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인적성·면접후기

(주)NH농협무역

인적성후기 년도반기 선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전체 채용시기 2 15 8 1
2018년 상반기 1 3 1 -
2016년 상반기 1 9 2 1
2015년 하반기 - 1 4 -
2014년 하반기 - 2 1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7월 8일 일요일 아침 9시 50분까지 입실이고 12시에 끝났습니다.(11시 45분부터 퇴실 가능)
    장소는 강동구청역 근처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 2층 대강당이었으며
    시험장소가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강당 팔걸이에 있는 책상을 쓰는 거라 매우 좁고 높낮이도 일정하지 않았습니다
    생수 하나씩 나눠줬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 50분 인성 50분이었습니다.
    인성은 4개의 문항을 각각 체크하고 그 중 멀다, 가깝다 문항을 찍는 것으로 엘지 인성 문제와 비슷했습니다.
    문제는 적성이었는데,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총 6개 영역으로 언어, 언어추리, 펀치, 수열, 단순계산 등 다양한 영역이 있었습니다.
    한 영역당 4분, 5분 이런 식으로 시간을 주는데 문제는 10개, 20개씩 되어서 반 정도는 못풀고 찍었습니다.
    영역간 속도가 굉장히 빨라서 정신 차려야 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GS칼텍스 적성검사와 가장 비슷했습니다. 시간이 매우 없기 때문에 쉬운 문제는 다 풀고 어려운 문제는 최대한 많이 풀겠다는 생각으로 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사트를 준비하면 되지만 사트와는 또 다른 유형이었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다른 수험생들 이야기로는 다들 어려워했고 거의 많이 못풀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1차 면접을 가보니 인적성에서 30%~40%정도만 올라온 것 같았습니다. 비슷한 인적성검사를 한 번 경험해 본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농협은행 서울본부 2층에 위치한 대강당에서 봤습니다.
    인사과 분들과 시험을 만든? 관련 쪽 사람들 오셔서 주관을 하셨고, 시험에 응시한 총 학생들은 대략 300명? 은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의자는 편했고, 책상은 의자 팔걸이에서 빼서 쓰는 것으로 종이들을 펴놓고 시험보기에는 편하지는 않았지만 충분히 시험을 볼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종합적인 평가가 요구되는 시험같습니다.
    각 영역별로 주어진 시간에 주어진 숫자의 문제를 봐야합니다.

    언어, 수리, 추론, 도형 등 NCS보다는 일반 사기업 인적성과 비슷한 유형입니다.
    면접에서 만났던 분들도 본인들이 봤던 시험들 중에 가장 시간에 비해 문제 수가 많았고, 난이도도 어려웠다고 했습니다.
    다만 숫자가 많을 뿐, 난이도는 싸트 정도의 문제집을 자주 풀면 큰 어려움 없이 풀어 나갈 수 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의 가장 기본이 되는 싸트는 기본이고 약간 변형되는 현대자동차나 엘지 등 다양한 문제를 접해 보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위에도 말했듯, 적성부분은 시간에 비해 문제 수가 훨씬 많습니다. 문제를 빨리 푸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부분에서 문제를 다 풀지 못했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하면서 아닌건 과감히 쳐내면서 빠르게 많이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농협이 공기업으로 아시고 NCS를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농협은 사기업이므로 NCS와는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고 준비해야 합니다.

  • 1

‘(주)NH농협무역’ 채용시기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