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인적성·면접후기

라이나생명보험

인적성후기 년도반기 선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전체 채용시기 - 7 10 -
2017년 상반기 - 3 1 -
2015년 상반기 - - 2 -
2014년 하반기 - 3 7 -
2013년 하반기 - 1 -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면접은 서울역 10번출구 인근에 위치한 T타워 8층에서 오후3시에 보았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1명이었으며 지원자는 3명이었는데, 나는 3시에 면접을 모았지만 4시에 또 면접보는 사람이 더 있다고 한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1명 지원자3명의 일대일 면접이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기본적으로 먼저 자기소개를 시키지는 않았으며 간단하게 회사에 대해서 어느정도 기본적으로 소개를 해주셨으며 이력서에 기반한 기본적인 인적사항들을 먼저 질문하셨다. 그리고 이전에 했던 직무에 관련하여 어떤일을 하였고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등에 대한 직무관련 질문이 이어졌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라이나에 대해서 아는것이 무엇인지?
    A.보험사 근무경력이 있다. 그래서 라이나에 대해서 잘 알고 있으며 실제로 라이나의 상품을 팔아본 경험도 있고 지금 현재도 라이나에 좋은 상품이 있어서 들고 있다. 업계중에 치아보험이 좋은걸로 알고 있다.
    Q.해당 직무에대해서 잘 알고 있는지?
    A.해당직무에 대해서 잘알고 있으며 고객센터와 많은 통화를 하였다 실제로.
    여러 전산적인 업무를 처리해야하며 고객층이 굉장히 다양해서 조금은 힘들수도있지만 뿌듯한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Q.설계사 입장에서 라이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A.설계사입장에서 라이나의 이미지는 치아보험으로 뿐이 생각이 안든다. 실제로 라이나GA담당자가 와서 치아보험쪽만 집중적으로 많이 어필을 하고간다. 그 외적으로는 고객센터 인원이 타 업계보다 적은느낌이 든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테이블에 마주보고 앉아서 이력서에 대해서 대충 내용이보였다. 면접을 보기전에 이력서에 궁금한사항이나 항목에 대해서 의문의 드는사항 등을 직접 체크를 해놓으신걸 보았다. 또한 답변에 대한 어느정도 기본적인 메모를 바로바로 이력서에 체크를 하셔서 그걸 보고 반응을 알 수 있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회사에서 운영하는건지는 잘 모르겟으나 바로옆에 카페가 운영하고 있었고 내부에 방이 존재하였다. 그래서 은은하게 음악이 들려와서 편안한 분위기가 유지되었다. 하지만 면접을 한 질문에 대해서 각각 질문하는것이아니고 한사람 면접을 기본적으로 쭉 물어보고 옆에사람 물어보고 하는식이어서 기다리는동안 조금은 긴장이 되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면접장소를 초행길이라 잘 찾지 못해서 조금 늦게 들어갔다. 다행이 많이 늦지는 않았는데 4시타임에 또 면접하는 팀이 있긴한데 거기로 하면어떠냐고 하였지만 그냥 3시에 바로 면접을 보았다. 그냥 여유롭게 마음을 조금 가라앉히고 휴식한뒤에 다음타임에 면접에 임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모든 면접이 그렇듯이 기본적인 발음이나 인상이 좋으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또한 사전에 이력서를 꼼꼼히 훑어보면서 자소서나 이력서항목에 의문이나 질문을 해야될 것같은 부분에는 모두 체크를 해 놓았다. 따라서 자신이 제출한 이력서를 한번 자신도 까먹은것이나 조금 과장해서 쓴것은 없는지 한번 모두 읽어보면서 숙지해서 가는것이 좋을 것 같다. 인바운드 특성상 업무에 관한 질문을 조금 하는데 사전에 조금 자료를 알아가면 좋을 것 같다.

헤드헌터를 통해 서류를 접수하였고 이틀 만에 면접을 진행함.
헤드헌터를 통해 면접 기회를 얻었음. 1차에서는 실무진, 2차에서는 인사부장, 이사님과 면접 봄. 분위기도 좋고 질문도 무난하고 어렵지 않으며, 전반적으로 회사가 젊음. 면접은 대화 형식으로 일대일 면접임. 외운 듯이 대답하지 말고 차분하고 진솔하게 대답하는 것이 좋음.
팀 분위기는 좋았으나 팀원 수가 많아 발언 기회가 적을 수 있음.
법무팀에 지원함. 비즈니스 케이스 토론 면접이 있었음. 40분간 문제 풀이 후 토론을 진행함. 토론 결과를 프리젠테이션 한 후 개별 질문 있음. 예상보다 면접이 빨리 끝남.
인성 면접은 2차이고 1차 면접에는 PT면접과 토론 면접만 있었음. 6명이 한 팀이 되어서 케이스 자료를 빠른 시간 내에 읽고 45분정도 토론한 후, 15분 동안 도출된 결론을 발표함. 감독관은 3명이었는데 토론과 PT 때는 지켜보고, 발표가 끝난 후 토론 내용에 관한 질문과 개인에 관한 질문을 같이 물어봄. 면접은 반나절이면 끝남. 이후 2차 면접은 이사분들이 인성 면접을 한다고 들었음.
비즈니스케이스는 사업구상 및 문제해결과정 토의였음.

토론이 아니라 한 팀이 되어서 많은 정보들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고 피티자료 만들고 나가서 설명 후 질의응답.

보험산업에 관한것이 많았음. 이후 개인적인질문 돌아가면서 함.
IT부문에 지원함. 인턴에서 대부분 정직원으로 뽑힘. 인턴 면접은 온라인으로 지원하고 일주일 후에 서류 합격을 통보해줌. 서류는 대부분 통과하지만 면접이 어려움. IT부문에 지원하였으므로 조별 과제에서 IT에 초점을 맞춰서 발표하고, 조별과제 후 개인 질문함. 해당 직무 경험이 있는 것이 유리함.
15분간 자료를 보여주고 40분간 case study를 함. 최적의 결과를 도출해내기 위해 면접자끼리 의견 합치를 이루어서 발표 자료를 작성하고 완료 후 발표자를 정해 발표함.
1차 면접은 비즈니스 케이스 토의였음. 먼저 15분 동안 각자 준비를 한 뒤에 면접관분들 앞에서 팀별로 토의 후 발표자를 정해 발표하고, 그에 대한 질문들을 받는 식이었음. 실제 회사의 상황들이 자료로 주어지기 때문에 회사에 대해서 미리 알아가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음. 아무래도 보험에 대해서 평소에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함.
  • 1

‘라이나생명보험’ 채용시기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