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맞춤 혜택, 오직 GS더프레시에서"
식품 영역을 중심으로 1인 가구를 위한 혜택의 직관성에 집중해야 합니다.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2030년 35.6%, 2050년 39.6%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평균 생활비 132만 원 중 절반가량이 식비 관련 소비인 상황에서, 1인 가구를 겨냥한 식품 분야에서의 혜택 직관성 강화는 유통트렌드 변화에 고객 최우선 관점에서 대응하기 위한 최우선 요인으로 판단됩니다.
구체적인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리동네GS클럽 멤버십 기반의 즉석조리식품 혜택 제공
2. 요마트 서비스의 요기패스X 무료배달 카테고리 확대
3. 계산대를 거치지 않는 GS PAY 기반의 GS더프레시 매장 내 결제 서비스
1~5월 우리동네GS클럽한끼 가입자의 131.6% 증가, 1분기 기준 392개에 달하는 국내 최대의 전국적인 매장 인프라 등을 바탕으로
위와 같은 전략의 유효성을 제고할 수 있으리라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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