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인적성·면접후기

한진정보통신(주)

인적성후기 년도반기 선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전체 채용시기 - 4 7 -
2015년 하반기 - 3 3 -
2014년 상반기 - 1 2 -
2013년 하반기 - - 1 -
2013년 상반기 - - 1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2015년 7월 30일(목) 14:10
    한진정보통신 본사 5층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453(등촌동 대한항공빌딩) 5층≫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4명, 지원자 5명, 총지원자 대략30명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4대5 다대다 면접, 압박면접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자기소개 30초하고, 압박면접시작, 학부생활, 봉사활동, 아르바이트 경험 등등 세부적으로 질문하는 방식, 또한 응시자가 직접 작성한 사전조사서와 평정들에 근거하여 인성, 연계, 사회, 시사 질문 등 여러 가지 질문을 통해 응시자의 역량을 평가합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사물인터넷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A.사물인터넷은, 로봇이나 인공지능을 통해 실재와 가상이 통합돼 사물을 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상 물리 시스템의 구축이 기대되는 산업상의 변화를 일컫는 것으로, 산업혁명, 사물인터넷에서 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Q.드론에 대한 장점은?
    A.조종사 없이 무선전파의 유도에 의해서 비행 및 조종이 가능한 비행기나 헬리콥터 모양의 군사용 무인항공기의 총칭으로, 처음에는 공군기나 고사포의 연습사격에 적기 대신 표적 구실로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정찰ㆍ감시와 대잠공격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Q.드론이 우리 회사에 미칠수있는 점은?
    A.대형마트 문화센터가 여름학기 수강생을 모집하는 가운데 이색 강좌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자체브랜드(PB)를 활용한 요리강좌부터 `드론` 날리는 법, 마술쇼 등 특색있는 강좌를 내세워 마트족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단체면접을 보는 과정에서 마지막에 면접관이 다른사람들에게 마지막 질문을 다 던지고 저에게는 하지 않고 면접이 그냥 끝나버렸는데 저는 합격하고 나머지 질문을 받은 사람 중 2명은 탈락했거든요.
    면접관 마음에 중간에 이미 질문하신 님을 확정지으시고 나머지 아직 결정못한 사람들에게 마지막 반응을 테스트 한 것일 수도 있으니 너무 빨리 낙담하지 마세요.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순간순간 최선을 다 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껍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서합되고 면접보러갔더니 나밖에 안왔습니다. 서류에서 3명붙었었는데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분위기는 좋았습니다. 너무 긴장해서 말을 얼버무리긴 했는데 웃어주시면서 긴장하지말라그러고 질문도 많이 해주셔서 답변하고
    마지막 할 말까지 완벽하게 하고 나왔는데 불합격 문자오고 재공고떴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오늘 면접이 사물인터넷과 관련된 면접이었는데 사물인터넷 블로그를 운영만 했다고 하고 보여드리지 못했다. 정말 너무 너무 아쉬운 면접이었습니다. 다들 정말 정확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약간 애매한데 싶은 것들은 나한테 물어봅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장경제원리에 대해 보다 철저한 이해가 필요하다. 우리나라는 자본주의이고, 기업은 그 자본주의의 중심에 서 있다. 그리고 기업은 이 익 실현을 통해 부를 창출하고 사원들을 고용함으로써 사회발전에 이바지한다. 자신이 왜 대기업을 선택했고, 그 회사를 왜 선택 했으며, 어느 업무 분야에 근무하고 싶고, 본인의 어떤 장점을 살려 회 사의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가에 대해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사 람이 높이 평가된다.그렇게 되려면 일찍부터 본인의 적성을 잘 파악하 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업무 분야와 기업을 미리 선정해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차면접은 자소서와 이력서 위주로 질문하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압박면접임. 포인트가 있다면 길게 이야기하는 것보다 간단하게, 핵심만 말하는 것이 가장 좋음.
2차면접은 최신 기술에 대한 자신의 생각, 여기서 하고 싶은 것 등을 물어봤음. 자소서 혹은 이력서를 참고하여 질문함.
최대한 편하게 해주려는 분위기임. 실무진 면접을 봤는데 실무 관련 내용보다는 인성면접에 가까웠음.
다대다로 면접을 진행함. 편안한 분위기지만 가끔 까다로운 질문이 있음. 직무와 인성에 관련하여 질문하였고, 1차면접의 경우 인성보다는 직무 관련 질문이 많았음. 학부시절의 관련 전공을 바탕으로 대답함. 인성 관련 질문에 대해서는 솔직하게 답변함.
경영지원팀에서 취업포털을 통해 먼저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지만, 채용은 대부분 한진정보통신 사이트에서 시행하고 있음. 어느 채용이냐에 따라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따로 보는 데도 있고, 한꺼번에 보는 경우도 있음. 임원진분들의 나이대가 대부분 높았던걸로 기억을 하며, 상당히 일상적인 질문들 위주로 많이 했던 것 같음.
헤드헌터를 통해서 알게 된 회사임. 면접시간은 총 30분이었고, 임원 및 업무담당자가 포함된 다대일 면접방식임. 면접관은 5명이었고 임원 3명, 담당자 2명이었음. 담당자 2명 중 한 명이 데려갈 사람을 뽑는 형태였음.
전반적으로 인성면접이었음. 기술 부분은 대략적인 아웃라인만 물어봤음. 크게 어려움은 없는 면접이었음. 인성이 대부분이라 평소 생각만 잘 정리해놓는다면 어려움 없이 볼 수 있을 것 같음.
  • 1

‘한진정보통신(주)’ 채용시기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