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씨제이푸드빌 2022년 하반기 신입 마케팅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대학 경영학과
  • 학점 4.13/4.5
  • 토익 725
  • 토스 IH
  • 제2외국어 1개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동아리 1회
  • 교내활동 1회
  • 자원봉사 1회
  • 10,35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F&B 산업은 제가 가진 역량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산업이라 확신합니다. 저는 대학에서 조기졸업을 하였을 만큼 학업에 집중하면서도 다양한 직종에서 경험을 쌓아 온 사람입니다. 단순 생산직부터 애견호텔, 고깃집 등 많은 일을 하였는데, 특히 식품 관련 업계에서 일할 때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일례로 저는 약 1년간 한 빵집에서 샌드위치 제조사로 일하며 부재료 발주부터 포장까지의 전 과정을 담당했습니다. 좁은 공간에 서서 하루 80개가량의 상품을 만드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으나, 평소 관심이 컸던 외식 업계에서 일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즐거웠습니다. 이러한 흥미가 이어져 카페 프랜차이즈인 스타벅스에서 일하며 '하나의 상품이 고객에게까지 전달되는 전반적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쌓았습니다. 이는 식품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고, 이 열정은 F&B 산업에서 일하고 싶다는 꿈으로 자연스레 이어졌습니다. 저는 다른 곳이 아닌, 식품 업계에서 이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그중에서도 CJ 푸드빌을 택한 이유는, CJ 푸드빌이라는 고품격 식문화 테마파크를 경험하며 성장의 가능성을 파악해 왔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인의 삶에 있어 CJ 푸드빌 브랜드의 손길이 녹아 있을 정도로 삶과 밀접해 있지만, 그 발전과 혁신이 나날이 뻗어가는 만큼 브랜드의 가능성을 예측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만큼 많은 이들의 삶 전반적인 측면에 영향력이 있다는 사실을 실감합니다. 저 또한 귀사의 다양한 브랜드를 접해 보았고 또 좋아하는 만큼, 이를 좀 더 자세히 탐색하여 그 맛과 우수함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CJ 푸드빌이 힘을 키워가는 과정에 동참하여 함께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큰 영광일 것입니다.

글자수 8691,484Byte

답변
경영학과에서 공부하며 자연스레 마케팅의 매력을 느낀 저는 '소비자를 사로잡는 방법이 무엇인가'를 항상 궁금해했습니다. 그리고 대중의 취향과 선호도에 맞는 트렌디한 주제를 항상 고민하고, 최신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해 애썼습니다. 그 결과 한 마케팅 대행사의 일원으로 근무할 당시 콘텐츠 멘션의 작성에 있어 효과적인 홍보문구를 써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주로 업체의 시즌별 기획안을 작성하거나, 신제품 론칭에 따른 광고 촬영 일정을 소화하는 등 다방면에서 업무를 배웠습니다. 그중에서도 한 카페 프랜차이즈 기업의 기획안을 작성하며 소비자를 사로잡을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저는 새롭게 론칭할 제품의 특징을 파악하거나 소비자들의 입맛과 성향을 분석하는 속도가 빨랐고, 그에 맞는 효과적인 홍보 문구를 써 내려갔습니다. 이외에도 건강즙 업체의 SNS 관리자가 되어 콘텐츠를 관리하였는데, 마찬가지로 직접 제품에 어울리는 캐치프레이즈를 쓴 뒤 컨펌을 받고는 했습니다. 제가 작성한 멘션은 소비자에게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동료분들에게는 '새로우며 참신함이 돋보이는 글'이라는 긍정적인 평을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이는 꾸준한 시장 환경 조사와 탐색, 그리고 저만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만들어낸 결과였습니다.

F&B에 대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에 있어 저는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고민합니다. 이러한 강점에 있어 저는 시간이 지나도 트렌드에 민감하며, 대중들이 무얼 원하는지를 재빠르게 읽어내는 사람일 것입니다. 이를 토대로 소비자 인사이트를 도출해 내어, 이에 적합한 전략과 콘텐츠를 제안할 것입니다.

글자수 8161,41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