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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노루페인트 2022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행정학과
  • 학점 4/4.5
  • 토익 800
  • 토스 Level5
  • 자격증 2개
  • 9,46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선배가 갑자기 퇴사해 담당하던 광고주를 맡게 되었는데, 당시 신입이라 경험도 전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느 날, 광고주가 다음 달 운영안을 요청했는데 기껏해야 주간보고서 정도만 작성할 수 있던 저에게 운영안은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타 광고주의 요청도 계속되어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란 상황이었습니다. 그에 따라 마음을 다잡고 대책을 세웠습니다.

먼저 중요도와 긴급도에 따라 업무 우선순위를 매겼습니다. 경험 없던 업무는 선배들께 타 광고주 레퍼런스를 요청해 참고·활용했습니다. 또한, 팀원 업무에 방해가 안 되는 선에서 해결이 어려운 부분은 방법을 조언 받으며 끝까지 직접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막막하던 운영안을 완성할 수 있었고 과중한 업무량 또한 문제 없이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퇴근 후 저만의 지속적인 자기계발이라는 큰 밑거름이 있었습니다. 모르고 부족한 것은 피하지 않고 더욱더 적극적으로 학습했습니다. 관련 도서와 인터넷 강의를 활용했고 그것을 실습하고 반복해가며 체득하였습니다. 이는 능력 향상의 지름길이었다고 자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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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대학재학 중, 총무직무를 대비하며 수업을 여러 개 수강 하였습니다. 프로젝트 관리와 관련된 일반 사무 업무가 직무의 주를 이룬다고 생각했고 이를 수행하기 위한 스킬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강좌들을 수강하였습니다. 먼저 모든 업무의 기초가 되는 글쓰기 능력을 향상부터 교육을 받았고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실용적인 글쓰기 능력을 함양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문서화하고 도식화 해야 더 체계적인 서류작성이 가능하다고 판단하여 컴퓨터 사무강좌를 수강했고 관련 OA 자격증들을 취득하였습니다. 업무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실무진들과 협업이 필요합니다. 그럴 때 사람 간, 조긱간에 마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을 융통성 있게 해결하고 업무를 지속해서 수행하기 위한 스킬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갈등에서의 원만한 해결 및 예방을 위한 조직, 문화간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배움으로써 효과적인 의사소통역량을 키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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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관행에 머무르지 않고 신뢰를 바탕으로 진실되게 다가가다"

전 직장에서 신입사원의 업무 중 하나로 광고견적안작성이 있었습니다. 신규 광고주가 의뢰하면 검색량, 클릭수 등 수치를 견적내어 전달하는 업무였습니다. 관행적으로 저예산 광고주의 견적서는 수치작성 등에 있어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업무리소스는 같지만 예산이 적다면 대행사입장에서는 손해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저예산 광고주에 나가는 견적안은 다소 부실했었습니다.

저는 이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도 하나의 동등한 광고주이자 자신의 전부를 걸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상황인데 소규모, 저예산이라는 이유로 불공평한 대우를 받는 것이 옳지 않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직의 업무에는 지장이 가지 않는 선에서 제 개인 업무량이 증가하더라도 최선을 다해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지난 레퍼런스를 참고하고 매체사의 예측프로그램 등을 활용하는 등 더 정확한 수치를 바탕으로 광고주에게 만족스런 견적안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더 많은 광고주와 계약을 진행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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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중소기업의 특성 상 사전교육 보다는 실무를 통해 학습하는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새로운 매체를 진행할 때도 개인적으로 가이드를 보며 수행하고 선배들께 검토 받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느 날, 또 다른 매체를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생겼고 여느 때와 같이 저는 가이드를 참고하여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음 달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전월 광고수수료가 정산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당시 수수료도 많지 않았고 퇴사가 직전인 상황이라 그냥 조용히 넘어갈까 고민했었습니다. 하지만 양심에 떳떳할 수 없었고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했고 사실대로 회사에 보고했습니다. 다행히 광고프로젝트 시작 초기 단계라 적은 예산으로 운영되고 있었고 운영 초반 테스트개념의 예산사용이라 주의만 받고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전 추후 이런 상황이 또다시 발생할 수 있음을 염려하였습니다. 그래서 나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매체별 가이드북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이해하기 쉽고 매체사별 주의점들을 강조하였고, 제가 만든 가이드북은 추후 신입사원들의 실무교육과 업무프로세스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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