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커리어패스 안내

인적성·면접후기

(주)넥슨코리아

인적성후기 년도반기 선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전체 채용시기 2 110 46 -
2018년 상반기 - 4 2 -
2016년 하반기 1 3 1 -
2015년 하반기 1 72 14 -
2015년 상반기 - 2 8 -
2014년 하반기 - 19 12 -
2014년 상반기 - 8 9 -
2012년 하반기 - 2 -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3 지원자1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실무면접
인사팀장1 파트장1 실무자1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간단한 자기소개 이후 자소서 바탕으로 면접 시작
면접자가 긴장하지않도록 편안한 분위기 조성
직무관련 질문이나 경험관련 질문이 다수 약 1시간20분간 진행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이 회사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
IT업계의 선두주자이며 변화와 도전을 무기로 현재 매출도 1위입니다.
또한 직원을 배려하고 다양한 복리후생으로 유명합니다
저는 이러한 무대에서 더 넓은 경험과 실력을 쌓고자 지원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 중 여행관련 질문
여행을 좋아하여 지원금을 주는 여행 공모에 관심이 많았으며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입상 후 해외로 2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생각보다 구체적인 질문이 많아 당황스러웠으나 모르는것은
모른다고 하고 자신있는 부분에서 잘 말하면 될것같습니다
분위기도 편한편이었고 마지막엔 조언도 있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일단 면접자가 눈에보이지 않더라도 수시로 채용이나 면접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본인이 관심있게 눈여겨보고 지원자격에 약간 미달하더라도 자기소개서로 잘 인사담당자에게 잘 어필한다면 면접의 기회도 주어집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약간 부족한 자격이었으나 자기소개서를 꽤 정성들여 작성하였으며 실무면접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관의 질문에 답변을 하는 경우에도 꼬리질문에 대비하여 연습을 해야합니다
구체적인 수치나 사례 경험등을 제시하게 되면 면접관도 이에 수긍하고 인정하는 분위기 입니다
자기소개서 항목도 타사에 비해 약간 까다로운편이므로 면접에 대비하여
미리 답변을 구상하고 작성하는 편이 좋습니다
연봉에 대한 질문도 있었는데 자신있게 희망연봉을 제시하기 보다 회사 내규에 맞춰 조절가능하다고 하는 답변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게임분야에 흥미가있다면 중간중간 분위기를 반전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당사 게임매출에 관하여 관심을 보인다면 실무자로써 당연히 호감이 갈수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복장은 자유복장으로 단장한 차림이면되고 오히려 정장이나 답답한 차림은 마이너스요인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2명에 지원자도 3명씩 그룹으로 면접을 보았습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해당 지원직무의 실무진분들이 직접 보시는 역량면접이 하루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역량의 면접의 경우 3명이 한 조를 이루어 면접실에 들어가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번갈아가며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지원서류에 대한 질문들이 차례로 오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하고싶은 말을 하면서 면접을 끝맺었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현재 게임중 가장 좋았던 게임과 아쉬웠던 게임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가장 좋았던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의 게임서비스 였습니다. 이 게임을 좋은 게임으로 선정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끝없는 변화 입니다. 명실상부 온라인 게임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이 게임은 매년 시즌즐 끝으로 변화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도 룬 시스템 개편을 시작으로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제가 이 게임을 선택하게 된 이유입니다.
가장 아쉬웠던 게임은 오버워치입니다. 작년 리그오브레전드를 1위자리에서 끌어내며 떠오르는 혜성으로 발돋움했지만 그 이후의 콘텐츠 부족이 다시 비인기로 만들고 말았습니다. 매일 같은 맵의 반복과 몇 안되는 캐릭터들은 유저들에게 지루함을 남겼으며 설상가상으로 핵유저들의 관리 소홀은 많은 유저들이 다시 떠나게 만드는 일을 만들고 말았습니다. 그러한 점에서 오버워치라는 게임이 가장 아쉬운 게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만약 PM으로써 안좋은 패치를 강행하는 개발자들과의 마찰이 생겼을 경우 어떻게 해결하겠습니까?
저의 경우 우선 개발자분들과 충분한 협의점을 찾을 것입니다. 제가 현재 아무리 개발자분들에게 이패치에 문제점과 도입시 수많은 유저들의 불만 및 이탈을 설명하더라도 그분들은 저의 의견을 반영해 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저는 그분들과 한가지 조건을 걸고 조건하에 개발자분들의 신규 업데이트를 받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일 그 패치로 인해 많은 유저들의 불만과 이탈이 극대화되고 가시적인 손해가 보일 경우 새로운 패치도입과 함께 보상안 역시 만들어 달라 라는 조건을 내걸어 개발자분들과 상의하고 해당 개발 업데이트를 진행하도록 할 것입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전반적으로 흥미 롭게 들어주시고 답변에 재 질문을 해주시는 등 전체적인 면접 분위기 역시 굉장히 좋았습니다. 화기 애애한 분위기와 아이스 브레이킹해주시는 노력을 해주셔서 좋은 면접 분위기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아쉬웠던 점은 평소 좋아했던 게임회사라 그런지 너무나 많은 것을 내비친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반적 면접 분위기도 좋았으며 질문도 어렵지 않았으며 이때문에 다소 긴장감이나 절실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것은 아닌가 그리고 이게 면접탈락의 조금 기여한 부분이 있지는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회사의 면접의 경우 콘텐츠와 게임부분에 쟁쟁하신 커리어를 쌓은 분들이 많아 만일 그런것이 있다면 충분히 그런 부분을 부각시킬만한 자기소개를 준비해가는 것이 필요하고 없다면 그부분을 상쇄시켜줄만한 자신의 장점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트렌드를 분석하고 본인만의 정의가 필요하며 본인이 적어도 몇몇게임에서 만큼은 경험이 있음을 어필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현재 상위권에 들어있는 몇몇 게임을 플레이를 해보고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고 준비해가는 것도 답변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복장이 자율이고 거기 계신 현직자 분들도 거의 자유롭게 입고 다닙니다. 너무 과한 수트나 정장보다는 세미 정장 또는 적당히 단정한 캐주얼룩이 오히려 면접분위기에 맞습니다. 때문에 수트보다는 단정한 캐주얼룩이 더욱 좋다고 생각됩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판교에 있는 넥슨 사옥에서 오후에 면접을 봤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3명 지원자는 4명이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은 3명 지원자는 4명의 다대다 면접이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자기소개로 시작하고 가장 오른쪽에 있는 면접관이 기술 주제를 던진다. 그러면 각 지원자는 자신의 생각을 앉은 순서대로 말한다. 처음에는 해볼만한 주제였기 때문에 다 이야기를 했지만 갑자기 점점 어려워지면서 나중에는 아는 사람만 말하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됐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MVC가 뭔가요?
    A.model, view, controller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기법, spring에서 차용하고 있다.
    Q.db procedure에 대해 아나요?
    A.지원자 4명 중 정확히 아는 사람이 없었다. 나는 성능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db 튜닝의 일종이 아닌가 답했는데 알고보니 조금은 다른 개념인듯.,
    Q.사용한 dbms는?
    A.몽고디비, mysql등을 사용해 보았다고 답함. 이후 질문으로 얼마나 사용해봤고 잘쓰는지를 물어봐서 그렇다고 말하긴 함. 그런데 그 뒤 질문들이 좀 어려웠음.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친절하게 해주시는 것 같기는 하나 내가 말한 답변이 정말 맞나 안맞나 생각하는 모습이 역력히 드러나서 생각보다 굉장히 긴장되는 면접관들이었음. 그래도 마지막가서는 궁금한거 물어보라하고 분지금 생각하면 그렇게 어려운 것들이 아니었는데 왜 난 몰랐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음. 현업에서 보는 IT 공부와 학생이 하는 IT 공부의 괴리감을 느낄 수 있는 면접이었고, 불합격하긴 했지만 큰 도움이 된듯 하다.위기가 좋아짐.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처음에는 쉬운 질문을 통해 모두에게 답변을 기대하는 분위기였다. 그러나 조금 지나니 어떤 기술을 물어보고 혹시 아는 사람? 의 느낌으로 면접이 진행됨. 안다면 손들고 말하고 모르면 가만이 있어야 하는 분위기.지금 생각하면 그렇게 어려운 것들이 아니었는데 왜 난 몰랐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음. 현업에서 보는 IT 공부와 학생이 하는 IT 공부의 괴리감을 느낄 수 있는 면접이었고, 불합격하긴 했지만 큰 도움이 된듯 하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지금 생각하면 그렇게 어려운 것들이 아니었는데 왜 난 몰랐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음. 현업에서 보는 IT 공부와 학생이 하는 IT 공부의 괴리감을 느낄 수 있는 면접이었고, 불합격하긴 했지만 큰 도움이 된듯 하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자기소개 말고는 딱히 준비할 것이없다. 굉장히 방대한 주제로 다양한 질문을 하기 때문, 그러나 시간이 좀 있다면 DB와 SPRING, JVM에 대해 공부한다면 더 좋을 것 같긴하다. 그리고 넥슨은 신기하게도 다 잘 안쓰는 ASP를 사용하는데(이런 기업은 첨봄) 만약 할 줄 안다면 어필하는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내 면접때도 할줄아냐고 물어보고 시작함. 우리 지원자 4명 모두 할줄 모른다고 하긴 했지만..

면접은 굉장한 압박면접이었다. 어려운 기술에 대한 문제는 아니고 자기소개서에 쓴 개발 경험을 위주로 물어본다.
가벼운 질문으로 시작해서 답변에 나오는 단어들의 의미를 물어봅니다.
직군 시험 이후 면접이 있었고 지원자 두 명과 면접관 세 명으로 면접 봅니다.
면접은 인성보단 기술 위주로 압박이 컸습니다.
면접 안내 메일에서 무슨 팀 면접인지 알려줍니다.
면접 보러 가면 그 팀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이 들어왔습니다.
심층 면접이었습니다. 컴퓨터공학을 전공하면서 가장 자신 있는 과목을 물어봤고 괴목 위주로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처음엔 비교적 쉬운 질문이 들어왔고 점차 깊이 있는 질문이 들어옵니다.
이메일로 안내가 왔습니다. 면접 전에 간단한 코딩 테스트가 있었으나, 미리 고지되지 않아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1시간 정도 예정되어 있는듯했으나 그날 마지막 면접 일정이어서 2시간 가까이 면접 봤습니다.
하반기 공채로 면접을 봤습니다. 전체적으로 딱딱한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생각해온 답변보다 자연스럽게 대답하는 것을 원하셨고 어려운 질문은 아니었지만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아야지 할 수 있는 대답들이 있었습니다.
면접 전 안내 메일에 어느 팀의 면접을 보게 될 것인지 사전 안내가 있으니,
해당 게임을 조금이라도 플레이해보는 것이 답변하기에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면접장 도착 시 휴게실 같은 곳에서 잠시 대기 후, 호출을 받으면
약 4~5명이 3분 정도의 면접관 분들과 1시간 정도 면접을 진행하게 됩니다.
1차 면접은 게임별 팀장님 두 분 정도가 들어와서 책상에 앉아 마주 보고 대화하는데 굉장히 경청해주시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셔서 매우 좋았습니다. 여러 명이 한 번에 들어가고 한 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면접은 약 1시간가량 진행되었고, 지원자들이 편안하게 대답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잘 이끌어주셨습니다.
그러나 질문은 굉장히 날카로운 편이였고, 은근 압박이 있는 질문들이었습니다.
사전 테스트 1시간, 면접 1시간 반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사전테스트는 해결 과정에 대한 풀이 방법이었고 그 다음 사전 테스트 시 자신이 자신 있는
부분에 대해 체크할 수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질문이 있었습니다.
대체로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실무에 적용해보고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는지 묻는 분위기였습니다.
서류 전형 이후 논술 시험을 거쳐 면접을 보았습니다.
대부분 정장을 입고 오며 정장이 예의라고 직접적으로 말하는 면접관도 있었습니다.
대체로 면접 분위기는 딱딱하고 매우 엄격한 분위기였습니다.
서류 합격 연락은 자주 안오는 편이고요. 한번 전화 못 받았더니 바로 메일주시더라고요.
자주 확인 안 했으면 자칫하면 면접 참가 못할뻔했습니다. 저는 홍보팀 수시채용으로 지원했습니다.
실무진 면접이었는데 면접관 한 분에 면접자 세명이 들어가는 면접이었고 2시간 정도 꼼꼼히 진행되었습니다.
전혀 압박면접 아니었어요.
사람을 중요시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매우 떨렸으나 분위기 풀어주시려 노력하시고 다른 기업에 비해 융통성 있고 재밌는 분위기에서 면접을 봤습니다.
저는 하계 인턴십에 지원했었습니다. 서류를 내고 나서 1~2주 후에 연락이 왔었습니다.
사회공헌팀의 경우, 면접 분위기 자체가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압박질문도 없고 `다정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면접은 저를 포함해서 4명이 들어갔는데 공통질문이 2개 정도였고 개별질문도 각각 한두 개 정도였습니다.
면접 결과는 서류보다 훨씬 빨리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면접은 4:4로 진행되었습니다. 직무역량 관련 면접으로 지원자가 정말 그 분야에 얼마나 관심이 있고
그 관심을 어떻게 행동으로 옮겼는지, 관련 경험을 얼마나 했는지에 관한 질문을 많이 했습니다.
즉, 당장 현장에 투입해서 일할 수 있을 정도로 행동력 있고 열정 많은 사람을 원하는듯 했습니다.
전체적인 일정 관련은 메일로 연락받았습니다.
압박면접이 아닌 다대다 면접으로 팀에서 조화가 잘 될지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여름방학 인턴 합격해서 면접 보러 갔습니다. 회사 첫인상 진짜 대기업이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면접은 2:3(면접관:면접자)로 우선 복장 자유래서 진짜 편하게 입고 갔는데 별로 신경 안 쓰는것 같았고,
면접관들이 편하게 해주려고 계속 노력하셨습니다.
PM직무 상시채용에 지원하였습니다.
서류를 제출한지 3일 만에 연락이 왔고, 이틀 후에 1차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1차는 팀 면접으로 게임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집중적으로 물어보셨습니다.
1차 면접 후 3일 만에 합격 연락이 유선으로 왔습니다. 최종면접으로 인사면접과 직군면접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직군면접에서 뵈었던 두 분을 비롯하여 면접관 3명, 지원자 1명 형식으로 약 1시간가량 진행되었습니다.
직무에 대한 이해도, 제가 자기소개서에 적어 놓았던 "입사 후 하고 싶은 일"에 대한 것들을 집중적으로 물어보셨습니다.
탈락은 메일로만 안내가 오며, 여태까지 받아보았던 탈락 메일중 가장 성의 있는 메일이었습니다.
탈락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지원해보고 싶은 회사입니다.
1:1 면접이었고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과 게임 관련 질문 엄청 많이 받았습니다.
게임은 꼭 넥슨 게임이 아니라 현재 인기 있는 게임에 대하여 혹은 현재 본인이 하고 있는 게임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부분이 많았고,
게임의 장점, 단점, 개선점, 유사 게임과의 비교 등 심층적으로 물어보는 부분이 많았고 답변 중 나오는 용어나 경험에서 꼬리질문이
많았습니다.
저는 해외사업 신입 직무에 지원했음에도, 게임 엔진과(유니티, 언리얼) 프로그래밍(서버, 클라이언트)에 관한 질문도 받았으므로
그런 부분에 대한 기분적인 부분은 알고 가시는게 유리할 것 같습니다.
해외사업 중화권PM에 지원했었습니다. 서류 합격 전화받고 이틀 뒤 면접이었어서 준비하는데 촉박했었네요.
알려진 대로 1차가 팀 면접이었고, 자유 복장 입니다. 면접관 3명대 지원자 1명으로 봅니다.
착석하니 자기소개부터 시키셨는데, 자기소개 절반 정도 하다가 갑자기 까먹어서 정적이었습니다.
면접은 20~30분 정도 보는 것 같습니다. 저는 1차에서 떨어졌고, 탈락은 메일로만 알려줍니다.
기획 면접을 보았습니다. 처음엔 상냥하게 시작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어느 한 방향으로 말하면 면접관이 간단하게 요약 후 반대 방향 의견을 물어봅니다.
질문을 이해하지 못하면 면접관이 다시 정리해서 물어봅니다.
면접은 대체적으로 무난한 편이고 영어로 간단한 자기소개 진행합니다.
면접 질문은 직무에 대한 이해도만 있다면 쉬운 편입니다.
저는 해외사업부 지원을 했는데, 샤이야 팀에서 합격을 했어요.
`왜 샤이야지?`했는데, 샤이야에서 영어PM이 필요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북미유럽 쪽 원했는데 샤이야 팀이어서 좀 당황했어요.
샤이야에 대한 정보도 없었고, 플레이해본 적도 없었구요.
합격하고 나서 플레이해봤는데, 2D게임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조금 복잡했습니다.

면접은 4시부터였는데, 집이 지방인지라 아침에 일찍 출발했습니다.
그날따라 비가 와서 스타킹도 신경쓰이고, 구두신고 걷는 게 힘들었어요ㅠㅠ

판교역에 1시 반쯤 도착한지라 주변에 들어가 있을 커피점을 찾았으나, 판교역 주변은 휑했습니다.
500미터 정도 떨어진 거리에 스타벅스가 있어서 앉아서 준비해간 것들을 다시 보았습니다.
네이버 지도 확인해봤을 때, 버스로 20분 정도길래 3시쯤에 스벅에서 나와서
버스타러 판교역 4번 출구?로 걸어갔는데, 중간에 헤맨데다가.... 생각보다 멀어서 당황했습니다.
아마도 비가 와서 더 그렇게 느껴졌을 수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ㅠㅠ
그래서 진짜 면접 시작하기 딱 10분 전에 도착했어요...

근데, 다른 분들은 2시부터 와서 기다리셨다고 하더라구요...아마 거기서부터 실수였던 것 같습니다ㅠㅠ
면접관 님이 언제 왔냐고, 오래기다리지 않냐고 물어보셨는데, 길 헤매서 10분 전에 도착했다고 이실직고 했습니다.
근데 분위기 별로 안좋았어여ㅠㅠ 그냥 스벅에서 시간 낭비하지 말고, 바로 갈걸 그랬습니다ㅠㅠ
다음에 또 면접 기회가 있다면, 꼭꼭 일찍 가려고 합니다ㅠㅠ

면접 질문은 작성했던 원서와 자기소개서에 나와있는 것들을 위주로 물어봤습니다.
질문 자체는 예상가능했고, 평이한 편이었어요.
저는 평상시에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었고, 게임 업계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대기업 면접 준비할 때처럼 딱딱한 답변을
하기보다는 저의 게임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고, 제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자는 생각으로 면접을 준비했었습니다.

넥슨 같은 경우는 면접이 1, 2, 3차로 나눠지기 때문에 그런지, 1차 팀 면접에서는 압박 면접은 따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면접 분위기 자체는 굉장히 편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정신줄 잘 잡고 있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게임과 관련된 질문을 많이 하실 줄 알았는데 직접적으로 게임을 묻는 질문은 하나도 없었고 이력서랑 자기소개서 중심으로
질문하셨어요. 하나 질문 던지고 대답하면, 그 대답에 대한 또 다른 질문을 던지는 식으로 꼬리 무는 질문이 많았습니다.
1대1 면접이라 그런 건지 질문이 날카로워서 그런 건지 생각보다 압박을 많이 받았네요.
서류 합격 후 첫 면접에서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1차 면접 합격 후 2차 면접에서 노트북을 받고 알고리즘을 풀었습니다.
팀 면접 2회에 인성, 직무 면접 각각 1회씩 면접을 봤습니다.
첫 팀 면접에서 떨어져 낙심 중에 재도전에 기회가 생겨 다른 팀의 면접을 보게 되었고, 운 좋게 팀 면접까지 합격했습니다.
후에 인성, 직무 면접을 각각 보았고, 긴장한 탓 혹은 능력 부족으로 최종 면접에서 탈락의 고배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게임기획 직군 서류 합격 시 샤이야 프로젝트 팀이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리고 논술고사를 보고 1차 면접을 보았습니다.
면접은 면접관 세 분과 면접자 네 명이 함께 1시간가량 면접을 봤습니다.
캐주얼한 질문 밖에 없었지만 이 와중에도 샤이야라는 게임에 관심 정도를 간파한 것 같았습니다.
저는 전쟁 게임을 싫어하고 게임에 대한 지식도 많지 않은 터라 불합격 된 것 같습니다.
  • 1
  • 2
  • 1
  • 2

‘(주)넥슨코리아’ 다른 취업정보

(주)넥슨코리아 합격스펙 분석

  • 학점 3.58/4.5
  • 토익 800
  • 토익스피킹 Lv6
  • OPIC IM2
  • 외국어(기타) 1
  • 자격증 1.8
  • 해외경험 1.1
  • 인턴 1.3
  • 수상내역 2
  • 교내/사회/봉사 2.3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