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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삼성카드(주) 2016년 하반기 신입 기술·전문강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정보시스템
  • 학점 3.81/4.5
  • 토익 860
  • 토스 Level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13,77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고객을 생각하는 IT전문가의 터전이 될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명실상부한 대표 카드 회사로, 국내의 카드 사업을 주도하며 고객 중심의 결제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삼성 카드의 올해 목표는 모바일 중심의 차별화된 디지털 경쟁력 강화로, 모바일-디지털 중심 경영을 통한 고객 편의성 극대화를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모집 방법에 태블릿PC를 도입하고, 모바일을 활용한 신용카드 발급 간소화로 삼성 카드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저는 전공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삼성 카드 변화의 기폭제가 되고 싶습니다.

‘IT프로젝트관리론’ 전공으로 IT프로젝트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고객과 소통하는 팀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회계 보조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 전공 지식을 활용해 계획을 수립하고 코딩을 하였습니다. 꾸준한 고객과의 회의를 통해 생성된 피드백 바탕으로 고객편의성을 우선시했고, 협업을 통해 결과물을 산출해내어 A+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삼성 카드의 성공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카드 사업의 대한 이해와 함께 IT 활용능력, 그리고 고객의 입장을 헤아릴 줄 아는 인재가 필요합니다. 삼성카드에서 카드 사업을 배우며, 전공으로 배운 IT 활용 능력과 경험을 통해 익힌 고객 중심의 자세를 기반으로 삼성카드의 모바일-디지털 중심 변화에서 성공을 이루고 카드산업의 IT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이 제 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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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도전으로 잠재적 성장을 현실로 만들다]

현재의 저는 도전을 마다하지 않고, 도전을 통해 성장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삼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금의 저를 만든 두 가지의 경험이 있습니다. 하나는 재수 생활 도전 경험이고, 다른 하나는 oo Mobile Futurist 경험입니다. 원래 oooo대학교 경영학과 학생이었으나 이공 계열에 대한 열망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열망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서는 기존에 가진 경영학과 학생 자리를 포기하고 1년의 공부 기간을 견뎌야 하는 도전을 해야했습니다. 게다가 도전의 성공 가능성도 확실하지 않았기 때문에 두려웠습니다. 그러나 두려움보다 열망을 이루고 싶은 도전 정신이 더 컸기 때문에, 과감하게 자퇴를 하고 독학 재수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외롭고 힘든 도전이었지만 끈기 있게 포기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을 차근차근 보완하며 내실을 쌓아나가는 수험 생활을 했습니다. 그 결과로 현재 전공인 oo대학교 공과대학 소속 정보시스템학과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도전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었고,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무난하고 평탄했던 삶을 변화시키고자 시도했던 도전이 oo Mobile Futurist 활동이었습니다 대학교 1학년 시절은 학교와 집을 오가며 익숙한 곳에서만 생활하였고, 익숙한 사람들만 만났습니다. 생활에 변화를 주고 인생을 역동적으로 바꾸고 싶었고, 이를 위해 찾아낸 활동이 바로 oo Mobile Futurist 활동이었습니다.

저는 이 활동을 끝까지 완주하는 순간을 맞이하기 위해 세 가지 노력을 하였습니다. 첫째, 통신사 마케팅의 특성에 대해 공부를 하였습니다. 이 활동은 통신사 마케팅이 주력 활동이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프로젝트 진행 중에 지식의 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겪은 적은 없었습니다.

둘째, 팀 활동의 성과를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습니다. 이 활동은 같은 학교 팀원들과 진행하는 팀 활동뿐만 아니라, 전국의 40개 대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과 현직 직원들과 함께하는 TFT 활동도 있었습니다. 학교 팀 활동에서는 리더로써 팀을 이끌었고, TFT 활동에서는 팀원으로서 팔로우쉽을 충실히 발휘하여 팀장을 도와 성과를 내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셋째,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대학생 대외활동 중 비교적 긴 1년이라는 활동 기간 때문에, 학업과 병행하는 것에 부담을 느껴 중도 포기하는 참가자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스스로 원해서 시작한 일이었기 때문에 포기하고 싶지 않았고, 오히려 지원할 수 있는 최대한의 팀 활동에 지원하여 활동하며 학업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이 도전 이후, 익숙한 것에 안주하지 않는 삶을 원하게 되었습니다. 익숙한 것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고, 그 과정 속에서 희열을 느끼고 싶습니다. 삼성카드의 IT직 도전은 제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도전입니다. 지금까지의 도전 경험을 바탕으로 이전보다 더 노력하여 삼성카드 성장의 새로운 근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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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최근 사회이슈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의 결합입니다. 사물인터넷으로 개개인의 생활패턴, 사회, 환경으로부터 빅데이터의 생산이 가능해졌고, 이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국내 통신사들은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홈 제품을 개발하여 B2C 시장에 진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용 사물인터넷 상품을 만들어 B2B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업계도 스마트 카 사업 진출을 통해 사물인터넷 연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애플과 구글을 비롯한 IT 업계도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만들어 신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을 활용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빅데이터 분석 도구를 도입하여 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의 결합은 기존에 생각할 수 없었던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여 인류 생활의 모습을 편리하게 발전시키는 핵심 기술이 될 것입니다.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의 결합은 타겟 마케팅 효율성 향상으로 카드 산업 전반에 큰 변화의 흐름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사물인터넷-빅데이터 결합 상품과 서비스가 활발히 제공되고 있습니다. 저는 삼성카드가 이를 활용하여 국내를 넘어선 카드 회사가 될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기반 CLO 서비스인 LINK를 도입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우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와의 협업으로 냉장고에서의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앱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분석 기법의 진정한 융합이 필요합니다.

CLO 기법에 활용되는 고객에 대한 정보 원천에 사물인터넷을 더하게 되면 혁신적인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결제 생활 편의성의 향상으로 신규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 만족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의 융합에 주목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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