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인적성·면접후기

한국피앤지판매(유)

인적성후기 년도반기 선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전체 채용시기 2 89 7 -
2018년 상반기 1 - - -
2016년 상반기 1 11 1 -
2015년 상반기 - 2 - -
2014년 상반기 - 15 3 -
2013년 하반기 - 47 2 -
2013년 상반기 - - 1 -
2012년 상반기 - 1 - -
2011년 하반기 - 3 - -
2009년 하반기 - 5 - -
2009년 상반기 - 5 -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4월 15일에 Reasoning Test와 English Test를 보았고, 면접 안내 이메일은 5월 12일에 왔다. 1차 면접은 5월 16일이었으며 한국P&G 본사에서 보았다. 면접은 9시 30분부터 30분 단위로 지원자 한 명씩 개별적으로 진행되었다. 나는 11시 30분부터 면접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이전 면접이 일정보다 늦게 끝나서 11시 30분 이후에 면접을 시작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1차 면접은 40대에서 50대로 추정되는 면접관이 지원자 한 명과 일대일 형식으로 면접을 진행했다. 지원자 한 명당 30분의 시간이 주어졌지만, 면접관의 재량에 따라 면접 진행 시간은 길어지기도 짧아지기도 했다.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5명의 지원자가 면접을 치른 것은 알 수 있었으나, 회사에서 지원자에게 개별적인 면접 일정을 통보해주기 때문에 지원자의 전체 인원은 정확히 알 수 없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일대일 면접이었다. 작은 방에서 넓지 않은 책상을 사이에 두고 면접관과 꽤 가까이 마주보고 앉아 면접을 보았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자기소개를 하고, 면접관이 resume 내용을 기반으로 질문을 한다. 일대일 형식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대화하듯 면접을 진행하였다. 면접관은 resume를 미리 읽어보고 오지는 않은 것 같았으며, 면접을 진행하면서 resume를 읽고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하였다. 1차 면접은 한국어로 진행된다고 안내를 받았으나, 나의 경우 면접관이 영어로 대답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2차 면접을 보지는 못했지만 1차 면접과 비슷한 내용으로 질문과 답변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고 알고 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리더십을 발휘한 경험
    A.학번 대표를 하며 학과의 여러 행사를 도맡아 진행하였다. 동기와 후배들의 성격과 강점을 고려해서 각 부분에 배치하고 작업의 진행상황과 결과를 관리했다.
    Q.갈등을 해결한 경험
    A.한 학과 행사를 진행하는데 한 친구가 의견을 너무 강하게 표출하고 다른 친구들의 기분도 상하게 하는 발언을 자주 했다. 그 친구와 평소 친분이 깊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만나 대화를 시도했다. 그 친구의 성향을 파악해 그의 기분이 상하지 않도록 다른 친구들이 겪는 불편에 대해 조심스럽게 이야기를 전했다. 이야기가 잘 통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그는 자신의 잘못을 깨우치고 고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Q.지원자가 CBD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A.적극적이고 외향적인 성격이며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한다. 교내에서 학생들이 운영하는 카페에 참여해 식음료를 제조해 판매해 본 경험이 있다. 또 교환학생으로 외국에 체류할 때 외국인들에게 한식을 만들어서 팔아본 적도 있다.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각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제품을 제공해서 그들의 효용을 높여주는 일에 매력을 느껴서 CBD에 지원하게 되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경험이었다. 면접관이 친절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면접관은 내 대답에 대해 우호적인 반응을 유지했고 답변을 귀기울여 들으며 관련 질문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나 피곤하고 바쁜 기색이 역력했다. 하루 종일 면접 일정이 빽빽하게 잡혀 있는 것 같았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내가 긴장을 한 모습을 보이자, 면접관은 편하게 생각하라고 하며 물을 권하기도 했다. 내가 주어진 질문에 대한 답을 오래 생각할 때는, 면접관이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면서 좀 더 쉬운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공격적인 질문이나 압박 질문은 없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너무 긴장해서 답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면접 질문이 결코 어려운 수준이 아니었고 면접관도 계속 우호적인 태도를 유지했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 해당 채용 시즌에 마지막 남은 면접이 P&G 면접이어서 과도하게 긴장했다. P&G는 자신감이 있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성향의 지원자를 선호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1차 면접에서는 개인에게 주어진 면접 시간이 30분이지만 실제 면접을 진행하는 시간은 좀 더 짧거나 길어질 수 있다. 지원자가 P&G와 어울린다고 판단되지 않으면 면접을 실제 주어진 30분 보다 더 짧게 끝내는 경우도 있으므로, 첫인상에서 자신감 있는 모습과 긍정적인 모습,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야 할 것 같다. 면접이 일대일로 진행되었기에 준비된 답변을 이야기하기 보다는 그 자리에서 자연스럽게 대답을 생각해내고 풀어내는 모습이 좀 더 좋을 것 같다. P&G는 업계 특성상 안정적인 조직이기 보다는 업무량이 많을 수도 있고 변화가 잦을 수 있기 때문에 이에 잘 맞는 사람을 뽑으려고 하는 것 같다. 지원자의 스펙은 중요하게 보지 않았다. 지원자가 과거에 해왔던 경험을 통해 리더십, 협동심, 변화에 대한 적응력 등을 평가하고자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P&G Success Driver라는 인재상과 본인의 성향이 일치하는지 보고, 일치한다면 이러한 부분을 어필할 수 있게 답변을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 영어 실력의 경우 회사가 하는 말에 따르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으면 된다고 하는데, 지원자가 P&G Success Driver와 관련해 특별하게 강조할 경험이나 성격에 자신이 없다면 영어는 기본적으로 잘 해야 하는 것 같다.

1차 면접은 계속해서 비슷한 질문을 했고, 좀 더 구체적인 대답을 요구하는 질문을 함으로써

면접자에게 스트레스를 주었을 때 어떻게 대응하는지 보기 위한 것인 듯 하다.

Problem Solving이라든가 Strategy에 대한 개념이 있어야 대답을 할 수 있었던 질문이 많았다.

면접은 1:1로 약 25분간 진행되었다.
영업면접은 1,2차를 함께 보고, 합격하면 3차 영어면접을 보게 된다.

1,2차 면접에서는 철저하게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한 질문들을 하며, 직무나 회사 관련 질문은 거의 없다.

다만 1,2개 정도는 영어로 질문할 수 있다.

1,2차 면접은 각각 1시간씩 면접관 2: 면접자 1로 본다.
[1차 면접]

20분 정도 소요.

부서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실무 경험이 있어서 그 경험 위주로 질문이 나옴.

면접비 없음.



[2차 면접]

PS팀 한국 지사장인 인도인이 면접관으로 옴.

악센트 알아듣기가 쉽지 않았음.
[Group Discussion]

"~씨의 의견에 동의합니다."/"조금 더 보태 설명드리자면" 식의 태도로 토의하는 것이 유리함.



[Business School]

2박 3일 일정. 여기를 통과해야 internship을 위한 마지막 면접을 볼 기회가 주어짐.

다른 사람의 발표에 예리한 질문을 던지는 것을 좋아하심.

상대방을 몰아 붙이는 태도는 주의.

구체적인 자료나 수치로 주장을 펼치는 것이 유리함.

조 안에서의 경쟁이 아니라 팀워크가 중요함.
피앤지의 면접은 그 사람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아왔는지 심층적인 질문을 통해서 알고자 한다.

월-1차면접, 화-합격통보, 수-2차면접, 목-합격통보, 금-3차면접으로 진행됨.



[1차면접-실무진]

면접자 1명 대 면접관 2명. 상투적인 질문말고, 인상 깊은 질문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2차면접-이사면접]

1차 때와 질문이 흡사함.



[3차면접-중국에서 온 director면접]

영어를 잘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잘 할 수 있는지를 묻는 질문이었다.
면접관 1~2명에 지원자 1명으로 일대일 인터뷰가 원칙이다.

1~3차까지 이어지는데, 차수별로 면접관의 직급이 정해져 있거나 면접 유형이 달라지지 않는 게 특징이다.

대개 자소서를 바탕으로 편안한 대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국피앤지의 인재상 중 가장 중요한 덕목은 바로 정직이고, 각 면접 과정에서 이와 관련된 질문들이 편안하게 이어지므로,

자신감 있고 솔직한 대답을 하는 게 중요하다. 단골질문은 리더십 관련 내용이며, 멋지게 꾸미려하기 보다는

사소한 경험이라도 주도적인 마인드로 임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 1
  • 1
  • 2

‘한국피앤지판매(유)’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