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호감가는 내용이 없습니다. 이 회사가 지원자에게 제일 먼저 궁금해할 내용은 의류학을 전공한 지원자가 왜 유통업계의 영업관리 일을 하겠다는 것인지 일 것입니다. 그에 대한 답을 지원동기에 작성해야 하는데, 제대로 설명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성장과정을 완전히 잘못 작성했습니다. 사회활동도 질문의 의도에 맞지 않는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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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글을 멋있게 쓰는 것도 좋지만 이보다 중요한 것은 공감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지원자가 왜 매출을 높이는 일에 보람을 가졌는지 공감할 수 있도록 설명해야 합니다. 그리고 어려운 상황에서 기회 요소를 발굴한다는 것이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지원자는 어떤 경험에서 이런 대단한 활동을 했다는 것인지 아무런 설명이 없습니다.
아쉬운점 2 이런 내용이 아니라 지원자가 이 회사에 입사를 하겠다고 결심을 했다면 그 결심이 있기까지 회사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과정이 있었을 텐데, 그에 대한 내용을 쓰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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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본인의 성장과정을 HSK 6급 취득 과정으로 썼습니다. 이것이 왜 성장과정인지 설명이 필요합니다. 성장과정은 미성년시절, 성장해 온 과정을 쓰는 것인데, 왜 뜬금없이 어학능력 취득과정을 썼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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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야기를 막무가내로 풀어갈 것이 아니라 이 경험이 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인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는 어딘가에서 STAR 기법으로 경험을 써야 한다는 것을 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무조건 STAR 기법으로 경험을 쓰는 것도 잘못된 것이고, STAR 기법이 표준 방법도 아닙니다. 더 큰 문제는 STAR기법은 문제를 해결하는 이야기인데, 이 항목은 열정을 가지고 했던 경험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이 경험이 왜 열정을 가지게 한 경험인지, 어떤 점에서 열정적으로 임했다는 것인지, 그 열정이 자신에게 어떤 긍정적 영향을 끼쳤는지 등의 내용으로 채워져야 하는데, 성과 자랑으로 이어지고 있고, 그 성과가 왜 가장 기억에 남는지도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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