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점: 사람에 대한 관심, '인간스캐너' 가 되다"
저는 사람의 스타일과 특징, 말투, 행동을 활용해 처음 본 사람을 기억하는 습관을 갖고 있습니다. 사람을 처음 대면할 때 건네는 것이 ‘명함’ 이듯이 관계를 맺을 때 그 사람을 먼저 기억하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이러한 습관은 사회활동에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인사업무를 함에 있어서 사람에 대한 관심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관심과 관찰력을 업무에 적용하여 문제 상황을 빠르게 판단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점: 디테일과 꼼꼼함이 낳은 맹점"
단점은 너무 꼼꼼하고 다소 사소한 부분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 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나치게 꼼꼼한 성격은 제한된 시간 내에 팀 작업을 할 때 혹은 업무 특성상 정확도보다는 빠르게 결과물을 산출하는 것이 중요한 업무를 수행할 때 오히려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보틀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경험했습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첫 번째, 업무의 내용과 데드라인을 감안해서 업무성격을 구분하고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두 번째, 팀 작업시 팀원들과 어느 정도까지 검토할지 그 수준을 정하는 소통을 먼저 해서 기한 내에 업무목적을 달성하는 데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입사하게 된다면 유관부서와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거시적인 안목으로 업무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713자1,22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