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인적성·면접후기

동양피스톤(주)

인적성후기 년도반기 선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전체 채용시기 1 5 11 -
2016년 상반기 1 2 2 -
2015년 하반기 - 2 - -
2015년 상반기 - 1 9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면접관은 각 팀팅장, 임원진 포함하여 7명, 면접자는 대략 6명으로 구성되어 약 1시간 정도 물어봅니다.
면접비도 있고 대기시간에 다과도 제공되며 친절하였습니다.
알파고가 핫이슈였기 때문에 알파고가 인간에게 끼칠 영향을 물어보셨고 자소서를 기반으로 영어 질문도 있었습니다.
가장 힘든 경험은 무엇이었는지를 영어로 말해야했습니다. 답변을 조리 있고 자신 있게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류, 필기, 면접 순으로 채용이 진행됬습니다. 필기는 직무적성, 인성,전공지식과 공통영어 입니다.
전공지식은 지원직무인 생산관리에 관한 전공 기본 지식으로 어려운 문제는 없었습니다.
계산하는 문제는 선형계획법뿐이었습니다. 인적성 역시 타 기업과 크게 차이 없었습니다.

영어는 대부분이 해석과 관련되었습니다. 토익보다 조금 어렵거나 비슷합니다.
필기, 면접 전형날 마다 회사 근처 역에서 회사 버스로 이동했습니다. 면접은 다대다로 진행됩니다.
제가 면접을 본 날에는 원래 5명이 한 조였던 계획이 변경되어 10명이 한 번에 들어갔습니다.

면접의 큰 틀은 자기소개와 공통된 질문에 대해 답하는 것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영어 면접도 있으나, 면접관들이 생산관리 부문의 면접 합격에는 크게 좌우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지원자 중 외국 경험이 있던 사람이 없어서인지, 편입을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편입 전의 전공과
편입 한 이유를 영어로 설명하라고 했으며, 그에 따라 간단한 질문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자신있는 사람은 영어로 자신의 전공을 설명하라고도 했습니다.
또한 지각한 지원자에게 면접 기회를 주어야 하는지, 인공지능의 발달이 생산관리자에게 끼칠 영향,
자신의 성격(적극적인지 내성적인지) 등을 물어보셨습니다.

압박 면접은 없었으며, 면접관들이 계속해서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멘트를 줬습니다.
필기, 면접 둘 다 면접비를 주었습니다. 면접 당일 맨 처음 면접을 본 조에 속해 잘 모르겠으나,
오전에 와서 오후까지 대기하는 지원자들에게는 회사 구내 식당에서 점심을 제공하는 듯 했습니다.
서류 합격 통보 메일로 받고 정해진 날짜에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면접은 한 번만 보고 대략 8명씩 몇 개 조로 나뉘어서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제가 지원했던 분야가 해외영업이었기 때문에 주로 언어 능력이나 해외체류 경험 등에 대한 인터뷰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면접 인터뷰는 조별 프로젝트는 없었고 개인별로 돌아가면서 질문에 답하는 형식이었습니다.
특별한 점은 회사 사장님이 실무진과 함께 인터뷰에 참여한다는 점입니다.
영어 자기소개, 언어능력을 어떻게 계발시킬 것인지, 근무지가 먼데 어떻게 통근할 것인지,
영어로 본인의 체력단련법 소개하기,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물어보셨습니다.
서류 합격 후 인적성 검사와 최종 면접을 봤습니다.
인적성 검사와 최종 면접은 각각 따로 봤는데, 인적성 검사 성적에 상관없이 최종 면접을 본 것 같습니다.
경영자가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이냐라는 질문을 받기도 했습니다.
최종 면접 보고 2주 후에 발표가 났습니다.
서류 발표 후에 인적성검사 보고 영어면접, 개인면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으로는 팀장으로서 팀원을 이끌고 임원과 함께 등산을 가는데
두 갈래 길에서 잘못된 길로 임원이 가자고 하는데 어떻게 할 거냐고 물어봤어요.
전화로 서류 합격 연락받음. 면접관 5 대 면접자 8 면접이어서 눈에 띄게 잘 해야 할 것 같음.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무거운 편은 아니었음. 해외 영업 파트라 모든 질문과 대답을 영어로 자유롭게 구사할 정도가 돼야 할 것 같음.
취미가 무엇이며, 집이 먼데 괜찮은지 등등 직무보다는 인성이나 개인적인 질문을 함.
서류 제출 후 바로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생각나는 질문은 대학원 때 진행한 연구 프로젝트에 대해 물어봤고, 그 이후 답변에 꼬리를 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인터뷰 중간에 영어 문제도 있었지만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면접 10일 정도 지나서 발표가 났는데, 했던 연구를 바탕으로 솔직하게 얘기하면 좋은 결과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거의 마지막 조에 속해서 대략 7시간을 대기했습니다.
최종 탈락했으나 추후에 다시 연락이 와서 면접을 한 번 더 봤습니다.
인사과장님이 연봉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시고 면접자 2명과 면접관 3명이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자기소개 및 기본인성검사가 있고 직무에 대해 간단한 질문을 합니다.
동양피스톤은 기숙사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근처에 근무할 지원자가 유리해보였습니다.
전화로 직접연락받음. 5:8면접인만큼 면접관의 이목을 끄는 것이 중요함.
전체적으로 무겁지는 않은 분위기였음. 해외영업파트라 모든질문과 대답을 영어로 자유롭게 구사할 정도가 되어야함.
취미생활, 근무지가 먼데 괜찮은지 등 직무 보다는 인성에 관한 질문이 많았음.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되었고, 회사에 열정적으로 의지가 있는 사람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전공을 공부한다면 어떤 전공을 공부하고 싶은지 물어봤어요. 마지막에는 영어 질문이었습니다.
전에 면접 봤던 사람은 취미 물어봤다고 하네요. 인적성검사도 보고 그룹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 보고 5일 정도 지나서 발표가 났습니다.
다대다로 진행되었고 영어 면접 담당하시는 분이 전체적으로 질문을 던지는 형식이었습니다.
우리 기업의 인재상을 알고 있냐고 물어보고 그다음은 영어 질문 몇 가지 물어봤습니다.
또한, 자유질문을 정하고 답하라고 한 다음 자신이 면접관이라면 자신의 대답에 몇 점을 줄 것이냐 물어보고,
자동차에서 피스톤이 하는 역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도 물어봤습니다.
면접 보고 21일 후에 발표가 났습니다.
  • 1

‘동양피스톤(주)’ 채용시기별 후기

인적성·면접후기 목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2016년 상반기’ 동양피스톤(주) 후기 1 2 2 -
‘2015년 하반기’ 동양피스톤(주) 후기 - 2 - -
‘2015년 상반기’ 동양피스톤(주) 후기 - 1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