, 사업
    경험을 이야기하기는 했으나 직무 관련해서 어필할 경험이 적다고 느꼈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메일에 기재된 예상 질문을 꼼꼼히 보시고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영어로 묻는다고 기재된 자기소개나 지원동기 같은 항목은 반드시 1분 안팎의 대답을 막힘없이 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회사나 제품, 업무 관련 정보는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지원자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숙지했다는 어필이면 충분합니다. 입사 후에 자연스레 알게 되므로 어떤 정답을 요구하는 질문이 아닙니다. 면접 난이도는 평이하다고 느꼈지만 괜찮은 지원자가 없으면 서류 전형부터
    다시 진행하기도 합니다.

면접은 대체로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외국계회사라 그런지 업무상 영어가 많이 사용되니 영어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듯 했습니다.
자기소개나 기억에 남는 활동 정도는 영어로 준비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글락소스미스클라인 면접은 3차에 걸쳐 진행됩니다.
3차까지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빠른 진행과 결과 통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일반적인 면접질문들 이외에도 재외국민을 경쟁상대로 영어 프레젠테이션 배틀을 시키기도 합니다.
몇몇 돌발질문들도 하시는데, 최대한 침착하게 자신의 의견 분명히 이야기하면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영업 직무에서 버틸 수 있는 강한 멘탈과 대처능력을 보시는 듯 하니 염두해두시길..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가장 좋아하는 동물을 물어보실 때 경쟁에서 살아남는 것으로 대표적인 강한 동물들로
대답하면 좋아하십니다. 또, 영어로 답변할때도 기죽지 않고 자신감 있게 이야기하세요.
하고자 하는 열정과 패기를 보여준다면 무난히 통과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제 경우에는 16일 정도 뒤에 합격연락 받았습니다.
면접 난이도가 어렵습니다.
영업 직무 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관련 업무를 잘 해낼 수 있는 사람을 뽑으려는 경향이 눈에 보였습니다.
바이어를 만났을 때 세일즈 담당자로서 어떻게 영업할지에 대해 물어셨을 때, 제품의 스펙도 중요하지만
인맥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영업 전략을 설립하겠다고 대답했습니다.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서류전형 통과 후 면접 보고 왔습니다.
면접관 다섯 분, 그리고 인사담당자 한 분이 계셨습니다.
분위기는 다른 제약회사들과 비교했을 때 매우 온화한 분위기였습니다.
면접관님들의 질문 또한 지원자들을 배려하며 생각한 것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저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에 대한 기업조사내용을 토대로 왜 지원햇는지 지원동기 관련 질문에 잘 답할 수 있었습니다.
취미가 무엇인지도 물으셨는데, 운동과 친구만나기라고 대답햇고 어려운 프로젝트가 주어질때는 우선순위를 정하여 팀과
논의해서 주로 협업을 통해 해결하는 편이라고 사례를 들어 답변했습니다.
서류합격하고 면접보러 다녀왔음.
진짜 너무너무 긴장해서 전날에 잘 자지도 못해서 일찍 준비하고 가서 회사 구경엄청 했음.
인턴에 지원했던 터라 일반 경력직이나 신입 뽑을 때와는 다른 분위기일 거라 생각하지만,
우선 편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됐음.
실수를 좀 많이 한 듯 해서 보고난 다음에 엄청 후회했음.
말하고 싶은 바를 줄이지 못해서 말이 꼬였고, 그래서 말을 논리정연하게 못했던 것 같음.
면접은 2:2로 진행되었었음. 면접에서 충분히 어필을 하지 못했던 탓인지 탈락했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