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경영전략 직무와 관련하여 경영전략팀 일원으로서 전략기획 직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2030년을 목표로 전사의 중장기 사업 방향성 및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매월 진행하는 분과별 미래전략 간담회에 참가하여 진척도를 관리하고, 과제의 일부분 수정을 지원하였습니다. 더불어 신사업 추진 Vehicle을 구축하고, 전사 관점에서 진출할 수 있는 기회 요인을 발굴하였습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 진입에 있어 Deal 중심의 접근 방식을 고안하여 M&A Deal 롱리스트 도출, 피인수사의 가치 평가의 적정성을 검토해낸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엔씨소프트 전사 중장기 전략과 연계된 사업에서 예상 리스크 도출 및 적시 대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매월 진행되는 상품 관련 원가기획 회의에 참여하여 부서별 원가를 결정하였습니다. 특히 부서별로 원가를 예정대로 달성하였는지,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는지 등을 항상 점검하며 목표원가 달성에 부족한 부분을 달성해나가는 것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이에 유관 부문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부문별로 목표 원가 달성 현황을 공유하고, 예비비와 특별 조정비의 적정성을 검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엔씨소프트의 주요 사업의 경제성 검토를 수행하며 적정 가격 결정 업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영전략 직무에서 기여할 수 있는 영역은 사업성 및 투자 수익성 검토입니다. 저는 손익분기점 분석을 통해 각 공장마다 고정비를 커버 할 수 있는 최소 생산기준을 산출해낸 바 있습니다. 그 결과 원가율이 높은 품목들의 생산비중을 줄이고, 전략 품목들의 생산 비중을 늘리는 포트폴리오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DCF기법을 활용하여 공장 증설 시 변화되는 해외법인의 가치를 평가한 후 현재 가치로 환산하는 시뮬레이션을 성공시켜 경영진의 요구사항에 충족되는 공장 증설 계획을 수립한 실적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엔씨소프트의 내부환경 진단을 통해 개선영역 파악 및 대안 마련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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