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만의 특별함이 느껴지지 않는 자기소개서입니다. 자기소개서 내용으로 보았을 때, 지원자는 뮤직비디오를 한 편 만들어 보았고, Mnet에 출연한 경험이 계기가 되어 해당 직무로 지원한 것 같습니다. 이런 지원동기가 특별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며 막연한 상상으로 지원한 것 같은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음악방송 PD가 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것도 제대로 강조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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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특별하지 않은 지원동기입니다. 많은 지원자들의 지원동기과 크게 다르지 않은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어떤 프로에 왜 지원했는지 등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PD직무에 대한 막연한 상상으로 지원한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아쉬운점 3 이 경험 하나로 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PD로서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노력한 흔적이 엿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서 이 경험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동료들과 어떤 뮤직비디오를 왜 촬영을 했으며, 2,000회 주회수는 어디 조회수를 말하는 것인지 전반적으로 구체적인 내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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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BTS의 성공요인을 묻고 있는 것이 아니라 K-POP이 큰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를 묻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막연하게 느껴지는 내용입니다. 영상을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인지 분명하지 않습니다. 높은 퀄리티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이미 많은 영상을 만들고 있는데, 얼마나 더 만들어야 한다는 것인지 좀 더 구체적인 생각을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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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내용에서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 없습니다. 다만 이 회사의 경쟁사 콘텐츠를 제시한 점이 아쉽습니다. 그 이유는 질문에서 이후 발전 방향에 대해 언급하라고 했는데, 경쟁사의 발전방향에 이 회사가 관심을 가질 이유가 없습니다. 이 회사의 콘텐츠 중에서 소재를 정한다면 선정이유, 발전 방향 등 모든 내용에서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아쉬운점 2 막연하게 주장하기 보다는 이 아이디어가 현실적으로 적합한 이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해외 뮤지션 섭외 시 발생되는 비용은 어떻게 회수할 수 있는지, 배우 방송인으로 영역을 넓힌다면 이 프로그램의 기획의도와 정체성은 어떻게 유지할 것인지 등 예상되는 문제점도 함께 고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